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파리모터쇼서 전기 SUV ‘어벤저’ 공개…쌍용차, ‘뉴 렉스턴 스포츠’ 軍공급 지속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지프, 파리모터쇼서 전기 SUV ‘어벤저’ 공개…쌍용차, ‘뉴 렉스턴 스포츠’ 軍공급 지속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10.1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2022 파리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올 뉴 지프 어벤저'의 모습. ⓒ 스텔란티스코리아
2022 파리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올 뉴 지프 어벤저'의 모습. ⓒ 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 파리모터쇼서 첫 순수 전기 SUV ‘어벤저’ 공개

지프는 ‘2022 파리 모터쇼’에서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인 '올 뉴 지프 어벤저'(이하 어벤저)를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어벤저에는 스텔란티스 합작법인인 이모터스(EMotors)가 출시한 2세대 400V 전기모터가 탑재된다.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6.5kg.m를 공급한다. 배터리 용량은 54kWh다. 100kW 출력의 급속 충전을 지원, 24분만에 배터리의 2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WLTP 기준 400km를 주행할 수 있다.

차체는 전장이 4080mm로, 지프 컴팩트 모델인 레니게이드보다 160mm 짧다. 프론트와 리어 오버행을 짧게 디자인해 비율적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지프의 트레이드 마크인 'X'자 연료 통에서 영감을 얻은 시그니처 라이트도 장착했다.

지프는 유럽 시장에서 어벤저의 사전 계약을 진행한다. 추후 한국과 일본 등 전략 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폭스바겐코리아, ‘베스트 라인업’ 전국 시승 행사

폭스바겐코리아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전국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자사 베스트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는 전국 시승 행사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시승 행사에 참가하는 고객들은 △베스트셀링 SUV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타임리스 아이콘 해치백 '골프' 총 4개 모델을 직접 경험헤 볼 수 있다.

차량 출고 고객과 시승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연내 차량을 출고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LG 스타일러 △LG 스탠바이미 △아이폰 14 △다이슨 무선청소기 △에어랩 △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 △조말론 런던 카 디퓨저를 증정한다. 

시승 완료 고객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폭스바겐 공식 홈페이지와 전국 폭스바겐 공식 딜러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쌍용차, ‘뉴 렉스턴 스포츠’ 국군 지휘차량 공급
 
쌍용자동차는 국군 지휘차량으로 선정된 ‘뉴 렉스턴 스포츠’가 작전 지휘 능력은 물론 국군의 기동성을 강화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뉴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2019년 국군 지휘차량으로 선정된 이래 각급 부대로의 실전 배치가 이뤄지고 있다. 지난 14일 200여 대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약 700여 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더불어 군 지휘차량 교체 계획에 따라 공급 물량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국군 지휘차량은 통상적인 주행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새로운 군 지휘차량에 요구되는 통신 운용을 위한 전원공급 능력과 기동지휘소로서 역할 등 다방면에 걸친 야전 적합성 평가를 통과 해야 한다"며 "뉴 렉스턴 스포츠는 이러한 각종 야전 적합성 요구사항에 대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국군 전투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