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전북은행 신용카드 프로세싱 대행사업 안착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카드, 전북은행 신용카드 프로세싱 대행사업 안착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0.0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B국민카드 사옥 전경.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사옥 전경.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전북은행 신용카드 프로세싱 대행사업 안착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첫 신용카드 대행사업인 전북은행 신용·체크카드 프로세싱 대행업무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전북은행 프로세싱 대행업무는 올해 시스템 안정성 강화를 위한 베타테스트를 6개월간 진행했고, 서비스 오픈 후 안정화와 모니터링 기간 1개월을 거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이후에도 단순 카드 프로세싱 대행업무 운영을 넘어 질적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신상품 개발지원, 공동마케팅 행사 수행, 전략적인 마케팅지원 정책 운영 등 고객사별 니즈에 맞춰 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첫 신용카드 업무대행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행 인프라(공공사업, 자동납부, 연구비 관리시스템 등)를 새롭게 구축했다. 이를 통해 프로세싱 대행 사업영역을 체크, 선불카드를 넘어 신용카드 영역까지 확대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프로세싱 대행업무 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

이번 프로세싱 대행으로 전북은행 카드는 국민카드 대표 앱인 KB Pay에 탑재돼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 Pay는 결제, 송금, 멤버십 등의 서비스 외에도 자산관리 기능 등 다양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결제 수단을 탑재해 사용이 가능한 확장형 플랫폼이다.

향후 KB Pay로 KB국민카드의 다양한 앱 기능이 통합될 예정이며, 이후 고객은 하나의 앱에서 결제, 송금 뿐 아니라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종합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전북은행 신용카드 프로세싱 대행업무를 통해 카드 프로세싱 대행업계의 경쟁심화에도 다양한 고객사의 비즈니스 요구를 맞출 수 있는 경쟁력을 보유했다”며 “향후에도 이번 대행사업을 통해 구축한 신용카드 대행업무 인프라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업종의 유망 고객사 확보와 기존 고객사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나카드는 오는 11월30일까지 다양한 일본 여행 혜택을 담은 ‘다시 떠나는 일본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11월30일까지 ‘다시 떠나는 일본여행’ 이벤트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는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손님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시 떠나는 일본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일본의 무비자 입국과 개별 자유여행의 허용으로 일본여행 수요가 급증해 일본 패키지 여행객과 개인 여행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하나카드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30일까지 진행하며, 하나카드의 해외 특화 플랫폼 서비스인 ‘트래블로그’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먼저 국내 1위 여행사인 하나투어에서 10월31일까지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하나투어 일본여행 상품을 포함, 전체 상품에 대해 70만·100만·150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5만·10만·15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해외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함께 활용하면 일본 여행 시 수반되는 각종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트래블로그의 주요 서비스는 △USD, JPY, EUR, GBP의 외화 하나머니로 충전 시 환전수수료 무료 △해외 가맹점 결제 시 해외서비스수수료와 국제브랜드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시 수수료 무료로, 현지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이용 시 수수료 걱정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하나카드는 일본 현지 결제 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일본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로 결제 시 △하나투어 여행상품 결제 손님은 결제금액의 10%, 미 결제 손님은 결제금액의 5%가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또한 △다른 하나카드로 결제하는 경우에도 결제금액의 2%를 하나머니로 제공한다. 이외에 일본 스타벅스를 포함해 현지에서 10만·20만원 이상 이용 시 국내에서 이용 가능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도 최대 2매까지 함께 지급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최근 엔화 약세에 따라, 일본여행을 계획하시는 여행객들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여행상품 할인과 함께 환전 등 해외여행에서 발생되는 수수료가 면제되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혜택을 꼭 체험 해 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갈 때 꼭 필요한 카드가 되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우리카드가 파트너사로 참여한 ‘2022 뉴발란스 런온서울 우먼스 10K’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결승점인 여의도공원에 도착하고 있다. ⓒ우리카드

우리카드, ‘2022 뉴발란스 런온서울 우먼스 10K’ 파트너사 참여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주관하는 ‘2022 런온 서울 우먼스(RUN ON SEOUL WOMEN)’에 파트너사로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

우리카드는 러너를 위한 세가지 맞춤형 컨셉으로 ‘우리 함께(I&U) 달려U’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휴식과 즐거움을 모두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힐링존에서는 우리카드 SNS 팔로우 인증 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고 게임존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게임 이벤트를 진행하며 풍성한 경품을 증정했다. 아울러 포토존은 지난달 출시한 ‘NU I&U(뉴 아이앤유)’ 카드 광고캠페인의 한 장면을 활용한 포토스팟으로 구성했다.

또한 우리카드 NU(뉴) 그룹으로 참가하는 우리카드 회원(법인, 기프트카드 제외) 대상으로 일반 참가비 선착순 30%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했다. 뉴발란스 러닝티셔츠, 니삭스 등으로 구성된 6만9000원 상당의 일반 패키지를 받을 수 있어 큰 인기를 모았다.

이 대회가 여성 전용으로 개최되는 만큼, 행사 컨셉과 취지에 발맞춰 국내 최대 NGO 단체인 ‘굿네이버스’와 함께 저소득 가정 여아 지원 캠페인도 준비 중이다.

매월 생리빈곤을 겪고 있는 전국 위기가정의 청소년 여아 1천명을 대상으로 생리대, 여성청결제, 팬티라이너 등으로 구성된 키트를 기부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좋은 사람들과 함깨하는 도심 레이스가 즐거우셨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콜라보와 이벤트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2 뉴발란스 런온 서울 우먼스’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진행된 오프라인 레이스로, 총 8000명이 참가해 서울 중심부로 구성된 코스를 달리며 러닝의 즐거움과 도심의 매력을 만끽했다. 특별한 게스트들과 함께하는 애프터 파티도 진행됐다.

 

현대카드는 PLCC ‘GENESIS CARD’ 특별 프로모션을 오는 12월31일까지 진행한다. ⓒ현대카드

현대카드, PLCC ‘제네시스 카드’ 특별 프로모션 진행

현대카드는 제네시스 오너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GENESIS CARD(이하 제네시스 카드)’ 회원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현대카드와 제네시스는 이달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 제네시스 카드로 제네시스 신차 구매 시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률을 기존 1.5%에서 2%로 상향 적용해준다.

예를 들어 제네시스의 최고 인기 차종인 G80을 6000만원에 구매하는 고객은 30만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한 포인트는 신차 구매 시 최대 400만 포인트까지 사용 가능하며, 제네시스의 온라인 편집숍 ‘제네시스 부티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특별 적립 혜택은 ‘제네시스 윈백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제네시스 윈백 프로모션은 기존 제네시스나 외제차를 보유한 고객이 제네시스 신차 구매 시 제네시스 카드 등 현대차 PLCC로 1000만원 이상 결제 및 블루 세이브-오토를 이용할 때 최대 200만원의 차량 할인 및 캐시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지난해 7월 공개된 제네시스 카드는 여행, 항공, 호텔 등 프리미엄 업종에서 최대 5%의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과 함께 전세계 공항 라운지 연 5회 무료 이용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보유 차종에 따라 ‘모빌리티 서비스’와 ‘EV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해 맞춤형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제네시스 카드 고객은 제네시스 주관 이벤트 참석, 호텔·면세점 할인 등 제네시스 오너 전용 멤버십 혜택도 이용 가능하다.

제네시스 카드와 이번 프로모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모든 현대자동차 전시장에서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hy와 함께 서울 일부지역에서 ‘프레시 매니저 카드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hy와 함께 ‘프레시 매니저 카드 배송’ 서비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유통전문 기업 hy(대표이사 김병진)와 함께 서울 일부지역에서 새로운 카드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프레시 매니저 카드 배송’ 서비스는 각 지역별 전담 hy 프레시 매니저가 신한카드를 신청한 고객과 전달 장소와 시각을 조율한 후 직접 카드를 배송하는 것으로, 평소 건강기능 식품, 간편식 등을 배달해 고객들에게 친숙한 프레시 매니저가 카드를 전달하는 만큼 1인 가구나 특히 여성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은 신분증 제시 등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카드 수령 확인 서명을 하면 된다.

신한카드와 hy는 이달 서울 일부 지역부터 시작해 점차 배송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카드와 hy는 △hy 프레딧 쇼핑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멤버십 연간 구독료 3만5000원 캐시백 △프레딧 몰 구입대금 10% 할인 △백화점, 프리미엄아울렛, 대형마트, 창고형 할인매장 등에서 5% 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레딧 멤버십 신한카드’를 지난 9월 출시한 바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와 hy는 향후 상품, 마케팅 등 다각적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연결을 통해 최고의 가치를 고객과 함께 한다는 신한카드의 비전에 맞춰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새로운 금융’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