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듀,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과학기술 교육 서비스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N에듀,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과학기술 교육 서비스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9.2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아케인 리버 던전 : 드림 브레이커’ 업데이트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첫 진출 지역 북미 확정
뉴스테이트 모바일, 9월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NHN 제공
NHN Edu(엔에이치엔 에듀, 공동대표 여원동, 나호선)는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총재 서상기, 이하 이하 우주소년단)과 양사 서비스 확산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NHN 제공

NHN에듀,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과학기술 교육 서비스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NHN Edu(엔에이치엔 에듀, 공동대표 여원동, 나호선)는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총재 서상기, 이하 이하 우주소년단)과 양사 서비스 확산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주소년단은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향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과학 한국을 이끌어 나갈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1989년에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국제 청소년단체다.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육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청소년 우주과학교육사업 및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등 우주과학확산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UN지정 세계우주주간의 대한민국 공식 코디네이터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 과학기술 교육 서비스 확산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주요 서비스 대외 홍보를 전개해 나가게 된다. 구체적으로 우주소년단이 추진하는 주요 프로그램과 NHN에듀가 서비스하고 있는 교육 플랫폼 ‘아이엠스쿨’, ‘아이엠티처’ 간 시너지를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NHN에듀가 출시 예정인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에 들어갈 다양한 과학기술 교육 콘텐츠를 기획 및 개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게 된다.

또한 양사는 과학기술 관련 교사의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한 업무 협력도 진행한다. NHN에듀는 우주소년단의 각종 사업 및 연구·연수 활동 등에 IT서비스를 접목하는 등 협력을 이어 나가게 되며, 교사 IT연수 프로그램 및 각종 연구대회, 교육자료전 등 온·오프라인 기반 교사 전문성 증진 프로그램을 우주소년단과 함께 기획 및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NHN에듀 여원동 공동 대표는 이날 "누리호 발사 성공 등 최근 세계7대 우주강국 진입에 다가가는 혁혁한 과학적 성과로 많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과학자로서 꿈을 키워 나가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NHN에듀가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손을 잡게 되었다"라며 "NHN에듀의 IT역량 및 인프라와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활용해 미래의 과학자들을 양성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콘텐츠 ‘아케인 리버 던전 : 드림 브레이커’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M’ ‘아케인 리버 던전 : 드림 브레이커’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콘텐츠 ‘아케인 리버 던전 : 드림 브레이커’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드림 브레이커’는 ‘아케인 리버 던전’에 추가된 세 번째 던전으로, 총 5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던전은 ‘루시드’의 악몽을 멈추는 콘셉트로 전개되며, ‘루시드’ 내면세계에 있는 ‘악몽의 오르골’을 격파하고 ‘숙면의 오르골’을 지켜 노란색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클리어할 수 있다. 스테이지 클리어 시 ‘아케인심볼 : 레헬른’과 경험치, 드림 포인트를 제공하며, 드림 포인트는 ‘게이지 홀드’, ‘자각의 종’, ‘헝겊인형 소환’, ‘폭파’ 등 전투를 돕는 스킬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아케인 리버 던전 : 드림 브레이커’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6일까지 ‘콘텐츠 버닝 이벤트’를 실시하고, 빠른 성장을 돕고자 이 기간 일일 콘텐츠 완료 경험치를 더욱 풍성하게 제공한다.

또한 같은 기간 ‘매일매일 원정대 도전’ 이벤트를 열고, 원정대 클리어 시 ‘원정대 인장’ 아이템을 지급한다. 인장은 전용 상점에서 ‘핑크빛 성배’, ‘카오스 골든 클로버 벨트’, ‘시그너스의 코히누르’, ‘분노한 자쿰의 벨트’, ‘카오스 혼테일의 목걸이’ 등 보스 전리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오는 11월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첫 진출 지역 북미 확정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오는 11월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이를 위해 현재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유저를 대상으로 ‘크로니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본격적인 출시 예열에 들어갔다고 알려졌다.

북미는 글로벌 최대 게임 시장이자, ‘서머너즈 워’ IP 팬덤이 세계에서 가장 두텁게 포진한 지역이다. ‘서머너즈 워’가 한국 게임으로는 독보적으로 미국과 캐나다 등에서 매출 TOP3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컴투스가 오랜 기간 구축한 현지 서비스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두터운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오고 있다.

특히 다양한 소환수의 활용과 고도의 전략적 덱 구성, 플레이 맛을 살린 수동 전투 등 국내 여러MMORPG와 차별화되는 ‘크로니클’만의 핵심 재미는, 북미 시장 공략에 주요 성공 요소가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높은 성급이나 일부 강력한 소환수가 절대적 영향을 주는 시스템이 아닌, 여러 속성과 스킬의 소환수를 상황에 따라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플레이 방식은, 지난 8년 간 ‘서머너즈 워’가 세계에서 가장 호평 받아온 부분이다. 이러한 ‘서머너즈 워’의 흥행 요소를 고스란히 이어받은 ‘크로니클’은 맹목적인 성장과 자동 플레이 위주의 여타 MMORPG와 달리, ‘보는 게임’이 아닌 ‘하는 게임’이 주는 진정한 플레이 재미를 선사하며, 웨스턴에서 성공한 한국의 첫 MMORPG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MMORPG 장르의 풍부한 스토리텔링으로 지금껏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서사를 풀어내고, 콘솔과 PC 비중이 비교적 높은 북미 게임 시장에서 다양한 디바이스로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기존 IP 팬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의 유저층까지 집중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9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뉴스테이트 모바일, 9월 업데이트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9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맵 ‘아킨타(AKINTA)’의 배틀로얄 모드 정식 출시 △뉴스테이트 실험실 기간 연장 △할로윈 기념 이벤트 △신규 총기 ‘AK ALFA’ 추가 △맥라렌과의 2차 컬래버레이션 등이다.

신규 맵 ‘아킨타(AKINTA)’의 배틀로얄 모드가 정식 출시됐다. ‘아킨타’는 4km X 4km 사이즈의 소형 맵으로,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하여 근미래적이면서도 토속적인 느낌을 동시에 선사한다. 64명의 플레이어가 참가하며, 한 판에 15분으로 더 빠르고 짜릿한 배틀로얄 경험을 선사한다. 아킨타 맵에는 자기부상 트램이 맵의 중심으로부터 이어져 있어 이용자들이 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난 8월 뉴스테이트 실험실의 첫 콘텐츠로 선보였던 ‘아킨타: 바운티 로얄’ 모드의 실험실 기간도 연장한다. 이용자들은 앞으로 ‘초대 티켓’ 없이도 상시 오픈된 실험실에서 ‘아킨타: 바운티 로얄’ 모드를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10월 1일부터는 할로윈을 기념해 미션을 달성하면 코스튬 및 무기 스킨 등 풍부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7탄을 사용하는 총기 중 가장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신규 총기 ‘AK ALFA’를 추가했다. ‘AK ALFA’는 맵 전 지역에서 드랍되는 필드 드랍 총기로, 스코프, 손잡이, 탄창 슬롯에 다양한 부착물을 장착할 수 있다. ‘AK ALFA’의 소염 기능 및 ‘Kar98K’ 볼트액션 저격 총기의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추가됐다.

영국의 럭셔리 스포츠 및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McLaren)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의상, 헬멧, 배낭, 장갑, 모자, 운동화, 마스크, 차량, 와펜 등 맥라렌 테마가 적용된 다양한 인게임 콜라보 아이템이 출시된다. 미션 달성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맥라렌의 컨버터블 스파이더 모델 ‘720S Spider’ 차량 스킨도 출시한다. 색상은 △볼케이노 옐로 △패리스 블루 △블레이징 바이올렛 △피버 핑크 △블랙 앤 화이트 등 총 5가지다. 뉴스테이트 모바일은 지난 3월에도 맥라렌의 LT모델 765LT를 신규 차량으로 추가하며 맥라렌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