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물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물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9.2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2] 롯데물산이 국내 초고층 건물 운영사로는 최초로 22일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롯데물산이 22일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롯데물산

롯데물산은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올해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친환경도시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글로벌 ESG 선도기업’이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롯데월드타워와 롯데물산의 다양한 ESG 전략과 활동 등이 담다. 250명의 내·외부 이해관계자 조사를 통해 얻은 중대성 평가를 바탕으로 9가지 상위 중대이슈를 도출했으며, 특히 ‘롯데월드타워의 친환경 에너지설비’와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는 별도의 스페셜 페이지로 구성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영문으로 발간했으며 롯데물산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하다.

또한 지난 6일 롯데물산은 ESG 경영 관련 주요 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전사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경영위원회 산하 ESG위원회도 신설했다.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경영과 비즈니스 전 과정에 ESG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그린빌딩의 운영을 선도하는 ‘필(必)환경 기업’을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해 투명한 지배구조로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