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판매자 대상 ‘빅스마일데이’ 사전 행사…홈플러스, 핼러윈데이 기획전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마켓·옥션, 판매자 대상 ‘빅스마일데이’ 사전 행사…홈플러스, 핼러윈데이 기획전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0.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G마켓·옥션, 판매자 대상 ‘빅스마일데이’ 사전 행사 진행

G마켓과 옥션이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다음달 2일까지 판매고객 응원 이벤트 ‘모두가 큰 웃음!’을 진행한다.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판매 고객을 응원하고, 다가올 빅스마일데이 기간을 활용해 매출을 끌어올려 한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를 기원하는 행사다. 참여자 중 총 114팀의 판매고객을 선정,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카카오톡에서 가능하다. 다음달 2일까지 카카오톡 ‘지마켓 비즈니스 채널’을 추가한 뒤, 웰컴메시지 후 자동 발송되는 채널 메시지 하단의 ‘톡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양식 기입 후 제출하면 된다. G마켓과 옥션 판매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쿠팡, 제주서 친환경 로켓배송 서비스 제공

쿠팡이 전기 배송 차량과 종이 박스 없는 포장 시스템을 통해 제주에서 친환경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팡은 17일 제주3캠프에 이뤄지는 친환경 로켓배송 시스템에 대한 소개 영상을 쿠팡 뉴스룸에 공개했다. 지난 7월에 오픈한 제주3캠프는 구축단계부터 친환경 배송을 고려해 설계된 전기차 통합 배송센터다. 

제주3캠프의 전체 배송 차량 중 50%는 전기 쿠팡카로 이뤄져 있다. 배송센터에는 천장형 충전시스템이 마련돼 있어 365일 24시간 충전이 가능하다. 전기 쿠팡카 충전시스템은 중소업체와 함께 개발단계부터 로켓배송에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해당 시스템은 이달 본격적으로 제주3캠프를 비롯한 일부 배송센터에 구축, 시범 운영 중에 있다.

홈플러스, 핼러윈데이 기획전 실시

홈플러스가 핼러윈데이를 맞아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신선식품을 비롯한 먹거리와 파티용품, 문화센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기획전을 연다.

우선 신선식품 기획전 ‘오싹하게 신선한 핼러윈의 맛!’을 선보인다. 호박부터 파프리카, 연어, 양숄더랙 등 다양한 신선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제과류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트릭시 롤리팝 미니빔 파티팩’은 캔디와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미니빔’을 함께 구성해 2000개 한정으로 선보인다.

핼러윈 파티 용품과 코스튬 액세서리 모음전에서는 16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전국 110개점 문화센터에서는 쿠킹&베이킹, 동화 미술놀이, 클레이·공예 만들기 등 핼러윈 특집 강좌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