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中企 임직원 전용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 출시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中企 임직원 전용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 출시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0.0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고수현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임직원 전용 신상품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을 출시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中企 임직원 전용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중소기업 임직원의 실질적인 자산형성과 복지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 임직원 전용 신상품인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은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적립한도는 50만원이며 i-ONE Bank(개인) 및 영업점 창구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금리는 최고 연 5.0%로 기본금리 연 3.5%에 최대 연 1.5%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계약기간 중 기업은행으로 6개월 이상, 50만원 이상의 급여이체 실적 보유 시 연 1.0%포인트 △기업은행과 거래중인 중소기업의 임직원의 경우 연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이벤트도 진행한다.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조건 없이 특별우대금리 1.0%포인트를 제공해 우대금리 요건 충족 시 연 6.0%의 금리로 상품가입이 가능하다.

또 상품에 가입한 중기임직원에게는 다양한 학습과정(어학, 자격증, 요리 등)과 이벤트에 참여 가능한 ‘IBK사이버문화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기임직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니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신탁보관·관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사진 왼쪽)과 한국예탁결제원 이명호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예결원과 ‘현금담보 신탁 보관·관리사업’ 업무협약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명호)과 현금담보 신탁 보관·관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비청산 장외파생상품’ 거래에 따른 현금담보를 신탁방식으로 보관·관리하기 위한 신탁 계약 체결 및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거래 참가 금융기관들은 증권뿐만 아니라 현금도 담보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장외파생상품거래 계약 시 예치하는 개시증거금은 제3의 보관기관인 한국예탁결제원에 보관해야 하고 21년 9월 개시증거금 의무교환제도 도입 후 그 규모는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양사는 기존 증권 담보 외 적격담보인 현금담보도 원활히 활용될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을 거쳐 23년 3월부터 본격적인 현금담보 보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우리나라 담보제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본 사업에 참여하게 된 만큼 한국예탁결제원과 시장 참여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담보시장의 안정적 정착과 상생의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서울국제음식영화제와 제휴해 오는 21~25일 KB청춘마루에서 다양한 문화 콘텐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서울국제음식영화제와 21~25일 ‘KB청춘마루 프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서울국제음식영화제와 제휴해 KB청춘마루에서 다양한 문화 콘텐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먹으면서 보는 영화관’, ‘맛있는 토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먹으면서 보는 영화관은 영화와 음식을 함께 즐기는 서울국제음식영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영화를 시청하고 있으면 정지선, 이준 등 인기 셰프들이 스크린 속 음식을 현장에서 제공한다.

또한, 디너타임 참여자를 대상으로 영화 관람 후 음식계, 영화계 명사와 함께 소통하는 맛있는 토크를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외에도 KB청춘마루에서는 서울국제음식영화제와 함께 청년 영화인 지원을 위한 △청마 영화 상영제, 영화에 관심 있는 고객과 퀴즈를 통해 소통하는 △Movie 퀴즈 대회를 개최하며 애플워치,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오는 29일에는 할로윈을 맞아 pH-1, 빅나티 등 인기 힙합 가수와 함께하는 △할로윈 나잇 파티 등 할로윈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영화와 음식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통해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수협은행 본점 외경.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예‧적금 상품 금리 인상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5일 주요 예금상품 기본금리를 가입기간별 최고 1.15%포인트 인상한다고 밝혔다.

개인고객 대상 예금상품인 △사랑해정기예금 △어촌복지예금 △독도사랑예금 △Sh해양플라스틱Zero!예금 △헤이(Hey)정기예금 등 거치식예금은 가입 기간별로 기본금리가 0.50~1.00%포인트 올랐다.

또, 적립식 예금상품인 △신자유부금 △여행적금도 기본금리가 가입 기간별로 0.3~1.15%포인트가 인상됐다.

이번 금리인상에 따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특판 중인 ‘Sh플러스알파예금’은 1년 만기 기준 최고 4.35%의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비대면 전용상품인 ‘헤이(Hey)정기예금’은 조건없이 4.3% 금리가 제공된다.

아울러 적립식 예금상품인 ‘여행적금’은 6개월 만기 기준 최고 5.00% 금리가 적용된다.

한편, 수협은행은 법인고객 대상 예금상품인 △사랑해정기예금 △어촌복지예금 △Sh해양플라스틱Zero!법인예금 △Sh보고싶다!명태야적금Ⅱ 등 거치식예금과 ‘정기적금’ 등 적립식예금 상품 금리도 가입 기간별로 0.30~1.00%포인트 인상 조정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금리 0.2%p 인상 ‘2.5%’

케이뱅크가 5일 ‘플러스박스’ 금리를 0.2%포인트 인상해 연 2.5% 금리혜택을 제공한다.

케이뱅크에 따르면 지난 9월에 이어 3주 만에 또 한 번 금리를 인상하면서, 업계 파킹통장 중 최고 수준 금리 혜택을 유지한다.

‘플러스박스’는 케이뱅크의 파킹통장으로 돈을 임시로 보관해 언제든지 자유롭게 빼서 예적금, 투자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별도 해지나 재가입 없이 예치금에 인상된 금리가 자동 적용돼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는 하루만 맡겨도 연 2.5%의 금리 이자가 적용되고 매월 넷째주 토요일 쌓인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최대 3억원까지 적용된다.

예를 들어 고객이 1000만원을 예치할 경우 한 달 이자로 1만7600원(세후)을 받을 수 있다.

‘용돈 계좌’, ‘비상금 계좌’ 등 용도별로 통장 쪼개기를 해 최대 10개까지 만들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 금리 인상은 올해 들어 벌써 4번째로, 올해만 총 1.5%포인트 인상됐다.

지난 5월 연 1.0%에서 연 1.3%로 0.3%포인트 인상을 시작으로 지난 7월 0.8%포인트 대폭 상향한 뒤, 9월14일 0.2%포인트 인상 후 3주 만에 0.2%포인트 추가 인상하면서 5일 기준 연 2.5% 금리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10월에도 파킹통장으로서 은행권 최고 수준의 금리와 3억원의 최고 한도를 제공하기 위해 금리를 인상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혜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가 주택담보대출 한도조회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주담대 ‘한도조회’ 고객에 추첨 경품 제공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는 주택담보대출 한도조회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한도조회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카카오뱅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하기’를 누르고, 챗봇과 간단한 대화를 통해 주택담보대출 ‘나의 한도 확인하기’를 진행하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 총 1만300명에게 △라이언&춘식이 미니 에어프라이어 △춘식이 샌드위치 메이커 △라이언 무드등 가습기 등 카카오프렌즈 굿즈와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5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당첨 고객에게는 카카오뱅크와 연결된 카카오톡 계정으로 모바일 쿠폰을 11월3일 개별 발송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의 편리함을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한도조회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항상 소비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설정하여 고객들이 쉽고 이로운 금융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상품은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챗봇 기능을 통해 서류 제출, 대출 심사, 실행까지 대화를 하듯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8월부터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대상 지역을 수도권 및 5대 광역시에서 전국으로 확대하고, 혼합‧변동금리 상품에 대해 최장 만기를 45년으로 늘렸다.

6일부터는 소득 산정방식 역시 개선된다. 가조회 단계부터 배우자 소득 합산 필요 여부를 선택해 더 많은 한도를 확인할 수 있고, 만 39세 이하의 청년들에게는 나이와 근로소득에 따른 장래 예상 소득이 반영된 한도를 적용한다.

주택 구입자금 대출 한도는 최대 10억원이며, 대출 금리는 최저 3.310%(변동금리, 10월5일 기준)으로 대출 기간‧거치 기간‧상환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 올해 말까지는 중도상환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증권·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