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덜렁대는 수녀님과 고서관의 마술사’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덜렁대는 수녀님과 고서관의 마술사’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0.0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X 도구리’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펄어비스 검은사막, 스킬포인트 완화 및 ‘엘비아의 영역’ 서버 구조 개선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덜렁대는 수녀님과 고서관의 마술사’를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덜렁대는 수녀님과 고서관의 마술사’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덜렁대는 수녀님과 고서관의 마술사’를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트리니티 유적에서 발굴된 귀중한 경전을 복원하기 위해 ‘도서부장’인 ‘우이’를 만나러 가는 선생님과 ‘히나타’의 여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스토리와 관련된 신규 학생 2종을 추가했다. 먼저, ‘우이’는 ‘도서부’ 소속의 폭발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이다. ‘EX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을 제외한 아군 1인의 스킬 코스트를 최대 50% 감소시키며, 공격력을 일정 기간 증가시킨다. ‘시스터후드’ 소속 ‘히나타’는 신비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으로, 5개의 원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물질 합성’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원하는 결과물의 레시피를 선택 후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제조할 수 있으며, 오는 1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최상급 합성용 기동석(3개)’, ‘상급 합성용 기동석(6개)’등 합성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물한다.

한편, 넥슨은 신규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11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10회 모집 티켓’을 선물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클래식/라이브 서버에서 ‘도구리(DOGURI)’와 컬래버레이션을 11월 2일까지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아이온 X 도구리’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클래식/라이브 서버에서 ‘도구리(DOGURI)’와 컬래버레이션을 11월 2일까지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도구리는 엔씨(NC)의 캐릭터 브랜드로, 제 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Newbie)’를 상징한다. 아이온 이용자는 ‘귀여운 슈고 막내 등장!’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도구리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온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해 이벤트 NPC를 통해 퀘스트를 완료하면 ‘타이틀 카드(기간제)’, ‘도구리의 선물 꾸러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게임 콘텐츠를 진행하면 이벤트 주화 ‘도구리의 동전 지갑’을 얻는다.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이벤트 주화를 △도구리의 최상급 고대의 왕관 상자 △도구리의 백금 공훈 훈장 상자 △버프 아이템 등 여러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실렌테라 회랑에 등장하는 이벤트 NPC에게 △[행위예술 카드] 도구리의 생일 축하 △도구리 아메리카노 등 선착순으로 구매 가능한 아이템도 있다.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이벤트 주화를 △주신의 성수 △아리엘/아스펠의 사도 변신 조각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특정 요일에는 선착순으로 △고대의 연마석 꾸러미 △[모션카드] 도구리 캠프파이어 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정해진 기간 동안 특정 인던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거나 혼돈의 투기장에서 1, 2등을 차지하면 ‘도구리의 소모품 꾸러미’도 받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5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5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공용 2차 전직 ‘샤먼’ △신규 금역 ‘마리아스의 미궁’ △신규 영웅 버디 2종 △신규 조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먼저, 새롭게 공개한 2차 전직 ‘샤먼’은 적에게 피해를 주는 동시에,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클래스로, ‘신수 해방’, ‘대지의 결계’ 등 스킬을 구사한다.

또한, 주간 던전인 ‘마리아스의 동굴’ 내 신규 지역 ‘[월드] 마리아스의 미궁’을 추가했다. 이곳에서는 일정 시간 마다 보스 몬스터 ‘메리엔’이 등장하며,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수집록에 등록 가능한 신규 유니크 장비 아이템과 ‘마리아스의 용병 계약서 선택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등급별 몬스터 카드팩, ‘달무리 정수’ 등 다양한 아이템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영웅 버디 2종 ‘프로토타입 삐릿뽀’ 및 ‘미어캣 도적’을 추가해 전투의 즐거움을 더했다. 여기에, 서비스 3주년 특별 출석으로 획득 가능한 신규 조각상 ‘사이보그 조각상’을 업데이트했다.

이 외에도, Book 1~4 지역의 밸런스를 개선했으며, ‘미르칸의 탑’ 몬스터의 속성 공격력 수치 조정, 실명 디버프 명중률 적용 방식 수정, UI 편의성 개선 등 시스템 편의성을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1월 8일까지 서비스 3주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이벤트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3주년 기념 주화를 지급하고, NPC ‘삐릿뽀’의 요청에 따라 다 쓴 배터리를 회수해 다양한 선물과 교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같은 기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출석일에 따라 ‘사이보그 조각상’, ‘음악가 꾸밈옷 상자’, ‘2주년 칭호’ 등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스킬포인트 완화 및 엘비아의 영역 구조 개선 등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5일 진행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스킬포인트 완화 및 '엘비아의 영역' 서버 구조 개선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스킬포인트 완화 및 엘비아의 영역 구조 개선 등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5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달 24일 '하이델 연회'서 공개한 개선 사항들이다. 이용자는 보다 적은 스킬포인트로 대부분의 스킬을 강화할 수 있으며, 더욱 빠르게 다양한 스킬을 습득해 사용할 수 있다. 연회 종료 후 일주일만에 개선 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어비스원 : 마그누스'를 비롯해 '요루나키아' 등 신규 업데이트도 곧 선보일 계획이다. 

'엘비아의 영역' 서버 구조 개선도 함께 적용했다. '엘비아 서버' 입장을 원하는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 중 새롭게 추가한 전용 UI(이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엘비아의 영역'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로 엘비아 사냥터 자리 부족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검은사막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의 접근성 완화 및 보상을 상향했다. '아토락시온' 입장 시 필요했던 '타리브레의 눈물'을 삭제하고 열쇠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 수를 줄였다. '아토락시온' 우두머리 공략 성공 시 획득 가능한 보상을 상향해 보다 적은 노력으로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검은사막 각 클래스의 밸런스 패치도 적용했다. '레인저', '소서러', '자이언트' 등 대부분 클래스의 능력을 상향하고 일부 스킬도 개편했다. 밸런스 패치는 지속적으로 개편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연금석 충전과 연마, 성장, 준마 훈련 시 애니메이션 컷 씬 스킵 기능 추가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도 연다. '엘비아의 영역' 개선에 맞춰 '엘비아 전용 무기'를 받을 수 있는 특별 도전과제 이벤트를 10월 19일까지 진행한다. '하이델 연회' 이후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와 도전과제,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