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청년고용촉진’ 대통령 표창 수상…엔카닷컴, ‘헛걸음보상’ 등록 차량 21만 대 돌파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차, ‘청년고용촉진’ 대통령 표창 수상…엔카닷컴, ‘헛걸음보상’ 등록 차량 21만 대 돌파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12.14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2022년 일자리창출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정상빈 현대차 정책개발실장 부사장(오른쪽)과 김성호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가운데)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현대자동차
‘2022년 일자리창출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정상빈 현대차 정책개발실장 부사장(오른쪽)과 김성호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가운데)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현대자동차

현대차, ‘청년고용촉진’ 대통령 표창 수상

현대자동차는 지난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청년고용촉진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지난 2009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좋은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이번 행사에서 현대차는 △신입채용 규모 확대 △자체 인턴십·산학협력 인턴 운영 △친환경차·자율주행 등 미래산업에 대한 직무교육 확대 실시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운영 등을 통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으로서 청년들에게 더 좋은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엔카닷컴, ‘헛걸음보상’ 등록 차량 누적 21만대 돌파

엔카닷컴은 고객 신뢰 서비스 ‘헛걸음보상’의 누적 등록 차량 대수가 21만 대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헛걸음보상은 엔카에 등록된 차량 정보가 사전 확인한 내용과 다르거나 존재하지 않을 경우 매장에 방문한 고객에게 10만 원을 보상해주는 서비스다. 등록된 누적 차량 대수는 2015년 서비스 론칭 이후 빠르게 성장해 2022년 현재 약 21만5000대인 것으로 전해진다. 대상 차량임을 확인하는 고객들도 늘고 있는 만큼, 해당 서비스를 적용하는 딜러들도 꾸준히 늘고 있다는 게 엔카닷컴의 설명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헛걸음보상 서비스는 중고차를 살 때 걱정이나 불안함 없이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엔카의 고객 신뢰 서비스"라며 "국내 최대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투명하고 정직한 중고차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케이카, ‘2022 스마트앱어워드’ 중고차쇼핑 분야 대상

케이카(K Car)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한 ‘2022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중고차쇼핑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 주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을 선정하는 모바일 앱 평가 시상식이다. 올해는 총 33개 분야에서 181개 앱이 출품됐다. 해당 평가에서 케이카 앱은 △결제 편의성 △검색 기능 다양화 △모바일 커머스 최적화 설계 등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케이카는 고객 편의성 향상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IT 관련 서비스 개선 투자를 실행해왔다"며 "앞으로도 보다 손쉽게 중고차 거래를 할 수 있는 대표 앱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