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홍보 유튜브 영상’ 공모 [은행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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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홍보 유튜브 영상’ 공모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9.19 15: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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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홍보 영상 공모전 ‘KB스타뱅킹과 함께하는 2022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을 10월31일까지 진행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홍보 유튜브 영상’ 공모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0월31일까지 ‘KB스타뱅킹과 함께하는 2022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022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은 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는 영상 공모전으로,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최대 4인)으로 KB스타뱅킹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고, 참여자의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후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영상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크리에이터 성장 지원금 1000만원과 인기 방송인이자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유병재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을 대표하는 앱 KB스타뱅킹 메인 화면 내 수상작 등재 혜택도 주어진다.

최우수상 수상팀에게는 크리에이터 성장 지원금 800만원,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600만원 상당의 고급 촬영 장비 세트(캠코더, 마이크, 삼각대)를 제공한다. 장려상 수상팀은 샌드박스 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참여 우선권이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작자들이 만들어낼 완성도 높은 KB스타뱅킹의 이야기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올해 연말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는 영유아·청소년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가입 금액 2만원 전액을 금융바우처로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영유아·청소년대상 주택청약 금융바우처 2만원 지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는 영유아·청소년 고객에게 신규가입 금액인 2만원 전액을 금융바우처로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연말까지 선착순 2만명에게 제공되며, 한도 소진 시에도 1만원의 금융바우처가 제공될 예정이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해당 금융바우처는 영유아(2016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청소년(2004년~2015년 출생자) 통합 1인 1회 지원하고 있으며, 기존에 금융바우처를 사용했던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다음 세대 주역이 될 IBK미래고객의 내 집 마련 첫 걸음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IBK미래고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16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이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이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레뷰코퍼레이션과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코로나19 이후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플랫폼 기업과 손을 잡았다.

19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최근 을지로 본점에서 레뷰코퍼레이션(대표이사 장대규)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역사회 소상공인 손님들의 매출 성장을 지원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소상공인 특화 광고 캠페인 실시 △소상공인 광고 캠페인 비용 지원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양사의 디지털 채널·플랫폼 연계 △소상공인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 금융과 비금융을 넘나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우선, 하나은행은 거래중인 소상공인 손님들이 레뷰코퍼레이션 플랫폼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 시 광고 비용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레뷰코퍼레이션 또한 하나은행 소상공인 손님들의 매장 매출과 제품 판매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맞춤형 광고 캠페인을 제공한다.

레뷰코퍼레이션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도 추진된다. 하나은행은 레뷰코퍼레이션과의 협력을 통해 △광고비 할인 제휴카드 △자영업자 맞춤형 안심 보험 △비대면 소호 대출 등 소상공인들의 최신 니즈를 반영한 금융상품을 개발, 레뷰코퍼레이션의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그간 오프라인으로 운영해온 ‘하나 소상공인 드림센터’를 하나원큐 앱으로도 구현하고, 이를 통해 매출·상권 분석과 광고 효과까지 분석해주는 빅데이터 리포트를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 손님들을 위한 비금융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선도 기업 레뷰코퍼레이션과 함께 다양한 협력 사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금융과 비금융 분야 모두에서 지역사회 소상공인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레뷰코퍼레이션만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과 하나은행의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정책이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이루는 좋은 계기가 되리라 믿는다”며 “이번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를 계기로 양사의 협업이 진보적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술과 금융 서비스 분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과 경찰청과 함께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경찰청과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대국민 캠페인’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고령층을 중심으로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가족사칭형 보이스피싱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대국민 캠페인’은 평소 소비자보호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진옥동 은행장의 의지를 반영해 신한은행과 경찰청이 함께 제안하는 공동 캠페인이다.

이번 대국민 캠페인은 가족을 사칭하는 보이스피싱 메시지를 통해 개인정보 또는 금전을 요구하는 경우 가족만 알고 있는 암호를 제시하고 답변이 틀릴 경우 보이스피싱을 의심하고 예방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신한은행은 대국민 캠페인과 더불어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이벤트를 오는 10월14일까지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 지급 및 기발한 암호를 등록한 고객을 선정해 백화점 상품권(30명)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온 국민이 가족사칭 보이스피싱을 예방할 수 있는 안전장치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선포한 핵심가치인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에 발맞춰 보이스피싱을 예방하는 서비스와 문화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전면 시행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특별 실천주간’을 진행한다. 전 직원 실천 서약을 시작으로 고객과 직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올바른 내부통제 준수 문화를 전파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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