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진행…정관장, 자폐성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후원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진행…정관장, 자폐성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후원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9.2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가 지난 20~21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지원 상생활동인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했다. ⓒ롯데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뉴욕서 진행

롯데가 지난 20~21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LOTTE-KOREA BRAND EXPO)’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그룹의 6개 유통 계열사(홈쇼핑, 백화점, 마트, 면세점, 하이마트, 코리아세븐)가 함께 진행하는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지원 프로젝트로, 참여 중소기업만 170개에 달한다. 기존까지 일부 계열사에서 진행해 온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올해부터 그룹 차원 상생활동으로 확대했다.

미국 뉴욕 맨해튼 남동부에 위치한 피어17에서 열린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에는 롯데 협력 중소기업과 신규 발굴 중소기업 등 총 120개 중소기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수출 상담회와 제품 품평회, K컬처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이번 엑스포는 지난 4~6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2에 참가해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한 데 이은 두 번째 활동이다. 독일에서 열린 엑스포에는 국내 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해 독일·유럽지역 바이어 70여 명과 수출 상담을 진행했고, 누적 상담 건수 217건, 상담 금액은 총 2900만 달러(한화 약 400억 원)를 기록했다.

정관장, 자폐성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후원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서 주최하는 자폐성 장애인의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사랑, 하나, 오티즘 레이스’를 후원한다.

자폐성장애인(오티즘, Autism)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위해 마련된 캠페인으로 10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장애인과 그 가족, 비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가상 마라톤 대회로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1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세계자폐인의 날’인 4월 2일을 상징하는 4.2km를 걷거나 달린 후 SNS에 인증하면 된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제품과 동인비 화장품 등을 제공한다.

오리온, 풍선껌 ‘수수께끼 와우’ 한정판 출시

오리온은 풍선껌 ‘수수께끼 와우’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먹어보기 전까지는 어떤 맛인지 알 수 없는 ‘펀(fun)’ 콘셉트 제품이다. 노란색 껌 위에 6가지 색의 레인보우 플레이크를 더해 풍선을 불었을 때 알록달록한 색감이 특징이다.

제품 콘셉트에 맞춰 온라인 이벤트도 펼친다. 오는 11월 7일까지 제품 뒷면의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16가지 과일, 야채 중 제품에 담긴 3가지 맛을 맞히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정답을 맞힌 100명에게 오리온 인기 과자를 담은 ‘수수께끼 과자세트’를 제공한다. 

국순당, 독일 와인 ‘마르쿠스 몰리터’ 독점 론칭

국순당은 독일 와인 브랜드 ‘마르쿠스 몰리터(Markus Molitor)’를 국내 독점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독일 마르쿠스 몰리터 와이너리는 8대를 거쳐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로, 현 오너인 마르쿠스 몰리터가 1980년대에 가업을 승계 받으면서 전성기가 시작됐다. 마르쿠스 몰리터는 독일에서 현재 가장 유명하고 고가의 포도밭인 ‘젤팅거 존넨우어(Zeltinger Sonnenuhr)’를 소유하고 있다. 이 포도밭은 60도에 가까운 경사를 가진 것으로 유명하며, 가파른 비탈로 인해 모든 작업이 수작업으로 이뤄진다. 특히 포도 수확은 최대한 늦게 수확해 포도가 익을 시간을 충분하게 제공한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은 국내에 정식 소개되지 않은 세계 유명 와인을 발굴해 국내 소비자에 소개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독일의 8대에 걸친 역사가 깊은 마르쿠스 몰리터 와이너리의 총 9종의 와인을 국내에 독점 론칭하게 됐다”며 “그동안 국내에 병행수입을 통해서만 수입되던 독일 최고 브랜드 와인을 국내 소비자들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종이팩 수거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종이팩 수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지난 21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환경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등 8개 기관과 기업과 함께 다자간 협력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종이팩 회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자원봉사자가 직접 지역 내 종이팩 다량배출처를 발굴해 종이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수거된 종이팩을 행정복지센터에 인계한다. 각 기관과 기업은 이에 필요한 수거함, 종이팩 제품, 기타 활동 물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제품 1만2000개를 지역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 참여 다량 배출처에 무상 제공하고 프로그램 대내외 홍보에 나선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