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 오픈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h수협은행,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 오픈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1.1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Sh수협은행 고객지원센터에서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로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 오픈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영상통화로 고객을 확인하고 상담할 수 있는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보이스피싱 등 급증하는 비대면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비대면 거래가 익숙지 않은 시니어 고객 등이 수협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이용해 계좌 비밀번호 초기화나 이체한도 증액 등과 같은 고위험 전자금융 거래 시 영상통화를 통해 신분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수협은행은 제신고 업무 등 기존에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업무 일부를 콜센터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확대해 비대면 금융거래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 도입은 고객의 비대면 금융거래 편의성 증대는 물론, 최근 급증하고 있는 보이스 피싱 등 금융사기 범죄예방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신뢰받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1일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 PB센터에서 미술 콘텐츠 플랫폼 이젤과 차별화된 아트뱅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에서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 본부장(오른쪽)과 윤영준 이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미술 콘텐츠 플랫폼 ‘이젤(Eazel)’과 업무협약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최근 미술 콘텐츠 플랫폼 이젤(대표 윤영준)과 차별화된 아트뱅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하나은행과 이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트뱅크 서비스 공동 기획 및 운영 △아트테크와 관련된 상품 개발 △미술 시장 리서치 △미술품 컬렉션 자문 △미술품 매매 △국내외 가상 미술관 콘텐츠 공급 △미술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식에 이어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 PB센터 내에 위치한 대형 미디어 월을 통해 가상 아트 투어 프로그램 ‘언리미티드 아트 트립 (Unlimited Art Trip)’의 첫 번째 챕터인 ‘뉴욕 카스민 갤러리로의 미술 여행(Trip to Kasmin Gallery, New York)’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은행 압구정 상속증여전문 PB센터를 방문하는 손님은 시·공간의 물리적 한계를 벗어나 서울에서도 뉴욕에 위치한 유명 현대 미술 갤러리 ‘카스민(Kasmin)’에서 열렸던 기획 전시 ‘Between the Earth and Sky’를 관람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이젤과 함께 이젤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소장하고 있는 전세계 미술 전시들을 ‘언리미티드 아트 트립’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미술 애호가들에게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미술과 일상을 연결하는 미술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미술과 관련된 다양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 본부장은 “금융과 예술의 결합을 추구하는 아트뱅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아트뱅크 서비스를 통해 손님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젤은 2015년부터 서울과 뉴욕, 홍콩을 거점으로 여러 국제적인 미술관, 갤러리, 미술 기관 등과 함께 온라인 전시를 제작하고, 미술 산업과 관련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등 미술이 일상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케이뱅크는 사람인HR이 운영하는 프리랜서 플랫폼 ‘사람인 긱’과 손잡고 ‘사람인긱 챌린지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이뱅크

케이뱅크, ‘사람인긱 챌린지박스’ 이벤트 진행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사람인HR(대표 김용환)이 운영하는 프리랜서 플랫폼 ‘사람인 긱’과 손잡고 ‘사람인긱 챌린지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사람인 긱’은 사람인HR이 올해 초 출시한 플랫폼으로 IT개발, 디자인,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긱워커(gig worker·초단기노동자)와 기업을 매칭해주고 커리어를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사람인긱 챌린지박스’ 이벤트는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일하는 긱워커 고객들이 자동 목돈 모으기 ‘챌린지박스’를 통해 목돈을 모으는 경험을 제공하고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우선 ‘사람인긱 챌린지박스’에 가입하면 현금 1만 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조건은 두 가지다. 사람인 긱 웹 또는 앱에서 회원가입 후 프로필 6개 항목을 등록 완료하고, 케이뱅크 앱에서 ‘사람인긱 챌린지박스’를 가입한 후 최소 5회 납입을 완료해야 한다.

이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약 1600명 고객에게 총 30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한다. 경품은 △맥북프로(1명) △현금 100만원(5명) △아이패드(3명) △다이슨 에어랩(5명) △신세계상품권(150명) △스타벅스 커피쿠폰(1500명)으로 긱워커에게 유용한 경품으로 구성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2월 4일까지이며 1인당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현금 1만 원과 경품 당첨자는 2023년 1월에 발표하고 지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케이뱅크에 처음 가입하는 고객은 사람인 긱을 통해서 신규 가입을 하면 추가로 1만 원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챌린지박스’는 자동 목돈 모으기 서비스로 목표 일과 목표 금액을 설정하면 매주 모아야 되는 금액이 자동 계산되며 매주 입금액과 이자지급액이 합쳐져 목표 금액이 된다.

최소 가입기간은 30일이며 최대 가입금액은 500만 원이다. 챌린지박스의 금리는 최고 연 4.0%로 기본금리 연 1.5%에 끝까지 성공하면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 연 2.5%가 적용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사람인 긱과 손잡고 프리랜서와 N잡러 등 긱워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사람인 챌린지박스’에 가입해 목돈도 모으고 경품도 받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1일 서울시 중구 무교동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사에서 진행된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사진 오른쪽)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황영기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학대피해아동 기부금 1억 전달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최근 서울시 중구 무교동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황영기) 본사에서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을 맞아 전국 학대피해아동쉼터와 아이들을 위한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신한은행은 2021년 ‘동행’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학대피해아동 쉼터 29곳에 차량지원, 44곳에 유류비를 지원하며, 아동·청소년과 관련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힘써왔다.

이번 기부금은 전국 113개 학대피해아동 쉼터 아동들에게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도록 방한복과 세탁기, 건조기 등 노후화된 생활가전 교체비용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우리 아이들이 따뜻한 손길의 정을 느끼며 행복하게 지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아이들이 웃음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동행’ 프로젝트를 통해 일회성이 아닌 장기지원을 통한 어려운 이웃의 생활개선과 자립을 위해 힘써오고 있으며, 사회적 안전망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Z세대 금융플랫폼 ‘리브 Next’ 내에 청소년 고객 참여형 콘텐트 서비스를 선보인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리브 Next 내 청소년 기부 콘텐츠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Z세대를 위한 금융플랫폼 ‘리브 Next’에 고객 참여형 콘텐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Z세대 고객들이 단순히 콘텐츠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기부의 가치를 직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기획했다. 다양한 콘텐츠를 참여하며 모은 하트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기부처에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다.

이번 콘텐츠는 학생들의 관심도를 파악해 꿈, 진로, ESG 등을 주제로 제작됐다. △학생들의 고민을 담은 밸런스 게임 △매일 하는 등교 챌린지 △친구와 함께 도전하는 기부좋은 학교 △문제를 풀며 ESG 활동에 동참하는 ‘이번 주 퀴즈’ △모바일로 하는 봉사활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향후에도 신선한 콘텐츠와 도움이 필요한 기부처를 발굴해 고객들이 따뜻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학생들이 서로의 고민과 관심사를 주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며 “Z세대를 위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금융 외에도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사진 왼쪽 세 번째)이 14일 열린 시드니지점 개점식에서 토니 애벗 호주 전 연방정부 총리(사진 왼쪽 두 번째)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호주 시드니지점 개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4일 호주 시드니에서 ‘시드니지점 개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점식에는 토니 애벗 호주 전 연방정부 총리, 주 시드니 대한민국 총영사관 홍상우 총영사 등 약 140명이 참석해 시드니지점 개점을 축하했다.

농협은행은 호주 진출을 통해 기업금융 서비스를 강화하고 인프라 투자를 중심으로 글로벌 투자금융(IB)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호주는 안정적인 경제 성장과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자율성이 보장된 금융환경”이라며 “시드니지점은 당행 글로벌 IB사업의 전략적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 4월 홍콩지점, 7월 북경지점에 이어 이번 호주 시드니지점 개점으로 해외 8개국, 총 11개 국외점포를 확보하며 해외진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IBK기업은행과 서울시가 15일 양재 aT센터에서 ‘2022 참 좋은 일자리박람회’를 공동 개최한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2022 참 좋은 일자리박람회’ 15일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오는 15일 양재 aT센터에서 서울시와 공동으로 ‘2022 참 좋은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14일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2008년부터 개최된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의 누적 취업자수 20만명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105개 중소·중견 기업들과 구직자의 면접 및 상담이 이뤄진다.

IBK기업은행, 서울시,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구직자의 취업 지원 및 정책에 관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대한민국 육군, 해군은 장병모집을 위한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취업준비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취업정보 퀴즈 ‘도전 취업 골든벨’이 진행되고,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진행하는 ‘채용트랜드 컨퍼런스’와 유튜버의 ‘취업특강’을 통해 최신 취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와 IT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취업 노하우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해외취업 전략에 대한 취업성공설명회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VR모의면접, AI면접체험, 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가 제공되며 부대행사관에서는 면접 준비를 위한 면접 정장대여,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퍼스널 컬러진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현장방문 구직자에게는 토익응시 할인권(선착순 1000명)을 제공하며, 면접을 진행한 200명을 대상으로 면접지원금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2022 참 좋은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박람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중소기업 전문 채용플랫폼 ‘i-ONE JOB’을 통해 박람회에 참여한 우수 중소․중견 기업에 대한 취업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박람회 현장 안전요원 배치, 응급지원 체계 구축, 비상시 대피로 안내, 입장객 인원 통제 등에 만전을 기했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들과 협업해 더 좋은 일자리 발굴․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