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네이버, 초거대 AI용 반도체 공동 개발…KT, 티빙 술도녀 굿즈 이벤트 [IT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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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네이버, 초거대 AI용 반도체 공동 개발…KT, 티빙 술도녀 굿즈 이벤트 [IT오늘]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12.06 18: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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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네이버, ‘초대규모 AI’ 최적화된 차세대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
KT, 티빙·지니 요금제 고객 대상 굿즈 이벤트…술꾼세트와 파티세트 제공
SK㈜ C&C, 스타트업 ‘이타서울’과 ESG 위한 행가래 데이터플로깅 제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네이버와 차세대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에 협력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네이버와 차세대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에 협력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 네이버와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 협력

삼성전자는 네이버와 ‘초대규모 AI’ 운용을 위한 차세대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에 협력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AI 시스템의 데이터 병목을 해결하고 전력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해 AI 기술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컴퓨테이셔널 스토리지 기술인 ‘스마트 SSD’를 비롯해 △HBM-PIM △PNM △CXL 등 자사 메모리 솔루션을 융합해 메모리 병목현상을 극복하고, 초대규모 AI 시스템에 최적화된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하이퍼클로바’를 운용하면서 학습이 완료된 초대규모 AI 모델에서 불필요한 파라미터를 제거하거나, 파라미터 경량화 알고리즘을 차세대 반도체 솔루션에 최적화하는 등 초대규모 AI의 성능·효율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CIC 대표는 "네이버가 하이퍼클로바를 서비스하면서 확보한 지식과 노하우를 삼성전자의 첨단 반도체 제조 기술과 결합하면, 최신의 AI 기술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존에 없던 솔루션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KT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술꾼도시여자들2’(이하 술도녀2) 공개를 기념해 티빙·지니 초이스 요금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사진제공 = KT
KT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술꾼도시여자들2’(이하 술도녀2) 공개를 기념해 티빙·지니 초이스 요금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사진제공 = KT

KT, 티빙 오리지널 ‘술도녀2’ 론칭 기념 이벤트

KT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술꾼도시여자들2’(이하 술도녀2) 공개를 기념해 티빙·지니 초이스 요금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술도녀2는 하루 끝의 술 한 잔이 인생의 신념인 세 여자의 일상을 그린 드라마로, 지난해 시즌1을 방영하면서 티빙에서 역대 가장 많은 유료가입을 이끌어낸 콘텐츠다. 티빙은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오는 9일 시즌2를 방송할 예정이다. 

KT는 티빙·지니 초이스 요금제 가입 후 티빙 계정이 활성화된 고객 중 1500명을 선정해 ‘Y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한정판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Y박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는 18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앞서 KT는 Y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7월 ENA 흥행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일러스트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술도녀 한정판 굿즈는 친구들과 연말연시를 즐길 수 있는 △소주잔, 밸런스 질문 카드, 스티커 등이 포함된 ‘술꾼세트’ △미니빔과 케이크토퍼가 포함된 ‘파티세트’로 구성됐다. 해당 상품은 Y 아티스트레이블 소속 권윤빈이 친구들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작가의 특징인 네온 컬러와 곰돌이 캐릭터로 화려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했다는 게 KT측의 설명이다. 

SK㈜ C&C는 비영리 기부 스타트업 ‘이타서울’과 ‘ESG 가치 창출 확산 위한 행가래 데이터플로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 = SK㈜ C&C
SK㈜ C&C는 비영리 기부 스타트업 ‘이타서울’과 ‘ESG 가치 창출 확산 위한 행가래 데이터플로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 = SK㈜ C&C

SK㈜ C&C, ESG 실천 앱 ‘행가래’로 데이터플로깅 확산 나선다

SK㈜ C&C는 비영리 기부 스타트업 ‘이타서울’과 ‘ESG 가치 창출 확산 위한 행가래 데이터플로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ESG 프로그램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활용해 객관적으로 측정 가능한 사회적 가치 측정 지표를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016년 설립된 이타서울은 데이터플로깅을 통해 환경정화 캠페인을 주도해 온 국내 대표 기부 스타트업이다. 데이터플로깅은 데이터와 플로깅을 합성한 말로, 수거한 쓰레기를 데이터화해 지역사회에 공유하는 환경공헌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이타서울은 국내에서 약 4만여 회의 데이터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해 총 145만 개 쓰레기를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양사는 SK㈜ C&C가 개발한 생활 속 ESG 실천 앱 ‘행가래’에 이타서울 데이터플로깅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다. 우선 SK㈜ C&C 구성원을 대상으로 ‘행가래 데이터플로깅’을 시범 운영하고, 내년부터는 행가래를 도입한 기업·기관 60곳까지 적용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행가래 앱은 SK㈜ C&C가 지난 2020년 7월 출시한 ESG 실천 어플로, △일회용품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 △쓰레기 똑똑하게 버리기 등 ESG 실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이타서울은 자체 운영 중인 자연정화 캠페인과 청년 지원 캠페인에 행가래를 도입해 ESG 실천 활동 범위를 넓힌다. 또한 캠페인 참여자들의 각종 △ESG 실천 활동 △사회적 기부 △자원봉사 활동 등 주요 성과를 행가래 앱에 기록하고 관리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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