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브랜드캐릭터 코리 동화책 발간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생명, 브랜드캐릭터 코리 동화책 발간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11.0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나눔아카데미 기부금 전달식’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경영기획부문 류영수 부사장(왼쪽)과 사단법인 행복창조 김현훈 이사장이 동화책 나눔을 기념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브랜드캐릭터 코리 동화책 발간

NH농협생명이 브랜드 캐릭터 ‘코리’를 주인공으로 한 동화책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코리 동화책은 공식 SNS 올해 상반기 컨셉이었던 ‘정신건강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특히 NH농협생명의 브랜드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어른과 아이가 함께 볼 수 있는 힐링 동화책으로 발간됐다.

동화책 제목은 “못생겨도 괜찮아”로 표면적으로는 편식에 대한 내용이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편견에 대한 문제점을 시사하고 있다. 총 36P로 구성돼 있으며 NH농협생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자책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동화책 내용을 영상으로도 제작해 게시해뒀다. 총 4부작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총 조회수는 61만 회다.

이번에 실물로 제작된 동화책 중 200권은 사회복지법인 행복창조를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경영기획부문 류영수 부사장과 사단법인 행복창조 김현훈 이사장이 참석했다.

류영수 부사장은 “NH농협생명의 마스코트인 코리를 주인공으로 어린이와 어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동화책을 만들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며,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부분을 다루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접하고 즐겨줬으면 좋겠다”고 발간 소감을 말했다.

 

ⓒ푸르덴셜생명 제공
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푸르덴셜타워에서 진행된 ‘2022 나눔아카데미 기부금 전달식’에서 황은정 나눔아카데미 단장(중앙), 민기식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이사장(오른쪽 두 번째), 박해원 부단장(오른쪽 첫 번째), 손다정 부단장(왼쪽 첫 번째), 이선화 부단장(왼쪽 두 번째)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푸르덴셜생명 제공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나눔아카데미 기부금 전달식’ 진행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2022 나눔아카데미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나눔아카데미’는 2010년 개설된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KB라이프파트너스 소속 라이프파트너들이 자신의 업무 지식과 영업 노하우를 재능기부 형태로 동료들에게 공유하고 참석자들이 소정의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코로나의 여파로 대면 활동이 쉽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24명의 라이프파트너가 강사와 강연 준비를 돕는 코디로 활동해 55회의 강연을 진행했다. 총 867명이 참석해 재단 1:1 매칭 금액을 포함한 5783만 원의 후원금을 마련했다. 지금까지 나눔아카데미 누적 기부금은 약 7억1000만 원에 이르며 지난 12년 동안 총 228명의 라이프파트너가 강사와 코디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나눔아카데미로 조성된 기부금은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을 통해 고객 유자녀들과 라이프파트너로 구성된 ‘푸르케어즈 봉사단’의 국내외 파견 활동을 위한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라이프파트너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시작된 나눔아카데미를 통해 마련된 후원금은 푸르케어즈 봉사단 활동의 밑거름이 돼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나눔의 정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더욱 희망찬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