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2022 슈퍼블루마라톤 개최…위메프,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협업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 2022 슈퍼블루마라톤 개최…위메프,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협업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0.0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2. 2022슈퍼블루마라톤 개최
슈퍼블루마라톤 모습 ⓒ롯데

롯데, 2022 슈퍼블루마라톤 개최

롯데그룹은 오는 8일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에서 ‘2022 슈퍼블루마라톤’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2019년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슈퍼블루마라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장애에 대한 잘못된 인식의 벽을 허물자는 취지로 롯데와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함께 기획한 행사다.

장애인 1300여 명과 비장애인, 롯데 임직원 등 참가자 8000여 명은 희망과 자립을 상징하는 파란색 운동화 끈을 묶고 레이스를 펼친다. 대회는 평화광장을 시작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슈퍼블루코스(5km) △공원 내부를 달리는 5km 코스 △난지공원으로 이어지는 10km 코스 △창릉천에서 반환하는 하프 코스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으로 슈퍼블루마라톤 티셔츠와 파란색 운동화끈 등이 지급되며, 완주 메달이 수여된다.

위메프,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협업

위메프는 구글이 운영하는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유튜브 라이브방송에서 소개되는 상품을 위메프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연결하는 것이 골자다.

위메프는 상품 기획, 결제·구매 지원, 마케팅, 방송 기획 등 커머스 영역 전반을 담당한다. 방송 제작과 송출 등을 지원하기 위한 콘텐츠·기능 교육 전반은 유튜브에서 담당한다. 올 4분기 중 20회에 걸쳐 라이브쇼핑을 진행할 계획이다.

라이브쇼핑에서는 위메프 MD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큐레이션한 ‘테마특가데이’ 상품을 공개한다. 인기 크리에이터가 직접 상품을 시식하는 등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한다. 유튜브 라이브쇼핑 영상 내 ‘제품 보기’ 배너나 실시간 채팅에서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위메프 상품 페이지로 연결돼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다.

KT&G, 2022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 실시

KT&G가 오는 7일부터 ‘2022년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올해 신입사원 채용은 6급·원급과 9급 전형으로 진행된다. 6급·원급 모집 분야는 영업·마케팅, 제조, 원료, R&D, IT 등으로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3년 2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9급 전형은 고등학교 졸업자를 대상으로 생산직 분야를 모집하며, 보훈 취업지원 대상자도 별도로 채용한다.

경력사원은 일반전형과 8급 전형으로 나뉜다. 일반전형은 변호사, 사회공헌, 시장조사, NGP개발, IT 등의 분야에서 채용하며, 국내외 4년제 대학교 학사 학위 이상 혹은 그와 동등한 수준의 학위 소지자가 대상이다. 8급 전형은 제조와 원료 분야에서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3년 이상 경력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체 전형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AI 역량검사도 함께 진행한다. 채용 절차는 분야별로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의 순으로 이뤄지며, 오는 12월 채용검진을 거친 뒤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BAT로스만스, ‘글로X카네이테이’ 협업 빈티지 케이스 출시

BAT로스만스는 업사이클링 친환경 브랜드 카네이테이(KANEITEI)와 손잡고 궐련형 전자담배 디바이스와 스틱을 함께 넣을 수 있는 ‘글로 프로 슬림 케이스’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글로 소비자들이 스타일부터 색상, 포인트, 메세지 등의 제작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디바이스와 스틱을 따로 챙기는 번거로움 없이 하나의 케이스로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고리 형태의 스트랩도 함께 구성했다. 폐텐트를 활용해 친환경 ESG 가치도 높였다.

글로 프로 슬림 케이스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입점해 오는 31일까지 펀딩 형태로 판매된다. 펀딩 금액 전액은 국내 환경 단체에 기부돼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펀딩 이후에는 글로 공식 웹사이트 ‘디스커버글로(discoverglo)’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