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B2B용 메타버스 솔루션 선봬…SK텔레콤, 생필품 정기배송 구독 상품 출시 [IT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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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B2B용 메타버스 솔루션 선봬…SK텔레콤, 생필품 정기배송 구독 상품 출시 [IT오늘]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12.21 18: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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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저비용 B2B·B2G 전용 메타버스 솔루션 출시…에듀윌 등 활용 사례
샤오미, 레드미 버즈 에센셜(27800원)·레이저 거리측정기(56800원) 출시
SKT, T우주에 반복 구매 상품 매달 자동 배송하는 ‘정기배송 서비스’ 추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자사 메타버스 솔루션 ‘KT 메타라운지’를 △기업 △대학·교육기관 △공공·지자체 등 B2B·B2G 고객에게 본격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 = KT
KT는 자사 메타버스 솔루션 ‘KT 메타라운지’를 △기업 △대학·교육기관 △공공·지자체 등 B2B·B2G 고객에게 본격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 = KT

KT, B2B·B2G 메타버스 시장 공략

KT는 메타버스 솔루션 ‘KT 메타라운지’를 △기업 △대학·교육기관 △공공·지자체 등 B2B·B2G 고객에게 본격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KT 메타라운지는 B2B·B2G 고객사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메타버스 솔루션으로, KT가 IT 서비스 전문 그룹사인 kt ds와 함께 개발한 서비스다. 해당 솔루션은 고객 필요에 따라 자체 공간과 기능을 추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학의 경우엔 메타버스 강의실, 지자체의 경우 주민소통 행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다. 고객사는 원하는 방식으로 커스터마이징한 공간과 기능을 추가로 제공받고, 메타버스 서비스를 기획·제작하는 데 소요되는 기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메타라운지에선 △회의록 자동생성 △실시간 번역 △아바타 추천 생성 △비즈니스홀 △아카데미홀 △컨퍼런스홀 △MOU룸 △회의실 △야외공간 △마이라운지(VIP 공간) 등이 제공된다. 가상 공간은 토문건축사사무소가 직접 디자인하고 설계했다. KT는 향후 비서 역할까지 수행할 수 있는 ‘AI NPC’(사용자가 직접 조종할 수 없는 캐릭터)를 추가할 계획이다. 

KT 측은 "다양한 기관들을 대상으로 메타라운지를 실제 운영하며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 6월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GYCC)와의 업무협약(MOU)을 메타라운지 내 MOU룸에서 체결했으며, 에듀윌은 지난 9월부터 한국남동발전소 영흥발전본부를 대상으로 메타라운지 활용 강의를 진행 중"이라며 "신한은행 또한 향후 자체 회의와 고객사 설명회 등에 메타라운지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중국 IT 기업 샤오미(小米)는 ‘레드미 버즈 에센셜’과 ‘샤오미 스마트 레이저 거리측정기’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 = 샤오미
중국 IT 기업 샤오미(小米)는 ‘레드미 버즈 에센셜’과 ‘샤오미 스마트 레이저 거리측정기’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 = 샤오미

샤오미, ‘레드미 버즈 에센셜’과 ‘스마트 레이저 거리측정기’ 출시

중국 IT 기업 샤오미(小米)는 ‘레드미 버즈 에센셜’과 ‘샤오미 스마트 레이저 거리측정기’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레드미 버즈 에센셜과 샤오미 스마트 레이저 거리측정기의 출시 가격은 각각 2만7800원과 5만6800원으로,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할인가인 2만5800원과 5만28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이벤트 기간 동안 △샤오미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11번가 △이베이 등에서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클래식 블루와 매트 블루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레드미 버즈 에센셜은 △7.2mm 다이내믹 드라이버 △주변 소음을 걸러내는 AI 알고리즘 △IPX4 등급의 방수 △블루투스® 5.2 △300mAh 대용량 배터리(충전케이스) △양쪽 이어버드 개별 가용 가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또한 동시에 1.5초간 누르면 ‘게이밍 모드’로 전환돼, 블루투스 연결 시 화면과 소리가 어긋나는 지연 문제 없이 실시간으로 비주얼과 오디오의 동기화할 수 있다. 1회 충전만으로 5.5시간 사용 가능하며, 충전 시 최대 18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샤오미 스마트 레이저 거리측정기는 최대 3mm를 넘지 않은 오차 범위로 안정적인 거리 측정이 가능하다. 버튼을 누르면 나오면 클래스 II 레이저를 통해 최소 5cm에서 최대 40m까지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어, 이사하거나 인테리어를 할 때 활용 가능하다. ‘샤오미 홈’ 앱과 연동해 도면을 그려 거리를 측정하거나 원격으로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37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한 번 충전 시 3000번의 거리 측정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고객들이 반복 구매하는 상품들을 정기 배송하는 구독 상품 ‘T우주 정기배송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 = SKT
SK텔레콤은 고객들이 반복 구매하는 상품들을 정기 배송하는 구독 상품 ‘T우주 정기배송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 = SKT

SK텔레콤, ‘T우주’만의 혜택 담은 ‘정기배송 서비스’ 출시

SK텔레콤은 고객들이 반복 구매하는 상품들을 정기 배송하는 구독 상품 ‘T우주 정기배송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한 번 구독하면 매달 자동으로 주문이 진행돼, 선택한 배송 주기에 따라 정기적으로 배송을 받을 수 있다. 이는 SK텔레콤의 첫 정기배송 서비스로, 7개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드롭탑’의 캡슐커피와 원두커피 상품 4종 △‘서울우유’의 우유·두유·치즈 등 상품 2종 △‘진짜맛있는과일’의 과일 배송 서비스 ‘진맛과’ 상품 3종 △‘투썸플레이스’의 캡슐커피 상품 2종 △‘레이지 소사이어티’ 면도 상품 2종 △‘톤28’의 친환경 구강케어키트 상품 1종 △미술작품 구독 서비스 ‘핀즐’의 그림 상품 1종 등이 포함됐다.

해당 서비스에 최초 가입할 경우 약 30% 수준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서비스 이용기간에 따라 추가 할인 또는 제휴사 사은품 혜택이 증정된다. 단, 정기배송 서비스는 기존 우주패스 상품의 추가 혜택으로는 선택할 수 없으며 단일 상품으로만 가입 가능하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기존 선택 상품의 경우 제휴사의 페이지에 들어가 우주패스 쿠폰을 등록하고 이용하는 등 절차가 복잡했지만, 정기배송을 활용하면 T우주 홈페이지에서 구독 상품의 선택과 결제, 배송지 등록 등이 모두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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