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2022년 10월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 발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HUG, 2022년 10월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 발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11.1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 준공식 참석&유자 소비 확대 논의
콘진원, 제2회 장애인 게임접근성 진흥 토론회 개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HUG CI
주택도시보증공사는 15일 2022년 10월말 기준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을 발표했다.ⓒHUG CI

HUG, 2022년 10월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 발표

주택도시보증공사는 15일 2022년 10월말 기준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을 발표했다.

전국 민간아파트 최근 1년간 ㎡당 평균 분양가격(공급면적 기준, 이하 ㎡당 평균 분양가격)이 2022년 10월말 기준 456만2000원으로 전월 대비 1.28% 상승했다.

2022년 10월 전국 신규 분양 민간아파트 물량은 총 2만1779세대로 전년 동월대비 39% 상승했다.    

2022년 10월 수도권 신규 분양세대수는 총 6555세대, 5대 광역시와 세종시는 총 4494세대, 기타지방은 1만730세대가 신규 분양됐다.

전국 민간아파트 분양가격과 신규분양세대수 동향에 대한 세부정보는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홈페이지 또는 국가통계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aT 제공
전남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 준공식 현장 사진(우측 3번째부터)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승남 국회의원, 서동욱 전라남도의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인중 농식품부차관ⓒaT 제공

aT,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 준공식 참석&유자 소비 확대 논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김춘진 사장은 ‘전남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 준공식에 참석해 준공퍼포먼스와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농촌의 고령화와 기후변화 대응 방안으로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15일 밝혔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농업의 생산성, 수익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안전한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해 기술집약적 첨단농업인 스마트팜 활성화로 ‘잘사는 농촌, 살고싶은 농촌’을 만드는데 공사도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남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는 약 33ha규모로 청년농 육성을 위해 4차산업의 첨단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팜 확산 거점단지로 청년창업 보육단지, 임대형 스마트팜, 실증단지 등으로 구성된다.

공사는 전남 고흥군 풍양면 소재 유자농장인 순주네농원을 찾아 재배지를 둘러보고 유자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소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유자는 레몬의 3배, 사과의 25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해 감기 예방에 탁월하다”며, “특히 고흥의 대표 특산물인 유자는 전국 최고의 일조량과 해풍을 맞고 자라 품질이 우수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유자는 차, 빵 등 다양한 용도로 가공이 가능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품목”이라며, “유자의 부가가치 창출과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제2회 장애인 게임접근성 진흥 토론회 포스터ⓒ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콘진원, 제2회 장애인 게임접근성 진흥 토론회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장애인의 문화·여가 활동의 확장 방안을 논의하는 ‘제2회 장애인 게임접근성 진흥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국회의원 하태경 의원실이 주최하고 콘진원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재활원, 넥슨코리아의 후원으로 오는 17일 개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장애인 e스포츠 발전 가능성과 정책 개선방안’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는 △특별 e스포츠 경기 △전문 강연 △패널 토론 등 총 3부로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뇌 병변을 겪고 있지만 삼 형제를 키우는 모습으로 화제가 된 강제길 씨 가족의 e스포츠 경기가 진행된다. 국립재활원에서 연구 중인 장애인용 게임 플레이 보조기기를 활용해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플레이하며 장애인·비장애인 간 게임 플레이 격차 해소와 게임을 통한 가족 간 소통을 주제로 하는 이번 토론회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이어서 진행되는 전문 강연에서는 한신대학교 e스포츠 융합전공대학원 최은경 교수가 발제자로 나서 ‘장애인 e스포츠 현황과 정책지원 방안’을 주제로 장애인 e스포츠의 현황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 순서로 패널 토론에서는 송성록 한국체육학회 e스포츠산업위원회 위원장이 좌장으로 나서 ‘장애인 e스포츠의 현황과 관련 정책 개선방안’을 주제로 좌담회를 진행한다. 패널로는 △전선주 미래전략실장(대한장애인체육회) △최우석 사무총장(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김철학 사무총장(한국e스포츠협회) △이평호 연구원(국립재활원)이 참석해 장애인의 문화‧여가 활동 영역을 확장할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청중들의 의견을 수렴하며 소통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