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해외 항공권 거래액 증가…11번가, 사내포상 1억1000만 원 수여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위메프, 해외 항공권 거래액 증가…11번가, 사내포상 1억1000만 원 수여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9.2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위메프, 입국 전 PCR 폐지 후 해외 항공 예약 급증
입국 전 PCR 폐지 후 위메프 해외 항공 예약이 급증했다. ⓒ위메프

위메프, 해외 항공권 거래액 89% 증가

위메프는 정부의 ‘입국 전 유전자증폭(이하 PCR) 검사’ 폐지 발표일인 지난 8월 31일부터 2주간 해외 항공권 거래액이 직전 2주(8월 17~30일)와 비교해 89%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현지 PCR 검사 비용과 확진 시 추가 체류 등에 대한 부담감이 사라지면서 해외 항공권을 예약하는 여행객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는 게 위메프의 설명이다.

특히 입국 전 PCR 검사 폐지로 부담이 줄자 10시간 이상 비행하는 장거리 노선 예약이 눈에 띄게 늘었다고 부연했다.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인기 여행지 상위 10위권에는 뉴욕, 파리, 브리즈번 등 장거리 대표 여행지 5곳이 포함됐다. 동남아 휴양지도 수요가 높았다. 방콕, 다낭, 나트랑 등이 인기 여행지에 이름을 올렸다.

위메프는 이러한 수요에 맞춰 ‘Again 해외여행’ 기획전을 운영한다. 하와이, 괌, 사이판 등 인기 휴양지부터 싱가폴, 스페인, 프랑스 등 대표 관광지를 큐레이션하고 항공권과 숙소를 특가에 선보인다. 오는 31일까지 최대 8%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11번가, 사내포상제도 통해 1억1000만 원 수여

11번가는 구성원 참여형 사내포상제도 ‘Winning11(위닝 일레븐)’을 통해 올해 상반기 탁월한 성과를 내고 사업 성장에 기여한 9개 사례를 선정하고, 총 1억1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고 21일 밝혔다. 

위닝 일레븐은 팀·프로젝트·TF 단위의 성과 사례 발굴과 추천, 투표까지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포상제도로, 지난 8월부터 모두 20개 성공사례가 후보에 올라 총 833명의 11번가 구성원들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최종 9개 사례가 선정됐으며 지난 20일 금상(1팀)에게는 3000만원, 은상(8팀)에게는 각 1000만 원을 수여했다.

금상은 11번가가 지난 6월 새롭게 오픈한 ‘Apple 브랜드관 성공적 구축’ 사례가 차지했다. 은상에는 △마이데이터 사업권 취득 △라이브커머스 ‘LIVE11’ 사업영역 확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플랫폼 효율화 △직매입 기반의 리테일 사업 활성화 △SK페이 오프라인 가맹점 확대  △모바일상품권 ‘기프티콘’ 성장률, 시장성장률 대비 2배 달성 △세계최초 유기묘 아이돌 그룹 ‘11키티즈’ 결성으로 ESG 활동 확대 △UI 자동화 테스트 구축 등의 사례가 이름을 올렸다.

아성다이소, ‘감성캠핑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캠핑 소품, 캠핑 수납용품, 캠핑 조명 등 총 1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캠핑 소품은 각 아이템을 특색있게 디자인했다. 캠핑 조리도구 등을 거치하는 ‘인디언 행어’와 수납포켓 ‘인디언 행어 사이드 오거나이져’, ‘캠핑 오거나이저 6포켓’ 등이 대표적이다.

캠핑 수납용품은 폴딩박스와 수납 파우치 등을 판매한다. ‘다용도 폴딩박스’, ‘캠핑 폴딩 박스 고무나무 상판’, ‘캠핑 팝업 원통 바스켓’ 등이다. 이밖에 캠핑 텐트 라인을 따라 설치할 수 있는 ‘LED앵두 전구’, 전구 모양의 ‘캠핑 스트링 전구’, ‘캠핑 LED 빈티지 램프’ 등의 조명도 선보인다.

이마트 앱, ‘상품 검색 서비스’ 오픈

이마트가 이마트앱의 신규 기능 ‘상품 검색 서비스’를 21일 전점 대상 오픈한다.

이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운영여부, 재고수량, 가격, 행사 등의 정보를 앱에서 제공해 오프라인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이다. 이커머스에서 구현되는 상품 검색 시스템을 오프라인 쇼핑에 적용함으로써 쇼핑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앞서 이마트는 고객 VOC(Voice of Customer) 분석을 통해 고객이 구매하려는 상품의 운영 여부와 가격을 매장 방문 전 미리 알고자 하는 수요가 있음을 파악했고, 고객 불편을 선제적으로 해소하고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상품 검색 서비스 재고 정보는 이마트앱 로그인 후 단골점포를 설정할 시 확인할 수 있으며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제공된다. 100g 단위로 중량 판매하는 일부 신선식품 등의 경우 특성상 재고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