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국방광대역통합망 구축사업 금융주선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생명, 국방광대역통합망 구축사업 금융주선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10.2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손해보험, 수확기 일손 돕기 실시
ABL생명, 자립준비청년 지원 기부금 전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NH농협생명 제공
차기 국방광대역통합망 구축사업 금융약정식을 기념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NH농협생명 김장섭 부사장, ㈜케이티 허태준 본부장, 우리은행 이문석 부행장, 중소기업은행 최광진 부행장이 참석했다.ⓒ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국방광대역통합망 구축사업(BTL) 금융주선

NH농협생명은 사업주간사인 ㈜케이티와 국방광대역통합망 구축사업(BTL) 금융약정 체결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방광대역통합망 구축사업은 최신 기술 도입을 통한 네트워크 개선과 보안성 강화를 위해 전군 2300여 부대에 대한 군 통신 자가망 구축과 운용을 목표로 한다. 총 길이 1만1588km에 이르는 신규 케이블 설치, 전송망 장비 교체, 통합망 시스템과 관리센터 구축 등이 사업 내용에 포함된다.

이번 사업 규모는 총 6000억 원으로서 NH농협생명을 비롯해 우리은행, IBK기업은행이 금융주선하고 은행·보험사 등 총 7개 금융기관이 투자에 참여한다. 본 사업의 추진 방식은 BTL(Build-Transfer-Lease)로서 사업주간사인 케이티에서 시설물 공사와 10년간의 운영까지 맡을 예정이다.

NH농협생명은 금융주선기관인 3개사 중 유일한 보험회사다. 국내 PF의 경우 주로 은행에서 주선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나 본 사업에서는 NH농협생명이 입찰 시점부터 참여해 금융구조 협상, 투자자 유치 등 실질적인 주선업무를 공동으로 진행했다.

김장섭 NH농협생명 자산운용부문 부사장은 “본 건은 핵심 군시설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국방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투자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ESG 대상사업이나 인프라 시설 등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는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H농협손해보험 제공
신영수 경영기획부문 부사장(사진 앞줄 왼쪽 여섯번째)과 율면농협 정하성 전무(사진 앞줄 왼쪽 일곱번째)가 헤아림 봉사단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손해보험 제공

NH농협손해보험, 수확기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손해보험 헤아림봉사단은 경기도 이천시 소재 자매마을인 도달미 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일손돕기에는 신영수 경영기획부문 부사장을 비롯한 헤아림봉사단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도달미 마을 주민들과 함께 고추 지지대 뽑기, 말린 깨 털기, 마늘 심기 등을 실시하며 바쁜 농가의 일손을 도왔다. 또한 마을주민들의 건강을 바라며 건강선물세트 40개도 전달했다.

신영수 농협손해보험 부사장은 “수확기 막바지에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도울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1사1촌 자매마을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농가의 어려움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BL생명 제공
이봉철 ABL생명 커뮤니케이션부장(왼쪽)이 박수봉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부장(오른쪽)에게 자립준비청년 지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ABL생명 제공

ABL생명, 자립준비청년 지원 위한 기부금 전달

ABL생명은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위한 기부금 1000만 원을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출생 직후 유기돼 가정위탁, 아동보호 시설, 공동생활 가정 등의 법적 제도 아래 보호를 받다가 만 24세 이상이 돼 보호가 종료되는 아동을 말한다. 이들은 복지기관 등을 떠나면 대학진학을 하거나 스스로 일자리를 알아봐야 하는 상황에 놓이지만 교통비, 의상비, 식비, 입시전형료 등 비용이 부담스러워 면접을 포기하거나 대학진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ABL생명은 이번 기부금 전달을 통해 어린이를 중점으로 펼쳐오던 사회공헌활동을 ESG 가치 실현 제고 차원에서 청소년층으로 범위를 확대했다. ABL생명은 이번 기부금 외에도 사내 기부프로그램으로 마련된 기부금 중 약 4000만 원을 매년 어린이재단에 전달해 교육비와 악기, 그림도구, 축구화 구입을 지원하는 등 소외계층 어린이들 후원해왔다.

이봉철 ABL생명 커뮤니케이션부장은 “ABL생명은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보육시설 자립준비청년의 대학진학 또는 취업준비를 위한 지원금을 후원해 균형 있는 사회발전과 미래 인적자원 성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