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가디스오더’ 신규 프리뷰 영상 및 픽셀 아트 공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가디스오더’ 신규 프리뷰 영상 및 픽셀 아트 공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1.1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힐러비, 피부 유전학적 효능 검증 컨퍼런스 개최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네네치킨과 제휴 프로모션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5일,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의 신규 프리뷰 영상 및 픽셀 아트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가디스오더’ 신규 프리뷰 영상 및 픽셀 아트 공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5일,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의 신규 프리뷰 영상 및 픽셀 아트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기대 신작 ‘가디스오더’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횡스크롤 방식의 액션 RPG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아름다운 도트 그래픽 기반으로 콘솔 감성의 손맛과 호쾌한 액션을 모바일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새롭게 공개한 ‘가디스오더’ 프리뷰 영상은 위기에 빠진 세계를 구하기 위해 나타난 기사들의 모습을 담았다. 영상에서는 ‘가디스오더’만의 화려한 도트 액션으로 그려낸 캐릭터들의 전투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의 아름다운 아트가 표현된 신규 픽셀 아트도 공개했다. 어두운 산속을 탐험하고 있는 일행의 모습을 담고 있으며, ‘리즈벳’, ‘바이올렛’, ‘얀’을 비롯한 익살맞은 표정의 캐릭터들과 어우러진 ‘가디스오더’의 동화풍 아트를 그려내고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의 자회사인 넷마블힐러비(대표 이응주)가 서울대 연구진과 함께 ‘피부 후성유전학(Skin Epigenetics)과 3D피부칩(Skin-on a chip)의 적용’을 주제로 한 '피부 유전학적 효능 검증 컨퍼런스'를 지난 2일 사옥 지타워에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힐러비, 피부 유전학적 효능 검증 컨퍼런스 개최

넷마블의 자회사인 넷마블힐러비(대표 이응주)가 서울대 연구진과 함께 ‘피부 후성유전학(Skin Epigenetics)과 3D피부칩(Skin-on a chip)의 적용’을 주제로 한 '피부 유전학적 효능 검증 컨퍼런스'를 지난 2일 사옥 지타워에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넷마블힐러비는 후성유전학 및 3D 피부칩 연구를 더욱 강화하고 맞춤형 솔루션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한 미래 가능성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했으며, 서울대학교 전누리 교수, 김호영 교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연구 동향과 미래 발전 가능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힐러비는 컨퍼런스에서 자체 개발한 독자 성분의 피부 유전학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 자료에 따르면 넷마블힐러비의 화장품 독자 성분은 피부 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콜라겐 생성 유전자(COL1A1)와 탄력섬유 생성 유전자(ELN)의 발현을 증가시키고, 기미, 주근깨 등 잡티가 생기는 원인 중 하나인 멜라닌 합성에 관련된 유전자(TYR, OCA2, MC1R) 발현을 감소시키는 등 유전자(DNA)에 효과가 있음을 검증했다. 

후성유전학은 타고난 유전자 염기서열이 동일하지만, 살아가면서 환경 등 외부 자극에 따라 유전자가 다르게 발현하는 현상의 원인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넷마블힐러비는 ‘피부 후성유전학’ 연구를 통해 후천적으로 피부 특성을 바꿔나가고 개발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첨단 바이오 및 의공학 기술인 3D 피부칩을 접목한 다양한 피부 후성유전 연구와 피부 솔루션 플랫폼 개발을 활발하게 진행하는 중이다.

이날 컨퍼런스에 참석한 서울대 공과대학 전누리 교수는 '피부 연구에 있어서 3D 피부칩의 적용’을 주제로, 새로운 피부 노화 연구에 사용될 주된 기술에 관한 연구 결과를 공유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전누리 교수는 이날 3차원 생체 조직칩 위에 인체 피부 세포를 배양하는 ‘3D 피부칩’ 실험 기법의 우수성을 강조하며 "3D 피부칩은 환경에 따라 유전자 발현 양상에 차이가 나타나는 후성유전학 연구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이를 이용하여 피부 노화 및 미백 관련 유전자 발현을 후성유전적으로 조절하는 기전에 대해 연구가 가능하다고 본다"라고 미래 가능성을 제시했다.

넷마블힐러비 이응주 대표는 같은날 "넷마블힐러비는 앞으로도 첨단 기술인 후성유전학 및 3D 피부칩 관련 연구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피부 및 바이오 분야 첨단 기술을 적용한 초개인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국내 인기 치킨 브랜드인 네네치킨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네네치킨과 제휴 프로모션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국내 인기 치킨 브랜드인 네네치킨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네네치킨 고객들에게 크로니클을 알리고 기존 및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보상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오는 12월 13일까지 네네치킨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크로니클의 게임 재화가 담긴 종이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에는 ‘신비의 소환서 10개’, ‘고급 경험의 비약 30개’, ‘골드 5만개’ 등 다채로운 보상이 담기며, 계정당 2회까지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네네치킨 앱을 통해 크로니클 세트를 구매할 경우에도 추첨을 통해 ‘전설의 소환서 1개’, ‘신비의 소환서 10개’, ‘4성 무지개몬 4개’, ‘생명의 숨결 100개’, ‘골드 20만개’ 등의 풍성한 보상이 제공된다.

크로니클을 플레이만해도 치킨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해 네네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귀여운 크로니클 캐릭터가 등장하는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으며, 네네치킨에서는 해당 프로모션 기간 동안 크로니클 이미지를 활용해 제작한 치킨박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공개된 컬래버레이션 메뉴에는 기존 인기 메뉴인 청양마요치킨, 오리엔탈 파닭과 7일 출시된 신메뉴 레드마블치킨도 포함돼 기대를 높인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