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파티온, 취약계층 화장품·기부금 전달…GC녹십자, 연말 이웃돕기 성금 2억 원 기탁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제약 파티온, 취약계층 화장품·기부금 전달…GC녹십자, 연말 이웃돕기 성금 2억 원 기탁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2.2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 취약계층 대상 파티온 화장품과 기부금 전달

동아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국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화장품과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국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화장품과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국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화장품과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파티온은 총 3100만 원 상당의 파티온 화장품 1000개, 뷰티 유튜버 티벳동생과 함께 진행한 파티온 마켓 수익금의 500만 원을 지파운데이션에 지원하고 지파운데이션은 이를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 개발협력 NGO이다. 

GC녹십자, 연말 이웃돕기 성금 2억 원 기탁

GC녹십자는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시설과 대한적십자사 등에 이웃돕기 성금 2억 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중 1억 원은 전국 각지의 사회복지기관과 불우이웃돕기 및 희귀질환 환자를 위한 성금으로 쓰여진다. 또한 재난 구호사업과 노인, 장애인, 아동청소년 등을 위한 각종 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에도 성금 1억 원이 기탁됐다.

휴온스글로벌, 소외계층 위한 후원금 기탁식 진행

㈜휴온스글로벌은 최근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해 휴온스그룹은 후원금 5000만 원을 기탁했다. 후원금은 성남시 소외계층을 위한 △보건 의료 △교육 기회 제공 △소득 창출 및 자활 프로그램 개발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웅제약, '2022년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에 선정

대웅제약은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Great Place To Work, 이하 GPTW)의 '2022년 GPTW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GPTW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진단은 국제 표준 모델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TI)를 기반으로 △믿음(Credibility) △존중(Respect) △공정성(Fairness) △자부심(Pride) △동료애(Camaraderie)에 대한 5가지 범주를 각 회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설문 조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종합 환산점수(긍정응답) 60% 이상을 획득한 기업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 받게 된다.

이번 획득은 지난 11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고른 분포의 긍정 응답률을 기록한 결과로 GPTW에 따르면 대한민국 직장인이 참여한 설문조사 전체의 긍정 응답률의 평균은 56%로 나타났다. 

동아ST, 뉴로보 파마슈티컬스 자회사 편입

동아에스티는 미국 뉴로보 파마슈티컬스(NeuroBo Pharmaceuticals, 대표이사 길 프라이스)를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23일 밝혔다.

동아에스티는 지난 22일 오전 10시(미국 동부시간 기준)에 개최된 뉴로보 임시주주총회에서 기존에 확보한 뉴로보 지분 65.5%의 전환우선주를 보통주로 전환해 최대주주에 올라섰으며, 뉴로보는 동아에스티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지난 9월 동아에스티와 뉴로보는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 및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동아에스티는 뉴로보에 2형 당뇨 및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 DA-1241과 비만 및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 DA-1726의 전세계 독점 개발권 및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독점 판매권을 이전했다. 또한 동아에스티는 계약금 2200만 달러를 뉴로보의 전환우선주로 취득했으며, 뉴로보에 1500만 달러를 투자해 지분을 추가 취득했다.

이대목동병원, 심혈관조영실 검사·시술 2만례 달성

이대목동병원은 심혈관조영실이 최근 검사 및 시술 2만례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대목동병원 심혈관조영실에서는 협심증, 심근경색 등 질환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한 관상동맥조영술, 스텐트 삽입술 및 대동맥 판막 협착증에 대한 최신 치료인 경피적 대동맥판 삽입술 (TAVI) 등 혈관을 통한 심장 관련 시술을 시행한다.

관상동맥 조영술은 손목이나 사타구니에 국소 마취 후 요골동맥 또는 대퇴동맥으로 가느다란 관을 삽입해 시행하는 검사이며 치료가 필요한 협착이 있다면 검사와 동시에 관상동맥 중재술(풍선확장술 및 스텐트 삽입술)을 시행할 수 있다. 

종근당바이오,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마이크로바이옴 공동연구센터 'CYMRC' 개소

종근당바이오는 지난 20일 서울시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에서 마이크로바이옴 공동연구센터 'CYMRC'(CKDBio-YONSEI Microbiome Research Center) 개소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개소한 CYMRC를 통해 종근당바이오는 연구개발 인프라 및 의료진 컨소시엄을 형성하고 염증성장질환, 알츠하이머 치매, 간 질환 등 미충족 수요가 높은 적응증의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파이프라인을 강화할 예정이다. 

연구센터에는 인체 유래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후보물질을 도출하고 평가할 수 있는 자동화 분석기기, 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 분석기기 등 최신식 설비들을 구축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