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창립 60주년 맞아 릴레이 봉사활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건설, 창립 60주년 맞아 릴레이 봉사활동
  • 강정화 기자
  • 승인 2012.10.1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강정화 기자]

한화건설(대표이사 이근포) 봉사단은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경운동 서울노인복지센터를 찾아 급식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급식봉사 활동은 그룹 창립기념 60주년을 맞아 계열사 릴레이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한화건설 이근포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1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장기근속자와 공로 및 모범상을 수상한 임직원들이 함께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한화건설 봉사단은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식사를 준비하고 이날 센터를 방문한 어르신 2,200여 분에게 정성껏 준비한 음식를 제공했다.

▲ 한화건설 봉사단이 서울 종로구 경운동 서울노인복지센터를 찾아 식사와 과일 제공했다. (좌측 첫번째가 한화건설 이근포 대표이사) ⓒ시사오늘
이 자리에서 이근포 대표이사는 “그 동안 회사를 위해 오랜시간 수고해준 임직원들 모두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자축의 시간을 가질수도 있지만 그룹이 환갑을 맞는 창립 60주년의 날인만큼 수상자들과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는 일은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건설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과 장애우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역 종합복지관과 장애아동지원사업으로 월 1회 이상 임직원들의 자원 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적장애인의 사회진출을 위한 교육과 재활활동을 돕고 있다.

또한 지난 2005년부터 사랑나눔 집수리 봉사를 통해 한 해 평균 100여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주고 있으며 저소득층 자녀나 장애인, 노숙인들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문화체험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지난해부터 장애인 요양시설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꿈에그린 도서관’을 개관하는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현재 16호를 오픈했으며, 올해 19호까지 개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김장나눔’과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통해 가깝지만 소외된 이웃들을 적극 지원해 나가고 있으며, 그룹과 함께하는 교향악축제, 가족음악축제 등을 통해 문화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화건설 이대우 상무는 “신입사원 입사와 창립기념일 등 회사차원에서 의미있는 날들에 임직원들이 먼저 이웃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이웃사랑의 실천을 통해 임직원들과 봉사의 기쁨을 공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