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 ‘moobit’ 출시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라이프,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 ‘moobit’ 출시 [보험오늘]
  • 유채리 기자
  • 승인 2022.11.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신한라이프가 Apple Watch를 이용한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인 'moobit'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Apple Watch를 이용한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인 ‘moobit’을 선보인다.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 ‘moobit’ 출시

신한라이프(대표이사사장 성대규)는 Apple Watch를 이용한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인 ‘moobit(무빗)’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moobit’은 사용자의 체력 상태에 따라 맞춤형 활동 목표를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용자는 활동 목표와 습관 개선 미션을 완료할 경우, 매주 리워드를 지급받는다. 활동목표에는 계단 오르기, 지하철 타기 등 사용자가 생활 속에서 소모하는 모든 칼로리가 반영된다.

주간 단위의 활동목표 외에 주중 기준으로 매일 사용자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기 위한 미션도 제공된다. 간단한 미션을 통해 부여받은 활동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건강 습관을 지속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신한라이프는 moobit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참여해 건강해질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서비스의 타깃을 10대 이하의 어린이와 3040 부모, 60대 이상으로 세분화하고, 의료기관의 참여를 확대해 사용자에게 유용한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발전시킬 예정이다.

성대규 사장은 “우리가 지향하는 방향은 고객의 생로병사를 총체적으로 관리하고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moobit의 최우선 목표는 고객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활동량을 늘리고 건강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1일 열린 교보생명과 세종문화회관의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네 번째),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왼쪽 네 번째)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교보생명
지난 21일 열린 교보생명과 세종문화회관의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사진 오른쪽 네 번째),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왼쪽 네 번째)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보생명

교보생명, 세종문화회관과 업무협약…문화·금융 협력 앞장

교보생명은 예술·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기 위해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과 상호공동발전을 위한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예술·문화 저변 확대를 통해 사회 환원에 앞장서고 문화와 금융을 아우르는 혁신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문화회관의 인프라를 활용한 예술·문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교보생명은 다양한 예술·문화 사업을 전개해 교보생명 고객과 서울 시민을 위한 양질의 예술·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교보생명 통합앱을 통해서는 공연 정보 등 세종문화회관의 예술·문화 콘텐츠를 안내받을 수 있다.

지난 21일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예술·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문화·금융 선도 기업으로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지난해 4월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Vision 2025)를 발표한 바 있다. 2012년부터는 정명훈 지휘자와 함께 주요 대도시에서 노블리에 콘서트를 이어오고 있기도 하다.

 

하나생명(대표이사 이승열)은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가 공인 인증인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이하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생명
하나생명이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가 공인 인증인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이하 ISMS) 인증을 획득했다. ⓒ하나생명

하나생명, ISMS 인증 획득…정보보호 신뢰 확보

하나생명(대표이사 이승열)은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가 공인 인증인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이하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MS는 정보 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 기준에 적합함을 국가 공인 인증기관인 금융보안원에서 증명하는 제도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80개 기준(관련 법규 및 규정을 기반으로 관리 체계가 수립 및 운영되고 있는지, 보호대책 요구사항을 잘 수행하고 있는지, 개인정보 처리 단계별 요구사항이 잘 반영돼 있는지)에 대해 금융보안원의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하나생명 ICT전략부 표진욱 부장은 “이번 인증으로 당사 정보보호 역량에 대한 높은 신뢰가 확보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고도화를 통해 손님의 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이 전국 100여 개 지역아동센터에 화재안전 교육 키트를 후원하는 ‘함께 멀리 안전더하기 시즌Ⅱ’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전국 100여 개 지역아동센터에 화재안전 교육 키트를 후원하는 ‘함께 멀리 안전더하기 시즌Ⅱ’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화재안전 교육 키트 후원 캠페인

한화손해보험이 전국 100여 개 지역아동센터에 화재안전 교육 키트를 후원하는 ‘함께 멀리 안전더하기 시즌 Ⅱ’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화재안전키트는 유독가스차단 구조마스크, 화재진압 스프레이 소화기, 화재탈출 소방담요, 화재알림 구조알림천 등으로 구성된다. 가정이나 다중이용시설에서 화재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어린이들이 이 키트를 활용해 안전하고 능숙하게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앞서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6월에도 1차 캠페인을 통해 전국 199개 초등학교에 화재안전 교육키트를 후원한 바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생활 속 안전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다시 한 번 이 행사를 기획했다”며 “유년기 때부터 우리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위험 요소를 사전에 숙지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으면 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