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샬롯의 테이블’ 글로벌 출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샬롯의 테이블’ 글로벌 출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1.1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레이드 & 소울, ‘천명절 수타일’ 이벤트 진행
위메이드, ‘미르M’ 전쟁의 시대 본격화…‘비곡점령전’ 공개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수험생 응원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개발사 엔트리, Ntri)을 글로벌에 동시 출시(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 제외)했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샬롯의 테이블' 글로벌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개발사 엔트리, Ntri)을 글로벌에 동시 출시(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 제외)했다고 10일 밝혔다.

‘샬롯의 테이블’은 레스토랑 테마의 3매치 모바일 퍼즐 게임으로, 주인공 ‘샬롯’과 레스토랑을 꾸미고 요리를 직접 만들어갈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퍼즐게임 외에도 ‘샬롯’의 출생의 비밀, 애정 및 갈등관계 등을 담은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요리 콘셉트의 퍼즐요소 등이 특징이다.

‘샬롯의 테이블’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넷마블은 ‘샬롯의 테이블’ 출시를 기념해 이전 글로벌에서 실시한 공개 베타 테스트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화단’ 장애물이 포함된 퍼즐 스테이지를 추가 공개하고 부스터 등의 연출효과를 개선하여 보다 큰 타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넷마블은 '샬롯의 테이블' 공식 유튜브 채널에 퍼즐, 플레이팅, 인테리어 등 게임의 주요 특징을 매력있게 담아낸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했다.

넷마블 김남경 사업본부장은 이날 "샬롯의 테이블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가 가장 큰 특징"이라며 "이용자분들이 샬롯의 테이블만이 가진 매력을 꾸준히 느낄 수 있도록 다음달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에피소드를 추가하는 등 시기별 테마에 맞춘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천명절 수타일(秀姹溢)’ 이벤트를 11일부터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블레이드 & 소울, ‘천명절 수타일’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천명절 수타일(秀姹溢)’ 이벤트를 11일부터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천명절’은 블소 세계관에 등장하는 명절이다. 블소의 4개 종족인 건, 곤, 린, 진이 어둠으로부터 인간을 보살피라는 천명을 받은 날을 뜻한다.

이번 이벤트 명칭인 ‘천명절 수타일’은 ‘천명절에 빼어난 의상을 자랑하고 넘치는 보상을 획득하라’는 의미를 담았다.

블소는 올해 천명절을 맞아 2014년부터 2021년까지 역대 천명절 의상을 모두 선보인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동안 각 연도별 ‘천명절 패키지’를 매주 금, 토, 일요일 신석샵에서 0신석(무료)에 순차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천명절 패키지’에는 △천명절 의상 △거신의 심장 모래시계 △거신의 심장 용봉탕 △천목석 결정 등이 포함된다.

엔씨(NC)는 11월 23일부터 ‘천명절 수타이(秀姹利)’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소울 피에스타’에서 제시된 미션을 클리어하고 획득한 점수에 따라 ‘2022년 천명절 의상 세트’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흑철을 향한 대혈투, ‘비곡점령전’을 개최한다고 10일 전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M’ 전쟁의 시대 본격화…‘비곡점령전’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흑철을 향한 대혈투, ‘비곡점령전’을 개최한다고 10일 전했다.

비곡점령전은 '미르M'의 핵심 재화 흑철의 생산지 ‘비곡’을 쟁탈하기 위한 문파 전투 콘텐츠다. 참가 자격을 받은 4개 서버의 비천, 뱀골, 몽촌 비곡 4층에서 매주 수요일 2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첫 비곡점령전은 오는 16일 22시에 열릴 예정이다.

비곡점령전이 시작되기 전 참가 서버를 선정하기 위한 투표가 열린다. 이용자는 참가하길 바라는 서버를 선택해 흑철 상자로 투표할 수 있다. 흑철 상자가 가장 많이 누적된 서버 4곳에게 비곡점령전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비곡점령전 시작 후 각 비곡 4층에 세워진 점령석을 공격하면 마지막으로 피해를 입힌 이용자의 문파로 소유권이 이전된다. 종료 시점에 점령석을 점유하고 있는 문파가 최종 승리해 비곡주 자리에 오르게 된다.

승리 문파는 해당 비곡의 흑철세가 모이는 흑철 창고를 관리할 수 있는 막강한 권력을 누리게 된다. 창고에는 비곡에서 채굴된 일일 흑철량의 15%가 세금으로 저장된다. 문파장은 이를 문파 재원으로 활용하거나 개인에게 지급할 수 있다. 문파원들에게는 공헌증표 2000개도 개별 보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비곡점령전에 참여하지 못한 서버의 흑철세는 자동으로 비곡점령전이 열린 서버에 차등 지급된다. 비곡점령전 참가 자격 투표 1위 서버의 비곡주 문파는 비참여 서버의 흑철세 40%를 함께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하고 자사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 혜진’ 스킨을 10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수험생 응원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하고 자사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 혜진’ 스킨을 10일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12월 1일까지 진행되는 ‘수험생 응원 이벤트’에서 '혜진'의 수능 수험생 콘셉트 신규 스킨인 ‘수험생 혜진’을 획득할 수 있다. ‘수험생 혜진’은 사용하는 부적에 수능 관련 문구가 표시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주어진 이벤트를 통해 해당 스킨과 함께 관련 이모티콘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들이 더 많은 캐릭터 및 루트를 연구할 수 있도록 신규 아이템 4종이 추가되고 ‘퍼플퀸 하트’ 및 ‘파티 드레스 피오라’ 스킨이 새롭게 출시됐다. 특히 ‘파티 드레스 피오라’는 ‘피오라’의 첫 희귀 스킨이며 파란색 파티 드레스가 특징이다.

이외에도 오는 11일 오후 7시에 이벤트 매치를 개최한다. 해당 이벤트 경기는 다양한 사연을 가진 듀오가 본인들의 얘기를 소개하고 팀을 이뤄 경기를 펼치게 된다. 해당 이벤트는 ‘2인 듀오’ 게임 모드로 진행될 예정이며 인상적인 사연을 가진 9개의 팀을 선발한다. 3번의 게임을 통해 가장 높은 누적 점수를 얻은 팀에게는 ‘제주 신화월드 숙박권’이 지급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