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AI 활용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 ‘주식굴링’ 론칭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증권, AI 활용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 ‘주식굴링’ 론칭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0.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삼성증권은 기존 ‘굴링’ 서비스를 확장한 ‘주식굴링’ 서비스를 출시했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AI 활용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 ‘주식굴링’ 론칭

삼성증권은 디지털 고객을 대상으로 AI 기반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 ‘주식굴링’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는 기존 ‘펀드’와 ‘ETF’ 상품을 활용해 개인별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인 ‘굴링’을 ‘국내주식 개별종목’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주식굴링’으로 확장해 선보이는 것이다.

주식굴링 서비스를 이용하면 유망 테마를 선택해 해당 테마와 관련된 종목을 한꺼번에 투자할 수 있다.

주식굴링에서 기본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테마는 다양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AI 분석에 더해 향후 성장률 등을 종합 분석해 제공하는 ‘인기테마’ 23가지가 있다.

각 테마 내에 편입되는 종목들은 국내 코스피·코스닥에 상장돼 있는 2531개(10월13일 한국거래소 기준) 전체 종목 중 재무제표와 같은 정형 데이터와 공시, IR, 뉴스, 특허 등 비정형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엄선된 10개의 종목으로 구성된다.

예를 들어 현재 인기테마로는 △항공우주 △전기차 △1인가구 △고령화 등이 있으며, 투자자가 해당 테마를 선택하고 투자금액을 입력하면 편입된 종목을 확인할 수 있다.

테마 내 종목별 비중은 투자자가 설정한 투자금액 수준에서 기본적으로 동일한 수량으로 분산된다.

비중을 다르게 하고 싶다면 각 종목별 변동성 등을 고려한 주식굴링의 추천 비중을 확인하고 투자할 수 있고, 보다 세부적으로는 투자자가 직접 종목 비중을 조정하거나, 투자를 원하지 않는 종목은 삭제해 투자자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도 있다.

만약 인기테마 23종 중 원하는 테마가 없을 경우,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이와 관련된 종목들을 확인하고 직접 테마를 생성할 수도 있다. 인기테마와 마찬가지로 AI 분석 결과 연관성이 높은 10개 종목이 제안되며, 투자자는 이중 최소 1개 이상의 종목을 선택해 투자할 수 있다.

세부조정을 마친 각 테마는 총 20개까지 ‘관심테마’로 저장할 수 있고, 그 중 최대 3개 테마를 선택해 한 계좌 내에서 포트폴리오로 투자할 수 있다.

투자한 이후에는 ‘잔고’ 화면에서 포트폴리오별 목표수익률 알람 설정 등을 통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 ‘테마 진단’에서 종목별 이슈 등을 확인 후 투자자가 직접 리밸런싱할 수 있다.

삼성증권 디지털마케팅담당 김상훈 상무는 “금융환경 불확실성이 여전히 남아 있는 시기에 개별종목이나 상품보다 포트폴리오 투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투자자들 개개인의 투자성향, 목표 등을 반영해 초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되는 굴링을 주식으로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이 응원하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군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홍보영상 일부.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응원하기 캠페인 영상’ 시즌5 영상 ‘군인편’ 공개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은 군인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신한투자증권이 당신을 응원합니다’ 시리즈 시즌5 신규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TV’에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응원하기 캠페인 시즌5 영상은 군대에서 핸드폰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군인들이 SNS를 통해 본인과 사회에 있는 친구들의 생활을 실시간으로 비교한다는 점을 모티브로, 사회와 군대 안의 대비되는 모습을 유머러스하고 무겁지 않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캠페인 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가수 가호의 ‘Running’의 가사가 고군분투하는 젊은 군인들에게 지치고 힘들어도 힘내라는 메시지를 힘있게 전달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 김수영 브랜드홍보본부장은 “20대 초반의 가장 빛나는 시기에 군대에서 묵묵히 복무하고 있는 청춘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광고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라며 “이번 영상을 통해 군인들이 웃으면서 소소하게 위로받고, 마땅히 응원받아야 하는 청춘들을 응원해 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으로 시행 중인 신한투자증권 응원하기 캠페인은 ‘2022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YouTube Works Awards Korea)’ 파이널리스트에 입상하는 등 다양한 고객층에게 공감을 받았다.

 

지난 17일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100세시대인생대학 제19기 과정이 개강한 가운데 NH투자증권 유현숙 WM사업부 총괄대표가 개강을 맞아 축하인사를 하고있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서울대, ‘제19기 100세시대 인생대학’ 개강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지난 17일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VIP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인생대학’ 제19기 과정이 개강했다고 밝혔다.

18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100세시대 인생대학은 은퇴 시점 전후의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생애자산관리 및 은퇴설계 분야의 최고 연구기관인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와 서울대학교 노년·은퇴설계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19기 과정은 서울대 최병오홀에서 진행되며 현장강의를 생중계해 온라인 수강도 동시 진행하기 때문에 수도권 외 다양한 지역에서도 수강이 가능하다.

이번 학기 개강특강으로는 대한민국 트렌드 분석을 선도하고 있는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코리아 2023’을 준비했다. 또한, 신규강의로 서울대 국제대학원 조영남 교수로부터 중국 시진핑 정부의 국가발전 전략에 대해서 인식을 넓히고, 바이오닉스와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김성준 명예교수의 강의도 진행된다.

또한 아트앤콘텐츠 대표를 맡고 있는 서정욱 관장의 ‘그림읽어주는 시간’을 통해 명화들을 더욱 가깝게 느끼고 미술품과 더 친숙해지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고객들에게 꾸준히 관심을 받아오고 있는 웰다잉, 치매예방, 시니어굿라이프 등 몸과 마음의 건강 관련 강의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의 디지털 대전환에 대한 강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서울대 보건대학원 조영태 교수의 종강특강은 인구학을 미래를 기획하는 도구로 활용해 볼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NH투자증권 유현숙 WM사업부 총괄대표는 입학식 인사를 통해 “지난 몇 년간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변화를 겪었던 일상이 점차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는 시기에 100세시대인생대학에서 고객님들께 전달해드리는 지식은 다양한 사람들과 즐겁고 원활한 소통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19기 과정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30분까지 총 8주간 서울대학교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수료식은 오는 12월5일이다. 온·오프 참석자 모두 동일한 수료 기준을 적용해 수료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KB증권, ‘VIP고객 초청 음악회’ 오는 20일 개막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KB증권과 함께 한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2022 KB증권 VIP고객 초청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2022 KB증권 VIP고객 초청 음악회’는 KB증권의 ‘able Premier Members’ 고객을 초청해 오는 20일 첫 회를 시작으로 11월1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음악회는 용산 LS타워 ‘까미노 델 칸투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의 진행을 맡은 ‘어바웃클래식오케스트라’는 2011년 창단한 옴니버스 형식의 클래식 전문단체이다. 지휘자 윤승업, 바이올리니스트 전진주, 소프라노 박성희 등이 소속돼 있으며, 연주는 물론 문화예술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플랫폼 연구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음악회에서는 대중이 사랑하는 클래식음악과 함께 오랫동안 사랑받는 영화음악도 선보일 예정이다. 늦가을의 정취를 자아내는 모차르트와 차이코프스키의 대표작들과 푸치니의 아리아, 바이올린으로 듣는 몬티의 ‘차르다시’를 공연한다. 더불어 여인의 향기 OST로 유명한 ‘Por Una Cabeza’와 ‘시네마 천국’메인 테마는 숨가쁘게 달려온 2022년을 잠시 뒤돌아 보며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KB증권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이번 음악회는 가까이에서 클래식음악의 감동을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2022년 어려운 투자환경에서 KB증권과 함께 했던 고객들에게 위로를 드리면서 2023년에도 KB증권과 함께 가는 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