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에코플랜트, 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 데이’ 개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2.09.2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콘테크 미트업 데이 공모전 포스터 ⓒ 에스케이 에코플랜트
콘테크 미트업 데이 공모전 포스터 ⓒ 에스케이 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구 SK건설)는 국내 기업과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개방형 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 데이'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에서 SK에코플랜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무역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공공기관과 전문컨설팅기업 기술과가치 등과 함께 혁신 기술·솔루션 발굴에 나선다.

공모는 '즉시 적용 가능 기술', '공동 R&D 진행 기술'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전자는 국내 소재 업체라면 어디든 공모 가능하며, 후자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만 지원할 수 있다. 공모 기술은 EPC 기반 친환경 기술, EPC 공법 개선과 AI·DT 등 스마트 기술이다.

공모전 수상 기업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으로부터 사업화 관련 정부과제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SK에코플랜트와 공동 R&D 후 실제 현장에 적용하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참가 희망사는 오는 10월 19일까지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SK에코플랜트 측은 "스타트업, 중소기업의 뛰어난 역량이 빛을 볼 수 있도록 기술개발을 돕고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데 힘을 보태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기술 발굴과 상생 실천을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돕는 등 동반성장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