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HUG,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11.23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 아동폭력 근절 캠페인 #ENDviolence 동참
기보, 취약계층 찾아 김장나누기·법률서비스 지원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HUG CI
주택도시보증공사는 국제 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와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HUG CI

HUG,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주택도시보증공사는 국제 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와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국제 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이란 회사가 뇌물과 부정청탁 등과 같은 부패리스크와 준법경영시스템을 국제 표준에 맞게 효과적으로 실행·관리 있는지를 평가받는 인증제도다. HUG는 이번 인증을 통해 청렴·반부패 기관으로서 대외적으로 공인을 받게 됐다.

그간 HUG는 청렴·반부패 조직을 구축하기 위해 △부패방지·규범준수 운영 매뉴얼 수립과 배포 △조직상황 분석 △부서별 리스크 발굴과 관리 방안 마련 △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교육 △자체적인 내부심사 활동 등을 전사적으로 수행해왔다.

이러한 HUG의 윤리·준법통제 경영 활동이 국제 표준의 ISO37001, ISO37301 인증 규격에 부합함을 인정받아 통합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이병훈 HUG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통합 인증은 공사 맞춤의 윤리·준법경영 시스템이 국제 수준의 적정성과 실효성을 인정받은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윤리·준법경영을 수행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형성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아동폭력 근절 캠페인 참여 모습ⓒ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아동폭력 근절 캠페인 참여 모습ⓒ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 아동폭력 근절 캠페인 #ENDviolence 동참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이 아동폭력 근절 캠페인 #ENDviolence에 동참한다고 23일 밝혔다.

#ENDviolence 캠페인은 외교부와 유니세프(UNICEF)와 함께 7월부터 시작됐으며 분쟁과 재난 등 다양한 폭력상황에 노출돼 있는 세계 아동·청소년 보호를 위한 글로벌 연대와 국제 사회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기획됐다.
 
조현재 이사장은 서강석 송파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으며, 다음 주자로 김용삼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장, 김영산 GKL 사장, 김사엽 한국체육산업개발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조현재 이사장은 “뜻깊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게돼 기쁘게 생각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우리 아이들이 폭력 없는 세상에서 안전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술보증기금 제공
김장담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기보사랑봉사단ⓒ기술보증기금 제공

기보, 취약계층 찾아 김장나누기·법률서비스 지원 실시

기술보증기금은 23일 부산 남구장애인복지관을 방문, 사랑의 김장나누기 활동과 법률서비스를 지원해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도왔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기보사랑봉사단 20여명이 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김장담기 활동을 함께 했으며 이후 관내 재가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등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우며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또한 기보 사내 변호사는 복지관에서 경제적 문제로 법률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했으며 △금전소비대차 요건 △회생·파산절차 등 금융 관련 법률문제 해결에 도움을 줬다.

아울러 기보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500만 원 상당의 농수산가공품과 성금을 별도로 복지관에 전달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랑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