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안동영명학교 게임문화체험관 환경개선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안동영명학교 게임문화체험관 환경개선 진행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1.0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왼쪽부터) 박수민 장학사, 안동영명학교 이관희 교장, 학생회장, 넷마블문화재단 김성철 대표, 이나영 사무국장. ⓒ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경상북도 안동시에 있는 안동영명학교 게임문화체험관의 환경개선을 진행하고, 이를 기념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왼쪽부터) 박수민 장학사, 안동영명학교 이관희 교장, 학생회장, 넷마블문화재단 김성철 대표, 이나영 사무국장. ⓒ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경상북도 안동시에 있는 안동영명학교 게임문화체험관의 환경개선을 진행하고, 이를 기념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넷마블문화재단은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2008년부터 전국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전국 35개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에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했다.

‘게임문화체험관’에는 PC, 모바일, VR장비 등 다양한 최신 기기들과 체계적인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설이 노후화된 체험관을 대상으로 매년 2회 환경개선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게임문화체험관 15주년을 맞아 이번 안동영명학교를 포함해 총 10개교를 대상으로 환경개선을 실시했다.

안동영명학교는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지난 2008년 제 1호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한 특수학교로 체험관 내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고 최신 기기를 교체 설치하는 등, 개관 후 이번에 3번째로 환경개선을 진행했다.

지난달 27일 열린 기념식에는 넷마블문화재단 김성철 대표, 이나영 사무국장을 비롯해 안동영명학교 이관희 교장, 경상북도교육청 특수교육담당 박수민 장학사, 한국 장애인부모회 안동시 지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기념하고 새롭게 단장한 게임문화체험관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5년간 쌓아 온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향후 게임문화체험관의 영역을 특수학교에서 지역사회 복지기관으로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2008년부터 전국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전국 35개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에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했다.

‘게임문화체험관’에는 PC, 모바일, VR장비 등 다양한 최신 기기들과 체계적인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설이 노후화된 체험관을 대상으로 매년 2회 환경개선을 진행해오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김성철 대표는 이날 "안동영명학교 게임문화체험관은 지난 2008년 1호로 개설하면서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 사업의 시작을 함께 했기에 더 특별하고 의미가 있는 곳"이라며 "이번 게임문화체험관 환경개선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본 공간을 통해 다양한 여가 문화를 경험하고 게임을 통한 교육 기회를 확장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