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고객 참여형 ‘포인트 매칭기부’ 캠페인 추진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카드, 고객 참여형 ‘포인트 매칭기부’ 캠페인 추진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0.2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롯데카드는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 만큼 롯데카드가 한번 더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포인트 매칭 기부’를 진행한다. ⓒ롯데카드

롯데카드, 고객 참여형 ‘포인트 매칭기부’ 캠페인 추진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오는 12월18일까지 ‘포인트 매칭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포인트 매칭기부는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만큼 롯데카드가 한번 더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기부된 포인트는 굿네이버스와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 가정 아동 지원 및 환아 의료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이번 이벤트는 엘포인트(L.POINT) 또는 롯데SK주유포인트를 보유한 롯데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롯데카드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후원하고자 하는 매칭기부 사례 아동을 선택한 후, 원하는 금액만큼 포인트를 기부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칭기부에 참여하면 롯데카드의 매칭기부금까지 합산하해 고객 이름으로 기부되고,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1000점 이상 기부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5만 점을 적립해준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연말을 앞두고 포인트가 단순히 적립, 사용을 넘어 나눔의 방식으로도 쓰일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라며 “특히 매칭기부 방식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한 고객과 함께 롯데카드도 힘을 보태어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깊다”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JYP Fan’s EDM 체크카드’ 신규상품 2종 중 ITZY 카드 디자인. ⓒ신한카드

신한카드-JYP, 팬덤 겨냥 체크카드 2종 추가 출시…기부 활성화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JYP Entertainment(이하 JYP)와 함께 ‘신한카드 JYP Fan’s EDM 체크카드’(이하 JYP 체크카드) 2종을 추가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DAY6(데이식스), TWICE(트와이스)를 비롯한 총 4종에 이어 이번에 추가 출시된 상품은 차세대 K-POP 아이돌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Stray Kids(이하 스트레이 키즈)와 ITZY(이하 있지) 2종류로 아티스트 로고와 응원봉 색상으로 디자인 됐다.

JYP 체크카드는 팬덤의 선한 영향력을 선순환 할 수 있도록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이용 금액의 일정 비율이 기부금으로 적립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부금은 국제 비영리단체 메이크 어 위시 코리아(Make A Wish KOREA)에 JYP 아티스트와 팬덤의 이름으로 기부된다. 즉, ‘스트레이 키즈’와 팬덤인 ‘스테이(SATY)’ 또는 ‘있지’와 팬덤인 ‘믿지(MIDZY)’의 이름으로 기부돼 아티스트의 긍정적 영향력을 팬으로써 함께 할 수 있다.

이 금액은 난치병 아동의 꿈을 이뤄주는 EDM(Every Dream Matters!)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팬들을 위한 카드인 만큼 콘서트, 스트리밍 관련 혜택이 눈에 띈다. 예스24(YES24)를 통해 국내 콘서트 및 공연 예매 시 이용 금액의 5%가 캐시백 되며, 해당 채널을 통한 팬클럽 가입금액에 대해 5%가 캐시백 된다.(월 1회, 최대 5000원 한도)

아울러 멜론, 플로(FLO)에서는 음원구매 및 스트리밍 이용금액의 5%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통합 월 1회, 최대 5000원 한도) 단, 애플 앱스토어를 이용하거나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를 통해서 이용하는 경우는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딘다.

이밖에도 올리브영과 GS25에서 1만원 이상 이용시 5% 캐시백(통합 일 1회, 월 3회, 1회 최대 2000원)과 대중교통 이용요금 3% 캐시백(월 3000원 한도)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JYP 체크카드의 연회비는 없다.

한편, 신한카드는 JYP 체크카드 아티스트 추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신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아티스트별 각 1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미공개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그리고 행사기간 동안 카드 발급 후 1회 이상을 사용한 고객 중 아티스트별 각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5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하고 이중 60명을 추첨해 아티스트의 친필 사인 CD도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와 JYP는 아티스트의 선한 영향력을 함께하고자 하는 팬덤을 위해 JYP 체크카드를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카드 상품 뿐 아니라 팬들을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팬덤 문화까지 카드 비즈니스에 반영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