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스타트업 투자 유치 행사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에코플랜트, 스타트업 투자 유치 행사 개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2.10.0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SK에코플랜트(구 SK건설)는 지난 4일 서울 광진구 소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스타트업 투자 유치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SK에코플랜트와 정부·공공기관, 투자기관 등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구축한 '밸류업 플랫폼'의 후속 활동 방식으로 마련됐으며, SK에코플랜트를 비롯한 플랫폼 협약 기관들이 발굴한 20개 스타트업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가졌다. 투자자들은 기술 발전 가능성, 현장 적용 가능성 등을 검토해 연내 최종 투자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선 SK에코플랜트가 개최한 2022년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수상 기업(위드엠텍, 그릿씨, 제로시스)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위드엠텍은 폐기물 잔여 소각재 재활용 시멘트·콘크리트 생산 기술을, 그릿씨는 친환경 무기물 활용 탄소 배출 저감 벽돌 생산 기술을, 재로시스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시스템 연료 공급부 개선 기술을 각각 출품해 수상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SK에코플랜트 측은 "일회성 지원보다는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의 혁신기술을 발굴해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플랫폼을 만들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게 중요하다"며 "혁신기술 사업화, 투자 유치, 공동 R&D 등 다각적 협력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