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직수입 북극해 연어회 행사 진행…위메프오, ‘멕시카나치킨’ NFT 발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 직수입 북극해 연어회 행사 진행…위메프오, ‘멕시카나치킨’ NFT 발행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2.0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성수점 연어회 매대
성수점 연어회 매대 ⓒ사진 제공=이마트

이마트, 직수입 북극해 연어회 40톤 한정 행사

이마트는 오는 7일까지 일주일 간 ‘북극해 슬라이스 연어회 대’(팩/340g내외)와 ‘북극해 슬라이스 연어회 실속’(100g 중량판매)을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이마트는 북위 68도~70도 노르웨이 북극권 해역에서 연어를 양식하는 ‘노드락스(Nordlak)社’로부터 40여 톤의 생연어를 직수입했다. 노드락스는 유럽, 아시아, 북미에 연어를 다양한 형태로 가공해 공급하는 중견 생산자로, 40톤은 이 기간 노드락스가 북미·아시아 시장에 공급하는 전체 연어 물량의 20% 이상을 차지한다.

또한 연말 가격 상승 이전 기준으로 매입가를 협의하고, 결제 통화를 고공행진 중인 미화 대신 유로화로 결정했다.

이마트가 북극권 이북 양식장까지 발굴에 나선 이유는 연어 가격 상승에도 국내 소비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공급처를 다변화해 공급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프리미엄 연어를 선보일 필요성이 커졌다는 점도 고려했다. 특히 북극해 연어는 기존 연어와 비교해 육질이 단단하고 지방분포가 좋아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더 강하다는 게 특징이다.

위메프오, ‘멕시카나치킨’ NFT 발행

위메프오는 ‘멕시카나치킨 NFT’를 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NFT 구매 고객 대상 멕시카나치킨 할인 프로모션도 연다.

멕시카나치킨 NFT는 멕시카나치킨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위메프오와 협업해 총 500개가 발행되며, 위메프오 공식 캐릭터 오사장과 포미가 멕시카나치킨 마을에 방문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이번 발행하는 멕시카나치킨 NFT는 ‘메타갤럭시아’에서 디지털 화폐 갤럭시아(GXA)로 1만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오는 NFT 발행을 기념해 구매 고객 모두에게 구매 비용의 50%를 갤럭시아(GXA)로 돌려주고, 위메프오 앱에서 멕시카나치킨 배달·픽업 주문 시 사용 가능한 1만7000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홈플대란’ 행사 실시

홈플러스가 1일부터 ‘홈플대란’ 행사를 시작한다. 지난 1월부터 시행한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연말맞이 대규모 행사로, 오는 7일까지 올해 판매량이 높았던 인기 먹거리 최대 50% 할인, 생필품 1+1, 생활용품과 가전 특가, 재고상품 창고대방출 등 첫 주차 행사를 전개한다.

신선식품은 이번주 약 200여 종의 행사 상품을 준비했다. 국내산 삼겹살과 목심은 1일부터 4일까지 행사 물량을 150톤 가량 확보했다. 딸기는 전월 대비 물량을 약 30% 확대하고, 밤과 호박고구마는 전주 대비 물량을 약 40톤 늘렸다.

12월은 연말 모임이 많아 육류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다양한 육류를 기간별 최대 반값에 내놓는다. 축구 경기 ‘집관’ 수요를 겨냥해 델리 품질과 구색을 강화했다. 신상품 초밥 3종 토핑을 노르웨이 생연어로 교체했고, ‘당당치킨’은 ‘당당 시리즈’로 8종까지 구색을 확대했다. 

쿠팡, ‘겨울 펫페어’ 진행 

쿠팡이 반려동물 상품을 모아 ‘겨울 펫페어’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반려동물관에서 올해 가장 인기 있었던 반려동물용 위주로 준비했다. 와우회원은 할인 혜택과 함께 펫페어 기간 사용 가능한 금액대별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펫페어는 뉴트리나, 리스펫, 인터펫, 래핑찰리, 에이엔에프, 브리지테일, 나우, 하림펫푸드, 핏펫, 더주스, 퓨리나, 딩동펫, 마이펫닥터 등 브랜드가 참여한다.

겨울 시즌 반려동물용품을 테마별로 나눈 테마관도 운영한다. ‘따숩고 포근하게, 패션세일’ 테마관에선 보온성 좋은 반려동물 패션 아이템을 모았다. ‘추운날 집콕이 어색하지 않아’ 테마관은 산책이 제한된 겨울에도 집안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용품을 선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