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신규 콘텐츠 ‘기계 혁명 : 개전’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던전앤파이터’ 신규 콘텐츠 ‘기계 혁명 : 개전’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9.2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PvE 던전 ‘제1, 2 템페르 훈련소’ 등장
펄어비스 ‘검은사막’,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참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신규 콘텐츠 ‘기계 혁명 : 개전’을 22일 업데이트했다.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 신규 콘텐츠 ‘기계 혁명 : 개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신규 콘텐츠 ‘기계 혁명 : 개전’을 22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폭룡왕 바칼’의 궁을 지키는 3마리의 용 ‘광룡 히스마’, ‘사룡 스피라찌’, ‘냉룡 스카사’를 만나 펼쳐지는 신규 시나리오 퀘스트가 추가된다. 신규로 선보이는 프리레이드 콘텐츠인 ‘기계 혁명 : 개전’은 최대 4인이 참여할 수 있으며, 주요 보상으로 신규 융합 방어구 부위별 5종, 신규 고유 에픽 무기 3종, 무기 제외 부위별 고유 에픽 장비 1종씩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기계 혁명 : 개전’과 ‘폭룡왕 바칼’의 스토리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웹툰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웹툰은 만화 ‘팔용신전설’, ‘천랑열전’을 그린 박성우 작가가 제작했으며, 천계 연합군이 결성되던 때의 스토리가 흥미롭게 펼쳐진다.

이와 함께 그래픽 옵션 중 ‘와이드 모드’를 추가해 기존보다 확장된 배경으로 ‘던파’를 플레이할 수 있다. 던전에서 기존에 가려지거나 보이지 않았던 몬스터의 화려한 패턴이나 다양한 요소들이 나타나 더욱 생동감 있는 ‘던파’를 경험할 수 있으며, 여기에 특정 화면 비율과 해상도를 설정할 시 새로운 필터가 적용돼 도트 그래픽의 섬세함이 더욱 돋보이는 효과가 나타난다.

한편, 넥슨은 신규 콘텐츠 추가를 기념해 10월 5일까지 캐릭터의 빠른 육성을 돕는 ‘성자의 증명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정 일일 및 계정미션을 완료하면 ‘골든 베릴’, ‘1회용 장비 옵션 레벨 성장권’, ‘1회용 장비 옵션 레벨 이관권’ 등 기본 보상, 그리고 ‘105LV 고정 옵션 에픽 장비 선택 상자’, ‘성자의 증명 악세서리 보주 상자’, ‘성자의 증명 특수장비 보주 상자’ 등 버퍼 전용 보상을 제공한다.

이 밖에 버퍼 캐릭터 능력치와 스킬 효과 등을 개선하는 리뉴얼, ‘소드마스터’, ‘다크템플러’, ‘레인저(여)’ 등 일부 캐릭터 밸런싱 작업, 무력화 시스템 개선 등을 진행하며, PC방 접속시간에 따라 제한없이 획득할 수 있는 일일 반복 보상 및 누적 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21일(수) ‘최종장 CHAPTER 3. 데바, 최강의 자리에 오르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PvE 던전 ‘제1, 2 템페르 훈련소’ 등장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21일(수) ‘최종장 CHAPTER 3. 데바, 최강의 자리에 오르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NC)는 PvE(Player vs Environment)던전인 ‘제1, 2 템페르 훈련소’를 선보였다. ‘제1 템페르 훈련소’는 주 1회 입장 가능한 6인 파티형 던전이다. 이용자는 스테이지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영웅 등급 허리띠, 특별한 외형 장비, 백금 공훈 훈장’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제2 템페르 훈련소’는 1인형 던전으로 마련됐다. 주 2회 입장 가능하며, 스테이지별 몬스터를 공략해 영웅 등급의 날개깃과 백금 공훈 훈장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9월 28일 도입 예정인 ‘데바 잠재력 시스템’도 예고했다. 데바 잠재력 시스템은 착용 장비를 기반으로 현재 직업과 연관 스탯에 대한 능력치를 수치화하는 기능이다. 이용자는 수치를 통해 캐릭터의 성장 정도를 파악할 수 있다.

9월 28일부터 10월 19일까지 아이온 클래식에 ‘최고의 데바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다양한 게임 콘텐츠에 참여해 ‘베스트 데바’에 도전할 수 있다. 베스트 데바는 8개 콘텐츠별로 100명씩 총 800명을 선정한다. 순위에 따라 ‘시엘의 기운(기간제), 타이틀 카드(기간제), 100레벨 강화석’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이용자의 응원 점수를 더해 순위를 가리는 ‘스페셜 데바’도 선정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제19회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에 ‘재즈 인 검은사막 : 임미정 X 류휘만’으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참여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제19회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에 ‘재즈 인 검은사막 : 임미정 X 류휘만’으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재즈 인 검은사막’은 게임의 음악적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검은사막 OST를 재즈로 편곡하고 공연을 기획하는 프로젝트다. 류휘만 펄어비스 오디오감독과 임미정 재즈 피아니스트가 협업했다. 7월 글로벌 게이머 행사인 검은사막 모바일 ‘하이델 연회’에서 라이브 공연을 선보인 바 있다.

멜로디카 담당 류휘만 감독과 임미정 재즈 피아니스트를 비롯 △베이시스트 김대호 △드러머 이도헌 △트럼페터 조정현 △색소포니스트 이동욱(알토) 및 이용석(테너)이 함께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공연은 10월 2일(일) 오후 1시 30분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페스티벌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은 지난 2004년 개최 이래 18회 동안 58개국, 1200팀의 아티스트가 다녀간 아시아 대표 재즈 페스티벌로 국내 최대 규모의 음악제 중 하나다. 제19회 페스티벌은 10월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개최한다.

글로벌 흥행작 ‘검은사막’ OST는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재미로 평가받고 있다. 클래식 음악부터 에스닉, 락, 전자음악 등 여러 음악 장르의 음악 기법들이 적용되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대대적인 오디오 리마스터를 위해 2018년 독일 바이마르 국립 오케스트라, 할레 국립 오케스트라, 체코 필름 오케스트라, 헝가리 스코어링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오케스트라와 협업했고, 같은 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사운드 부문 기술창작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펄어비스는 신사옥 ‘홈 원’에 성우룸, 작곡가룸, 폴리 사운드 스튜디오 등 최첨단 시설의 오디오실을 구축해 퀄리티 높은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