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위촉…CU, 서울관광재단 투어 패스 판매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S홈쇼핑,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위촉…CU, 서울관광재단 투어 패스 판매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2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위촉

NS홈쇼핑은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8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8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23일 경기 성남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요리경연대회인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8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위촉을 통해 본선 70팀이 참가하는 '일반부문'에는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 △박효남 명장 △조우현 명장 △남대현 명장 △박대순 명장 △유지상 위너셰프 대표, '학생부문'과 '특별부문'에는 △이병우 명장 △이순옥 조리기능장이 각각 심사를 맡게 됐다. 

NS Cookfest 2022 in IKSAN은 2008년 첫 개최 이래 15년의 역사를 이어온 요리경연으로, 올해는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라는 주제로 경연이 진행된다. 

GS리테일X국방부, '제74회 국군의 날'과 '국군 장병' 응원 위해 맞손

GS리테일은 국방부와 26일 국군의 날(10월 1일) 74주년 기념 및 수많은 국군 장병들을 위해 '나라사랑 캠페인 공동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국군의 날 나라사랑 캠페인 진행 △캠페인 관련 상품 개발 및 수익금 기부 활동 △국군 장병 대상 인문학 강연 및 문화 콘서트 등 응원 지원 △전역 예정 장병 대상 취업 및 창업 교육/설명회 참여 △양측의 가용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캠페인 관련 콘텐츠 개발 및 홍보 등을 주요 골자로 상호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바로고, 상점주를 위한 종합 컨설팅 사이트 론칭

바로고는 상점주를 위한 토탈 서비스 '든든상점'(가칭)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든든상점은 오픈부터 폐점까지의 상점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필요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상점주에게 소개한다. 상점 경영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필요한 솔루션을 낮은 비용에 제안하면서 든든한 경영 파트너로 발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매출 상승(매장 홍보, 상권 분석, 프랜차이즈 가맹 소개) △비용 감소(고객 호출 서비스, 주방집기 구매·렌탈, 창업 컨설팅) △리스크 관리(구제 방역, 매장 음악) 등 카테고리별 제휴 서비스를 마련했다. 또한 △사장님 경영 노하우 △정부 지원 사업 소식 △업계 뉴스 등 상점주에 유익한 정보성 콘텐츠도 지속 게재할 예정이다. 

CU, 외국인 관광객 대상 서울관광재단 투어 패스 판매 

CU는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투어 패스인 '디스커버 서울패스'를 오는 27일부터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디스커버 서울패스는 서울관광재단이 2016년에 출시한 외국인 전용 관광패스로 서울 주요 관광지 무료 입장 및 면세점, 공항 등의 할인 이용이 가능한 자유이용권이다. 무료 입장이 가능한 관광지는 4대궁과 종묘, 서울타워N, 롯데월드 어드벤처, 코엑스 아쿠아리움 등 60여 곳이며 공항철도(1회), 서울시티투어 버스, 따릉이 24시간 이용권이 포함돼 있다. 공연, 체험, 쇼핑 등 할인도 받을 수 있다.

CU에서 판매하는 디스커버 서울패스는 총 3종으로 가격은 1일권 3만9900원, 2일권 5만5000원, 3일권 7만 원이다. 해당 패스는 전국 모든 CU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프리페이드 형식으로 PIN 코드가 인쇄된 영수증을 받아 디스커버 관광패스 앱에 입력하면 모바일에 QR코드가 생성된다. 구매 고객은 외국인으로 한정되며 내국인은 사용이 불가하다.

에누리닷컴, e커머스 빅데이터 처리 시스템 역량 강화

코리아센터의 에누리닷컴은 e커머스 빅데이터 처리 시스템 역량을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에누리닷컴은 기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일일 10억 건 이상의 e커머스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대용량 정보 처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분석 기법을 활용한 데이터 처리 시스템에 대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상품 분류는 물론 각각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해 최신 트렌트를 찾고 상품 최저가와 함께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상품 정보를 추천해 주는 시스템도 개발 단계에 있다.

산하정보기술, 생활형숙박시설 통합 관리 솔루션 신규 출시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산하정보기술은 생활형숙박시설 통합 관리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규 솔루션은 객실관리시스템을 추가해 예약 단계부터 투숙 완료 시점까지 전 과정의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편리한 입·퇴실을 위한 키오스크와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 객실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온도, 전력사용 등의 원격 제어도 지하며 이용요금 및 수익 관리 기능 등 운영을 위한 각종 재무정보 역시 관리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탄자니아의 이보' 작품 전시 선봬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4일까지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 아시아 최초로 '탄자니아의 이보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아티스트이자 스위스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인 발몽 그룹을 이끌고 있는 디디에 기욤에 의해 탄생한 고릴라 이보가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전시다. 고릴라 이보는 다채로운 색상의 실크 스크린을 비롯헤 재활용 골판지 조각 등으로 전시됐다.

특히 디디에의 막내딸 발렌타인과 디디에가 자연의 세계에서 사는 이보를 만나기 위해 우간다로 향하는 여정을 영상으로 제작해 선보인다.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은 탄자니아의 이보 아트 기획전의 몰입감을 한층 높여 줄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