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출시…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 개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GC인삼공사,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출시…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 개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1.2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 출시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축구선수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라이선스를 맺고 ‘에브리타임 토트넘 에디션’을 22일 출시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에 토트넘 홋스퍼 공식 엠블럼을 적용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손흥민 선수를 비롯해 토트넘에서 활약 중인 해리 케인, 휴고 요리스, 데얀 클루셉스키 등 핵심 선수들의 포토카드를 담았다. 

제품에 동봉된 응모권 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영국투어 패키지(2명), ‘에브리타임밸런스 찰칵에디션’(10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 개최

오비맥주가 지난 21일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2022 스타트업 밋업(Startup Meet-Up)’을 개최했다.

2019년을 시작으로 올해 4회째를 맞은 스타트업 밋업은 혁신성을 갖춘 스타트업과의 상생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기획된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이번 행사에는 구자범 수석부사장 등 오비맥주 임원진 7명이 패널로 참석한 가운데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9개 스타트업이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참여한 스타트업들은 △맥주 부산물을 활용한 생활용품 키트 △자율주행 마케팅 로봇 △배차 업무 효율화 솔루션 등 최신기술을 활용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선보였고, 오비맥주 임원진과 교류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스타트업 중 우선 선발된 업체들은 약 6개월간의 PoC(시범사업화)를 거쳐 데모데이(Demo Day)에서 최종 우승 스타트업을 가리게 된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지난해보다 더 큰 규모의 우승상금과 오비맥주의 투자, 협업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시장 출시 전 시제품의 사전 검증을 위한 기술사업화 지원과 서울산업진흥원의 사업화(PoC) 지원금, 글로벌 진출 지원금, ESG 컨설팅, PR지원 등 맞춤형 후속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비어케이 칭따오, 트레이더스 전 지점 로드쇼 진행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월드컵 시즌을 맞이해 트레이더스 21개 전국 지점에서 대규모 로드쇼를 12월 4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늦은 밤과 새벽 경기가 이어짐에 따라 ‘집관(집에서 경기를 관람)’족이 늘어날 것을 감안해 200mL~640mL까지 취향껏 선택 가능한 다양한 용량을 합리적 가격으로 구성했다. 

월드컵 기간 로드쇼에서 선보이는 칭따오 라인업은 라거 500mL 캔 8입, 퓨어드래프트 640mL 병 6입을 비롯해 미니잔과 전용잔 등이 함께 구성된 스페셜 한정판 칭따오 라거 200mL 캔 16입, 칭따오 논알콜릭 500mL 6입 등이 있다.

이디야커피, SNS 3관왕 달성

이디야커피는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 대상과 함께 제8회 올해의 SNS에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부문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와 올해의 SNS는 기업의 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고객과의 소통 효과 등을 고객·전문가의 평가를 거쳐 심사해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지난 2월부터 이디야커피는 매장에서 근무하는 메이트를 통해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소통하는 콘텐츠 ‘메이튜’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이고 있다. 현직 아르바이트생을 통한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로 Z세대의 니즈를 제대로 반영하고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가를 받아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미디어 대상을 받았다.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유튜브 부문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공간으로 카페 영역을 확장시킨 점을 인정받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