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든어택’에 ‘2022 3차 무기개편’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서든어택’에 ‘2022 3차 무기개편’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0.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지역 ‘헤이피’ 원석 업데이트 실시
네오위즈 비주얼 노벨 RPG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글로벌 사전예약 진행
위메이드, ‘미르M’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서 정식 서비스 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2 3차 무기개편’ 업데이트를 20일 실시했다. ⓒ넥슨 제공

넥슨, ‘서든어택’에 ‘2022 3차 무기개편’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2 3차 무기개편’ 업데이트를 20일 실시했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기존 무기들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오랜 기간 개편 대상에서 제외됐던 ‘서든어택’의 인기 저격소총 ‘TRG-21’의 재장전 속도가 소폭 상향됐으며, ‘MSR-200’의 반샷 확률 및 무기 교체 속도가 감소됐고, 관통 대미지는 증가했다. 이 외 ‘Dragunov’의 총기반동 및 반샷 확률도 소폭 상향됐다. 반면, 서든러 사이에서 불만이 높았던 ‘FAMAS F1’의 연사력을 소폭 하향하여 타 돌격 소총과의 밸런스를 맞췄다. 이와 함께 저배율 스코프 기능을 탑재하여 지나친 원거리 저격 플레이를 견제할 수 있는 연사 권총 ‘VS-9’을 신규 보조무기로 추가했다.

11월 3일까지 게임 플레이, 적 처치 등을 달성하면 총 49만 경험치와 더불어 신규 무기인 ‘VS-9(7일)과 ‘패스 티켓’, ‘MSR-200(7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SP 뽑GO 이벤트’를 실시해 게임에 60분 접속하면 뽑기 기회 1회를 지급하며, PC방에서 접속 시 추가로 2회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G18(S) 블랙캐슬(50일)’, 경험치 등과 더불어 각종 무기 및 캐릭터를 최대 영구제까지 획득할 수 있는 ‘호러 상자’를 지급한다.

지난 특별시즌에 처음 선보인 ‘칭찬 시스템’도 시즌제로 정식 오픈됐다. 칭찬을 받거나 칭찬에 참여 시 칭찬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칭찬점수 달성 시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따봉 백팩’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구미호’ 스킨 무기를 출시하고 11월 3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무기 획득 기간을 누적으로 300일 수집 시 ‘구미호’ 무기 영구제 선택권을, 600일 수집 시 ‘[M] Double 무기 영구제 선택권6(마이건2)’와 더불어 2000SP를 선물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지역 '헤이피' 원석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지역 ‘헤이피’ 원석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지역 '헤이피' 원석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원석은 원석을 통해 다양한 옵션을 얻어 전투력을 상승시키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이다. 지역마다 고유의 원석이 존재하며, 4~7개 옵션을 갖고 있다.

지난 8월 넷마블은 '니블노츠 원석'을 공개한데 이어, 이번에 신규 지역 '헤이피'의 원석을 추가하고 두 번째 원석 슬롯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세공 내구도 초기화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내구도가 감소됐거나, 초기화 횟수 1회 이상인 원석은 내구도를 초기화할 수 있다.

또한 넷마블은 던전 콘텐츠 '검은 등대'를 144층에서 156층으로 상향하고, △성물 초월△소울링커 장비 최대 레벨△소울링커 각성 패시브 스킬 최대 레벨△소울링커 특성 룬 최대 레벨△슈 아티팩트 최대 레벨을 확장했다. 이외에도 기존과 다른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검은 수정 이벤트와 길드원과 협동해 보스 몬스터를 시간 내 처치하는 '길드 토벌' 이벤트를 오픈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넷마블은 매일 제공되는 새로운 퀴즈를 풀면 참여자에게 블루다이아 등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1월 10일까지 진행하고, '7성 영웅 확정 소울스타', '280레벨 장비 상자' 등을 증정하는 '헤이피 보스 정면 승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24일까지 진행하는 '가을밤 가로세로 폭탄 보드' 이벤트에 참여하면 '280레벨 장비 상자', '6급 사도의 파편상자' 등을 각종 혜택을 받으며, 보드판을 각 2회, 4회 완료하면 '가을밤의 비밀파티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개발 중인 ‘브라운더스트 스토리(BrownDust Story)’가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비주얼 노벨 RPG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글로벌 사전예약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개발 중인 ‘브라운더스트 스토리(BrownDust Story)’가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브라운더스트 스토리’는 자사 게임 ‘브라운더스트(BrownDust)’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 모험을 통해 한 편의 이야기를 완성해나가는 비주얼 노벨 RPG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브라운더스트의 핵심 재미와 아트를 계승하는 동시에 부족한 스토리 라인을 보완하여 한 편의 소설을 읽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특히 스토리를 진행하며 다양한 인물들과 조우하고, 때로는 동료 혹은 적으로 만나게 되어 자연스럽게 전투로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브라운더스트 스토리는 등장하는 각 용병들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스토리’와 ‘스토리 외전’ 모드 외에도 난이도별 전투 플레이, PvP(Player vs Player) 모드인 결투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글로벌 사전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https://url.kr/nc2aei)와 앱스토어(https://url.kr/rbc2ha)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4분기에 정식 출시 예정이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용병 성장에 필요한 다이아 3천 개와 록산나 상자 5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20일 구글 플레이 게임즈(Google Play Games)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M’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서 정식 서비스 시작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20일 구글 플레이 게임즈(Google Play Games)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구글 플레이 게임즈는 구글에서 모바일 게임을 더 큰 화면에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직접 개발한 PC용 애플리케이션이다. 현재 한국, 호주, 홍콩, 대만, 태국을 시작으로 베타 버전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구글 플레이 게임즈 서비스 추가로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버전 '미르M'에서 바로 구글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