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홀딩스, ‘제9회 예술지상 기획전’ 진행…유디갤러리, 2인전 ‘나를 만나다’ 개최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종근당홀딩스, ‘제9회 예술지상 기획전’ 진행…유디갤러리, 2인전 ‘나를 만나다’ 개최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1.1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광동제약,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 진행

광동제약은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에서 '제주삼다수와 함께 하는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에서 '제주삼다수와 함께 하는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에서 '제주삼다수와 함께 하는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제주 희망&나눔 집수리 봉사는 광동제약 임직원과 사단법인 러브하우스가 매년 함께 제주 지역의 주거 약자를 찾아 진행하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 개보수를 진행한 곳은 창고를 가정집으로 개조해 사용 중인 노후 주택이다. 현장을 찾은 50여 명의 봉사자들은 천장과 지붕을 보수하고, 누수로 훼손된 거실과 방의 도배, 장판, 타일 등을 새로 시공했다. 

대웅제약, 중국 히트젠 사와 협력…약 개발·오픈 이노베이션 속도 높인다

대웅제약은 중국 히트젠(HitGen) 사와 포괄적 협력 계약(Master Service Agreement)을 맺고, 히트젠의 독자적인 'DNA 암호화 라이브러리(DNA-Encoded chemical Libraries Technology, 이하 DEL) 스크리닝 기술 플랫폼'을 활용해 신약 후보 물질을 발굴한다고 14일 밝혔다.

히트젠의 DEL 플랫폼은 1조개 이상의 저분자 화합물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증폭 가능한 DNA 서열을 타깃 화합물에 붙인 후 증폭시켜 판독하는 방식을 통해 수십 억 개의 저분자 화합물을 빠르게 선별함으로써 단기간에 최적의 신약 후보물질을 도출한다. 기존 '고속 스크리닝 방식'(High-throughput Screening) 대비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기술이라는 게 대웅제약의 설명이다.

종근당홀딩스, '제9회 종근당 예술지상 기획전' 개최

종근당홀딩스는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관에서 '제9회 종근당 예술지상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종근당 예술지상2020' 선정작가인 김선영, 유승호, 최수련 3명의 작가들이3년간 창작한 회화 작품 40여 점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에서 세 작가는 동양문화와 동양화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표현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미술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온라인 전시'를 마련했다. VR 온라인 전시는 오는 21일부터 종근당예술지상 홈페이지 및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을 통해 공개되며 시공간의 제약없이 실제 전시장과 동일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유디갤러리, 신희숙·노지아 2인전 '나를 만나다' 개최

유디치과는 신희숙·노지아 작가의 전시회 '나를 만나다'를 오는 12월 7일까지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신희숙 작가는 작가의 화려한 상상을 풍부한 색감으로 표현한 작품 다수를 선보인다. 더불어 노지아 작가의 끈을 이용한 단색화의 새로운 표현이 돋보이는 작품도 만날 수 있다. 

한미사이언스, 의료기기 부문 비즈니스 강화 속도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수술용 치료재료 등 의료기기 부문 비즈니스 강화에 속도를 낸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최근 합병한 한미헬스케어의 주력 사업인 의료기기 파트의 조직을 새롭게 정비하고, 현재 300억 원대 매출을 기록 중인 의료기기 부문 비즈니스를 500억 원대 이상으로 키워 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