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인기 스트리머와 함께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 파티’ 진행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인기 스트리머와 함께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 파티’ 진행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2.0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사전 다운로드 6일 시작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하프 애니버서리’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콘텐츠 제작·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인기 게임 스트리머들과 함께 하는 온라인 방송 이벤트 ‘크리에이터 파티’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인기 스트리머와 함께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 파티’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콘텐츠 제작·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인기 게임 스트리머들과 함께 하는 온라인 방송 이벤트 ‘크리에이터 파티’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파티’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공개된 신규 월드 ‘항아리게임 리턴즈’와 ‘YouTube World’, ‘초이스 & 컨트롤’을 알리기 위한 라이브 방송 이벤트다. 지난 3, 4일 이틀간 인기 스트리머들이 각자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신규 월드를 플레이하면서 팬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침착맨, 김재원, 풍월량 등 유명 인기 스트리머를 포함해 명예훈장, 뽀꿈, 류으미 등 ‘메이플스토리’와 인연이 있는 스트리머 총 13명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즐겼다. 특히 침착맨과 풍월량, 김재원과 형독이 합동 형태로 선보인 방송에서는 ‘항아리게임 리턴즈’ 월드 내 망치로 상대방과 대결할 수 있는 ‘헤드헌터 모드’를 활용해 팽팽한 승부를 펼치며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방송별 하이라이트 영상은 추후 ‘크리에이터 파티’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본인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아바타를 꾸미고 다양한 콘셉트의 월드(콘텐츠)를 다른 이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일반 창작자들이 직접 제작해 플랫폼 내 공개하는 월드 외에도, 넥슨이 외부 파트너사와 손잡고 만든 공식 월드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2일에는 항아리 게임으로 잘 알려진 ‘Getting Over It with Bennett Foddy’ 게임과 파트너십을 맺고 ‘항아리게임 리턴즈’ 월드를 공개했다. 오리지널 원작 맵과 ‘메이플스토리’의 빅토리아 아일랜드 맵 2종을 제공하며 원작과 달리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망치로 상대를 제압하면 승리하는 1대 1 대결 형식의 ‘헤드헌터 모드’도 플레이 가능하다.

유튜브와의 공식 협업으로 ‘YouTube World’ 월드 또한 3일 오픈했다. 항아리에 탑승해 넓은 맵을 탐험하며 숨겨진 마이크 아이템을 찾아 모으는 월드로, 더 많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록 항아리의 외관이 더욱 화려해지는 재미를 제공한다.

넥슨 오세형 N플랫폼사업실장은 이날 "메이플스토리 월드가 콘텐츠 창작자 뿐만 아니라 영상 크리에이터(스트리머)와 다방면으로 협업하고자 이번 방송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넥슨이 스트리머를 직접 찾아가는 방송 콘텐츠를 포함해, 장기 협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니 앞으로도 스트리머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12월 8일 얼리액세스(Early Access·앞서 해보기)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를 오는 6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사전 다운로드 6일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12월 8일 얼리액세스(Early Access·앞서 해보기)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를 오는 6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사전 다운로드는 에픽스토어와 스팀에서 가능하다.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은 TPS와 MOBA 장르가 혼합된 게임으로, 각각 독특한 스킬을 가진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해, 상대편 기지를 파괴하고 점령하는 게임이다. 3인칭 시점에서 오는 리얼한 공간감과 특색 있는 영웅들, 100여종 아이템의 무한한 조합으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얼리액세스 버전에는 27종 영웅, 맵 ‘빛의 아그니스’, 경쟁전, 스타터 패스(Starter Pass) 등이 들어간다. 넷마블은 에픽게임즈로부터 '파라곤' 상표권을 양도 받았고, 이를 통해 게임명을 '오버프라임'에서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으로 변경했다.

지난달 10일부터 21일까지, 총 12일간 진행된 파이널 테스트에는 약 49만 글로벌 이용자가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얼리액세스에서는 트윈블라스트, 머독, 벨리카를 포함한 다양한 영웅 스킬들에 대한 개선 작업이 이뤄지며, 인게임 아이템, 정글 몬스터들의 밸런스가 조정된다. 이외에도 경쟁전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드래프트 방식을 개선하고 친구 추가 기능을 확장하는 등의 패치가 이뤄진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하프 애니버서리’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캠페인 및 미션 △특별 이벤트 스토리 △’하프 애니버서리’ 특별 홈 화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 기간 동안 ‘로그인 보너스’, ‘육성 우마무스메 무료 픽업’, ‘서포트 카드 무료 픽업’ 등 다양한 캠페인과 미션을 통해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이용자는 금일부터 13일까지 접속만 해도 매일 ‘쥬얼 150개’, 최대 ‘쥬얼 1,2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카운트다운 로그인 보너스’와 함께, ‘육성 우마무스메’ 및 ‘서포트 카드’를 무료로 픽업할 수 있는 캠페인에 참가할 수 있다.

아울러 ‘하프 애니버서리’를 기념해 특별 스토리를 오픈한다. 이용자는 금일부터 19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총 10화의 특별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인게임 홈 화면이 특별하게 장식된 ‘트레센 학원’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9일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에이신 플래시’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에이신 플래시’는 독일에서 온 성실하고 꼼꼼한 유학생으로, 무슨 일이든 계획을 세워 조금의 차질도 없이 해낸다. 취미는 베이킹으로 1g의 계량 미스도 허용하지 않는 점이 주도면밀한 성격을 만들어 낸듯하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일에 약해서 트러블이 생겼을 때 허둥지둥하며 당황한다.

또한 동 기간 서포트 카드 3종 ‘SSR [소원까지는 닦지 않아] 나이스 네이처’, ‘SR [nail on Turf] 토센 조던’, ‘R [트레센 학원] 토센 조던’을 새롭게 추가할 예정이다.

여기에,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는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 매칭을 통해 우승을 목표로 하는 챔피언스 미팅 ‘레오배’를 개최한다. 이번 챔피언스 미팅은 ‘한신 잔디 2200m(중거리) 시계(우) 방향 · 내│계절 (여름)│날씨 (맑음)│경기장 상태 (양호)’에서 펼쳐진다.

이 외에도,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육성 중 상태 이상 완화’, ‘팀 경기장 일괄 스킵 기능 추가’, ‘레이스 가로 모드 추가’, ‘전당 입성 우마무스메 관리 편의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 및 개선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