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과 게임의 이색 만남 [카드뉴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편의점과 게임의 이색 만남 [카드뉴스]
  • 그래픽= 김유종/글=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9.2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이미지출처= Getty Image Bank)

최근 편의점업계가 앞다퉈 게임 산업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CU는 9월 한 달간 넷마블과 도시락 구매 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게임 내 아이템을 100%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리챔정식 △고기듬뿍 김치제육볶음 △모두의 급식 마늘제육 △모두의 급식 간장불고기 등 총 4종의 도시락에 스크래치 쿠폰을 담았는데요. 이 쿠폰에서 나온 번호를 앱 포켓CU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아이템 쿠폰 코드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GS25는 지난 6월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메이플스토리 빵 5종을 선보였습니다. 빵 종류는 몬스터의 캐릭터 특성에 맞춰 △초코페스츄리 △메이플시럽팬케이크 △딸기카스테라 △메이플크림샌드 △땅콩소보로빵 등으로 구성됐으며, 캐릭터 스티커 80종이 동봉됐습니다. 같은 달 이마트24도 검은사막과 '24BLACK'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다양한 협업 상품을 내놨고요.

앞서 지난 3월 세븐일레븐은 모바일 게임 '뮤오리진3'와 '웹젠프렌즈 캐릭터 도시락' 4종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뮤다의 더든든한 두부한상', '제니의 전주식비빔밥', '지미의 11찬도시락', '칸의 11겹 돈까스 도시락' 등에 부착된 스크래치 번호를 뮤오리진3 게임 내 쿠폰함에 등록하면 1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편의점업계가 게임과 협업을 이어가는 이유는 핵심 고객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함입니다. 편의점의 이러한 전략은 통했습니다. GS25의 메이플스토리 빵 5종의 판매량은 400만 개를 돌파했고요. 24BLACK 팝업스토어에는 행사 기간 2만3000여 명의 소비자가 방문했으며, 검은사막 협업 상품이 각 상품군에서 1~2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편의점과 게임의 만남, 앞으로 어떤 이색 만남이 이뤄질 지 기대됩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