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유도단, 제주컵 유도대회 금메달 2개·동메달 1개 획득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마사회 유도단, 제주컵 유도대회 금메달 2개·동메달 1개 획득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12.09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코, 국유부동산 324건 공개 대부·매각
주택금융공사, 12월 보금자리론 금리 0.5% 포인트 인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한국마사회 유도단 이성호 선수ⓒ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유도단 이성호 선수ⓒ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유도단, 제주컵 유도대회 금메달 2개·동메달 1개 획득

한국마사회는 자사 소속 유도단 선수들이 ‘2022 제주컵 국제유도대회’에서 금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제주한라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제주컵 국제유도대회에는 한국마사회 소속 이희중(-90kg) 선수와 이성호(-100kg) 선수가 출전해 결승에서 각각 이광희(여수시청), 김태호(포항시청) 선수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여기에 한국마사회 소속 막내 이승재(-100kg) 선수는 마사회 입단 이후 처음으로 3위에 입상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올 시즌 마지막 실업대회인 제주컵 유도대회에서 마사회 소속 선수들이 선전을 해줘 대단히 기쁘고 고생했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유도단 이승재 선수는 “마사회 입단 이후 성적이 좋지 않아 심리적으로 부담이 됐는데, 이번 대회에서 3위를 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 더욱 더 노력해 발전하는 선수가 되겠다”며 전의를 다졌다.

 

ⓒ캠코 CI
캠코는 총 324건의 국유부동산을 온비드를 통해 대부와 매각한다고 9일 밝혔다.ⓒ캠코 CI

캠코, 국유부동산 324건 공개 대부·매각

캠코는 총 324건의 국유부동산을 온비드를 통해 대부와 매각한다고 9일 밝혔다.

캠코는 활용도가 높은 국유부동산을 선별해 매주 온비드를 통해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간 대부와 매각을 실시한다. 국유부동산은 소유권이 국가에 있어 근저당, 임대차 등 권리관계가 복잡하지 않고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입찰에 참여하기 전, 부동산의 형태, 위치 등 현황을 사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각 부동산의 행위 제한 등 상세 이용 조건을 고려해야한다. 

자세한 공고 사항과 입찰정보는 온비드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온비드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HF CI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장기·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 금리를 오는 20일부터 0.5% 포인트 인상한다고 9일 밝혔다. ⓒHF CI

주택금융공사, 12월 보금자리론 금리 0.5% 포인트 인상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장기·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 금리를 오는 20일부터 0.5% 포인트 인상한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HF공사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는 ‘u-보금자리론‘ 금리는 연 4.75%에서 연 5.05%, 전자약정 등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아낌e-보금자리론‘은 이보다 0.1% 포인트 낮은 연 4.65%에서 연 4.95%가 적용된다.

HF공사는 시장금리의 급격한 상승에도 불구하고 서민·실수요자의 주거비용 부담이 가중되지 않도록 지난 8월 17일 0.35%포인트 인하 이후 보금자리론 금리를 동결해왔다. 

HF공사 관계자는 “한은 기준금리와 MBS 발행금리 상승 추세가 지속됨에 따라 보금자리론 금리의 점진적인 현실화가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고객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신청일 기준 최대 90일 이내 대출실행 예정 고객도 19일까지 보금자리론을 신청하면 인상 전 금리가 적용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