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 실시…홈플러스, 현장 직원에 ‘한랭질환 예방 키트’ 전달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쿠팡,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 실시…홈플러스, 현장 직원에 ‘한랭질환 예방 키트’ 전달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2.1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쿠팡 이미지] 전통시장 오픈마켓 진출…”쿠팡 통해 온라인 경쟁력 갖춘다”
쿠팡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 포스터 ⓒ사진 제공=쿠팡

쿠팡,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 실시

쿠팡은 오는 2023년 1월 31일까지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전통시장 상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기획된 이번 기획전은 쿠팡의 오픈마켓인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전통시장 점포 상품의 광고마케팅을 지원하며 최대 30% 할인을 진행하는 행사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장 경영 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처음 입점하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쿠팡이 입점교육과 컨설팅을 해준다.

30여 개 전통시장 상점의 상품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대표상품으로는 순수꽃차 수제청, 오빠네 견과류 견과강정, 아산한양떡집 영양찰떡 등이 있다. 

해당 기획전은 쿠팡 메인페이지에 노출된 ‘착한상점’ 카테고리에서 찾을 수 있다. 별도의 상위 판매 페이지에서 전국 중소상공인이 경쟁력 있는 자사 상품을 쿠팡 고객에게 홍보·판매할 수 있는 전문관이다. 

홈플러스, 현장 직원에 ‘한랭질환 예방 키트’ 전달

홈플러스는 현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방한모와 보온병, 핫팩 등이 담긴 ‘한랭질환 예방 키트’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지급 대상은 대형마트 점포의 폐기물 처리장 근무 직원과 온라인 배송기사 등 협력사 직원을 비롯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맹점 포함) 근무 직원 등 총 2400명이다. 회사 측은 머리뿐만 아니라 귀와 입까지 보온기능을 갖춘 방한모자를 비롯해 보온병, 핫팩(의류부착형·양말부착형) 등을 투명 파우치에 담아 한랭질환 예방 키트를 제작했다. 물품은 지난 13일부터 각 점포에 순차적으로 전달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야외 현장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한랭질환 예방 키트를 배포하는 활동 외에도 본사 차원에서 각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한랭질환 예방을 위한 교육과 지도 활동을 지속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SSG닷컴 “올해 밀키트 트렌드는 ‘미식’” 

SSG닷컴이 2022년 1월부터 11월까지 밀키트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를 ‘플래그식’(Flag食)이라는 키워드로 압축했다. 플래그식은 최고, 대표라는 의미를 가진 영단어 플래그십(Flagship)과 먹을 식(食)자의 합성어다. 간편식을 구매할 때 호텔, 유명 레스토랑 상품을 찾는 등 미식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경향이 반영됐다.

올해도 호텔 간편식이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2020년 유니짜장, 삼선짬뽕을 선보이며 호텔 밀키트 대중화를 이끈 조선호텔 중식 상품의 인기가 이어졌으며, 특히 삼선볶음밥과 광동식 볶음밥 등 볶음밥류 매출이 7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올해 쓱닷컴은 조선호텔앤리조트와 손잡고 ‘흑삼보양삼계탕’ 등 프리미엄 한식, ‘나가사키 짬뽕’ 등 일식 메뉴를 선출시하는 등 상품을 다각화했고, 현재 총 3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유명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를 재현한 프리미엄 간편식 출시도 이어졌다. 올해 초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베이컨을 시작으로 생면 파스타 코스요리 전문점 ‘바위파스타바’의 까르보나라, 스테이크 하우스 ‘붓처스컷’과 해산물 전문점 ‘바이킹스 워프’의 협업 상품 ‘랍스테이크’ 등을 선보였다. 

맛집과 협업해 출시한 이마트 PL(Private Label) 브랜드 상품도 돋보였다. 미슐랭 맛집 ‘도우룸’과 함께 내놓은 까르보나라(109%), 순대맛집 ‘리북방’의 레시피를 재현한 순대전골(85%) 등 피코크 상품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위메프오, 한국유통대상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수상

위메프오가 지난 15일 오후 서울 세종대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7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상생·협력부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을 인정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착한 중개수수료’로 외식업 사장님들의 수수료 부담을 낮췄고, 지자체 공공배달앱 협업과 D2C플랫폼(Direct to Consumer) 사업으로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매출 향상에 도움을 주는 등 성과를 도출해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밖에 지자체 공공배달앱 협업으로 지역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판매 진출 지원과 지역화폐 활성화에도 나섰다. 위메프오는 서울특별시(서울사랑상품권), 광주광역시(광주상생카드), 충북 진천군(진천사랑상품권), 경남 밀양시(밀양사랑상품권), 경남 통영시(통영사랑상품권), 경기 성남시(성남사랑 상품권) 등 전국 6개 지역화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