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산업재해보장보험(무배당)’ 출시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생명, ‘산업재해보장보험(무배당)’ 출시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9.2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시상식 개최
하나손해보험, 탄소중립 위한 ‘하나 에코플러스’ 자동차보험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산업재해보장보험ⓒ삼성생명 제공
산업재해보장보험ⓒ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 ‘산업재해보장보험(무배당)’ 출시

삼성생명은 산업재해를 종합 보장하는 ‘산업재해보장보험(무배당)’을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1일부터 판매되는 산업재해보장보험은 올해 시행한 중대재해처벌법으로 인해 늘어난 기업의 배상 책임을 대비할 수 있게 개발됐다. 이 상품은 단체보험으로 주보험에서 가입 근로자의 산업재해로 인한 사망을 보장하며, 가입금액이 2000만 원일 경우 재해로 인한 응급실 내원시 1회당 응급환자는 최대 5만 원, 비응급환자는 최대 3만 원의 진료비를 지급한다.

이 상품은 ‘산업재해장해특약’ 가입 후 산업재해로 인해 장해 상태가 된 경우 1~14급까지의 장해등급에 따라 가입금액의 100%~10%까지 보험금이 지급된다. 한편 2017년 이후 산업재해로 인한 요양재해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특히 91일 이상 요양자 비중이 58%를 넘어서는 점을 고려해 ‘산업재해요양특약’을 신규로 개발했다. 특약 가입금액이 2000만 원일 경우 산업재해로 인하여 4일 이상 계속해 요양시 최초 3일을 제외한 요양일수 1일당 2만 원을 보장하며, 91일 이상의 장기 요양에 대해서는 추가 보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종업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사업 환경을 형성하고 사업주의 리스크도 분산했다.

이 상품은 산업재해가 발생해도 만기까지 보험료 상승없이 정액의 보험금을 보장하며 가입근로자가 만기시점까지 생존시에 사업주에게 기납입보험료의 50%를 환급해줘 사업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이 상품의 가입 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75세까지다. 보험기간은 5,7,10,15년 중 하나로 선택 가능하며 5인 이상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회사가 가입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산업재해보장보험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산업재해에 따른 사업주의 리스크를 줄이고 근로자의 소득 보전을 위해 개발한 상품”이라며 “향후에도 기업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푸르덴셜생명 제공
왼쪽부터 최정용 한국중등교장협의회 회장, 황현(세인고등학교), 김예림(별가람고등학교), 김현우(목암중학교), 권도우(서울), 허요셉(춘천고등학교), 김니키타(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 김나령(청주외국어고등학교), 정희준(신서중학교), 황승민(대전송촌중학교), 김태은(충렬여자고등학교), 민기식(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대회장)ⓒ푸르덴셜생명 제공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시상식 개최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한국중등교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24회를 맞이한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우리 사회를 보다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해 격려하는 청소년 자원봉사자 시상 프로그램이다. 올해 시상식에는 40팀의 장관상, 금상, 은상 수상자 학생과 지도교사 등 500명이 참석했으며 수상자 간 봉사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소통 프로그램을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총 366건, 846명의 청소년 봉사자들의 응모 신청서가 접수됐으며, 서류 심사와 면접 등 3단계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장관상 6건, 금상 4건, 은상 30건, 동상 40건, 장려상 68건 등 총 148건의 우수 사례가 선정됐다.

영예의 장관상과 금상에는 △교육부 장관상 김태은 양(충렬여자고등학교, 18), 황승민 양(대전송촌중학교, 15), △보건복지부 장관상 정희준 군(신서중학교, 15), 김나령 양(청주외국어고등학교, 18), △여성가족부 장관상 김 니키타 군(KIM NIKITA)(안산국제비즈니스 고등학교, 18), 허요셉 군(춘천고등학교, 17), △금상 권도우 양(19), 황현 군(세인고등학교, 18), 김예림 양(별가람고등학교, 18), ‘아카던트’(목암중학교 김현우 군 외 19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재능을 활용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사례를 비롯해, 대면 활동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SNS와 메타버스 등 온라인을 적극 활용해 봉사활동의 영역을 넓힌 사례까지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사례가 많았다.

장관상과 금상 수상자에게는 메달과 상장, 장학금 200만 원, 은상 수상자에게는 메달과 상장, 장학금 100만 원이 각각 부상으로 수여됐다. 장학금과는 별도로 장관상과 금상 수상자는 수상자가 지정하는 비영리단체에 100만 원을 기부할 수 있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매년 주도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신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든 참가자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서 따뜻한 나눔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는 청소년을 발굴하고 격려해 청소년 자원봉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나에코플러스자동차보험ⓒ하나손해보험 제공
하나에코플러스자동차보험ⓒ하나손해보험 제공

하나손해보험, 탄소중립 위한 ‘하나 에코플러스’ 자동차보험 출시

하나손해보험은 기업의 ESG경영실천을 위한 친환경 상품으로 ‘하나 에코플러스’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Save Money, Save the Earth’ (보험료도 아끼고 지구도 구하자)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적게 운행하고 탄소 배출을 줄여 보험료도 절감하고 지구도 구한다는 의미를 담은 자동차보험이다.

탄소 배출은 지구 온난화의 주요 원인으로, 최근 심각한 기후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한국의 1인당 연간 탄소배출량은 2020년 기준 11.66t으로 주요 국가 중 최상위권인데, 대형 승용차가 1만 km 주행 시 배출하는 탄소량은 1.5t으로 많은 양이며 1인당 연간 탄소 배출량의 13%에 해당하는 수치다. 따라서 차량운행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환경개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나 에코플러스’ 자동차보험은 ‘마이 플랜’, ‘에코마일 플랜’, ‘표준 플랜’ 세 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운전자의 주행거리와 운전습관에 따라 최적의 상품 플랜을 제안한다는 점에서 기존 자동차보험과 차별화된 상품이다.

마이 플랜은 연간 계획한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미리 할인 받는 상품이다. 차량 1대인 고객이 연간 5000km이하로 운전하면 25%~44%까지 선할인이 되고, 차량 2대 이상인 고객이 연간 5000km이하로 주행 시 33%~50%까지 선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에코마일 플랜은 일 년이 아닌 매 월 운전한 거리만큼만 보험료를 결제하는 플랜이다. 가입대상은 현대차·기아 승용차와 커넥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운전자며, 차량에 별도의 장치를 장착할 필요없이 현대차·기아 커넥티드 서비스의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상품이다. 보험사로 자동 전송된 주행거리를 바탕으로 월 보험료가 산출되며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45%까지 할인된다.

표준 플랜은 연간 실제 주행거리에 따라 이미 낸 보험료를 환급받는 후할인 상품이다. 보험기간 만료 시 최종 주행거리를 등록하면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45%까지 보험료가 할인된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하나 에코플러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운행을 줄이고 탄소배출량을 감축해 환경을 개선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상품이며, 적게 탄 만큼 할인 폭이 커지기 때문에 고유가,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손님의 가계 부담도 덜어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탄소배출 감소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자동차 적게 타기 캠페인, 전기차 기부 캠페인, 숲 조성 캠페인과 같은 ESG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