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아토락시온 세 번째 테마 '요루나키아'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토락시온 세 번째 테마 '요루나키아'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1.1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OASIS 2: YOU’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신규 레이드 ‘정예: 뒤틀린 수렁’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PC 생존 FPS 신작 ‘디스테라’,출시 트레일러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세 번째 테마 '요루나키아'를 16일 선보였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토락시온 세 번째 테마 '요루나키아'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세 번째 테마 '요루나키아'를 16일 선보였다.

'아토락시온'은 이용자 5명이 함께 도전하는 협동형 던전 콘텐츠다. 사막, 해저, 숲, 협곡 총 4가지 테마 중 '밝은 낮의 숲'을 테마로 한 '요루나키아'를 업데이트 했다. '요루나키아'는 앞서 선보인 '바아마키아', '시카라키아'와 비교해 최종 우두머리 '아마릴로스'까지 더욱 빠르게 도달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아토락시온'을 파티가 아닌 혼자서 플레이 가능한 1인 모험 모드를 선보였다. '아토락시온'의 스토리를 여유롭게 감상하고 싶다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다. 1인 모험 모드는 '바아마키아'와 '시카라키아'에 우선 반영 후 '요루나키아'도 추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요루나키아'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종 우두머리 '아마릴로스' 공략 성공 시 기억의 파편 100개와 크론석 200개 중 보상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추수감사절을 맞아 11월 30일까지 핀토 농장 인근에 '타르가르고'와 '타르가르가' 우두머리가 출현한다. 우두머리 처치 시 △칠면조 박제 △흉포한 야수의 내단 △기억의 파편 △크론석 등을 획득 가능하다. 같은 기간 사냥터에 등장하는 칠면조를 처치 시 준마 훈련에 필요한 △청아한 숲의 숨결 △짙푸른 발굽뿌리 △돌꼬리 여물 등을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칠면조 깃털'을 받는다. 이 외에도 재배와 채집 시 등장하는 두더지를 잡으면 △담홍색 잎사귀 △흉포한 야수의 내단 △풍부한 기름이 담긴 비옥한 흙덩이 등을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OASIS 2: YOU’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M, ‘OASIS 2: YOU’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OASIS 2: YOU’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OASIS 2: YOU’는 이용자의 건의사항을 게임에 반영하는 업데이트다. 리니지M은 10월부터 사전 업데이트를 통해 편의성을 개선해왔다. 이용자는 11월 30일 이후 ‘광전사’ 클래스 리부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 상세 내용은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엔씨(NC)는 29일까지 ‘OASIS 2: YOU’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기존서버와 그림리퍼/발록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각각 1장씩 받는다. 쿠폰을 사용하면 △기존 이용자에게 유용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이벨빈의 보급 상자 (이벤트)’ △신규/복귀 이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이벨빈의 성장 지원 상자 (이벤트)’ 등 보상을 이용자 유형에 맞춰 선택해 제작할 수 있다.

상자를 선택하면 각각 받을 수 있는 ‘이벨빈의 전투 모루 (이벤트)’와 ‘이벨빈의 성장 모루 (이벤트)’는 보유 시 전투와 성장에 도움이 되는 버프 아이템이다. 리부트 예정인 ‘광전사’ 클래스 이용자는 선택에 따라 전용 아이템인 ‘이벨빈의 황금 방패 (기간제)’도 얻을 수 있다.

모든 리니지M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기념한 ‘TJ’s 쿠폰 – 룬 복구’를 받을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시즌패스]’의 최종 보상인 ‘이벨빈의 황금 갑옷 상자’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엔씨(NC)는 18일 오후 2시부터 마법인형 피규어(figure, 모형장난감) ‘아트토이 시즌3’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아트토이 시즌3’는 리니지M 클래스인 ‘광전사’와 마법인형 9종을 본따 만든 피규어다. 구매자는 피규어 10종, 전용 LED 거치대, 아트토이 보상 쿠폰 등을 받는다.

아트토이 보상 쿠폰은 ‘[아트토이] 신비한 카드 뽑기팩 선택상자’ 10개, ‘[아트토이] 스킬카드 뽑기팩 상자’ 10개, ‘[아트토이] 코인 선택 상자’ 20개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사전 구매자는 추가 보상을 받는다. 이용자는 피규어 판매를 기념한 ‘아트토이 시즌3 오픈 기념 퀴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신규 레이드 ‘정예: 뒤틀린 수렁’ 등 다양한 콘텐츠가 16일 업데이트됐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신규 레이드 ‘정예: 뒤틀린 수렁’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신규 레이드 ‘정예: 뒤틀린 수렁’ 등 다양한 콘텐츠가 16일 업데이트됐다.

‘정예: 뒤틀린 수렁’은 총 세 명의 유저가 힘을 합쳐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신규 레이드로, 파티원들과 협동해 고도화된 전략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레이드 업데이트로 새로운 보스 몬스터 ‘칼리야’가 추가된다. 칼리야는 권력과 아름다움을 탐하다 덫에 걸려 거대한 뱀의 형상을 하게 된 비운의 여인으로, 강력한 공격력을 갖고 있다.

새로운 보스 ‘칼리야’와의 난도 높은 전투를 통해 신규 전용 장비 및 의상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스킬 타격 시 일정 확률로 기절하는 ‘절망’과 입힌 피해의 일정 비율로 회복하는 ‘흡혈’ 등 새로운 룬 세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신규 레이드를 즐기고 보상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칼리야 처치 달성 횟수에 따라 골드를 비롯해 소환수의 전투력을 증가시켜주는 룬, 장비 및 룬 강화에 사용되는 천공석 등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오는 21일까지 퀴즈에 참여해 모든 정답을 맞히면 신비의 소환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포럼에서 열린다.

이와 더불어 바람 속성 극지여왕의 획득 가능성을 높여주는 소환 이벤트도 마련되며, 정수던전 플레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행운의 빙고판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6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 중인 신작 PC 게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PC 생존 FPS 신작 ‘디스테라’,출시 트레일러 공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6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 중인 신작 PC 게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트레일러에서는 ‘디스테라’ 캐릭터가 인플루언서로 등장해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재치 있게 소개한다. 이외에도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을 비롯해 생존을 위해 필요한 각종 자원들을 수집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버려진 지구라는 디스토피아 세계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 ‘디스테라’는 박진감 넘치는 슈팅 기반의 전투 시스템은 물론 채집, 제작, 건설, 등 생존 게임의 요소도 함께 보유한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PvP, PvE 및 싱글 모드를 모두 지원하며 이용자가 선호하는 방식으로 ‘디스테라’의 넓은 세계를 즐길 수 있다.

'디스테라'는 11월 24일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형태로 출시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지스타 2022’ 현장에서 ‘디스테라’ 시연존을 운영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