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프렌즈게임 3종,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 연말 기부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프렌즈게임 3종,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 연말 기부 이벤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2.2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신화 등급 영웅 등 업데이트 실시
넥슨, ‘메이플스토리 X 블랙핑크’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연말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 중인 프렌즈게임 3종에서 오는 31일까지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프렌즈게임 3종,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 연말 기부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연말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 중인 프렌즈게임 3종에서 오는 31일까지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는 카카오게임즈의 프렌즈게임 3종인 프렌즈팝콘, 프렌즈타운, 프렌즈사천성에서 진행하는 이용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로, 이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하트 2,022만 개를 모으면 카카오게임즈가 장애영유아 치료비를 위해 기부금 3,000만 원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6월에도 프렌즈팝콘에서 진행한 기부 캠페인으로 어려운 독거노인과 조손가정에 에어컨을 지원한 바 있다.

이용자들은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소모되는 하트가 기부를 위해 자동 적립되므로, 게임을 즐기는 것만으로 기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하트로 모인 기부금 3,000만 원을 추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 장애영유아 치료비에 쓰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하트 소진 미션을 모두 달성한 이용자들에게는 이모티콘과 경품 이벤트 응모 자격도 주어진다. 프렌즈팝콘,프렌즈타운, 프렌즈사천성에서 각각 22개 이상의 하트 소진 미션을 달성하면, 각각 ‘팍스’, ‘찹쌀토끼’, ‘오리도리’ 캐릭터 이모티콘이 지급된다. 3종 게임 모두에서 하트 소진 미션 달성시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돼, 추첨을 통해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텀블러, 춘식이 쿠션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날 "연말을 맞아 게임을 기반으로 재미있게 기부할 수 있는 뜻깊은 나눔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면서 "그간 프렌즈게임에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게임이 가진 선한 영향력과 즐거움의 가치를 활용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화 등급 영웅 ‘절멸의 날개 루디’와 신규 시나리오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신화 등급 영웅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화 등급 영웅 ‘절멸의 날개 루디’와 신규 시나리오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신규 영웅 ‘절멸의 날개 루디’는 전투 시 역할 전환이 가능한 만능형 영웅으로, 보호막 및 피해면역 효과 기반으로 아군을 지원하다가도 한정된 시간동안 악마화 변신하여 즉사 및 각종 디버프를 통해 전장을 압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PvE 콘텐츠 ‘인연의 고리’에 신규 서브 스토리 ‘빛을 저버린 기사’를 추가했다. 루디의 이야기를 담은 인연의 고리는 총 9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됐으며, 각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신화 승급석, 루비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기념 세레나와 리나의 특별 코스튬 2종과 전설+ 등급 영웅 ‘복수의 사슬 카일’의 특별 코스튬을 선보였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1월 5일까지 진행하는 신규 방치형 필드 이벤트 ‘세레나와 리나의 합동 콘서트’를 통해 획득한 세레나의 티켓, 리나의 티켓을 모아 ‘전설 영웅 선택권’, ‘개방된 장신구 제작재료 소환상자’, ‘영웅 소환 티켓’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더지 양말을 모아 ‘크리스마스 선물 보따리’를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미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선물 보따리를 사용하면 ‘문스톤’, ‘썬스톤’, ‘신화 승급석’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인기 IP ‘메이플스토리’에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 X 블랙핑크’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인기 IP ‘메이플스토리’에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넥슨은 이번 컬래버 프로젝트를 예고하며 에피소드 영상을 2회에 걸쳐 공개했다. 1편은 블랙핑크 멤버들의 ‘메이플스토리’ 코디 취향과 플레이 경험담을, 2편은 지수, 제니가 블랙팀, 로제, 리사가 핑크팀으로 나뉘어 ‘메이플스토리’ 아트팀과 함께 블랙핑크의 인기 곡을 모티브로 한 컬래버 아이템을 디자인하는 과정을 담았다. 영상은 블랙핑크 멤버들의 ‘메이플스토리’ 플레이 경험담과 열정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모습 등이 화제가 되며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컬래버로 ‘메이플스토리’에 블랙 패키지 2종, 핑크 패키지 2종, 블링크 뷰티(성형/헤어)가 출시된다. 지수와 제니가 디자인에 참여한 블랙 패키지는 카리스마 있고 시크한 콘셉트로, ‘Pink Venom’, ‘Shut Down’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로제, 리사의 핑크 패키지는 귀엽고 발랄한 컨셉트로, 인기 곡 ‘마지막처럼’, ‘붐바야’, ‘Ice Cream’, ‘뚜두뚜두’ 등을 모티브로 한다. 블랙핑크 멤버들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컬래버 아이템을 활용해 연출할 수 있는 코디와 추천 코멘트도 공개했다.

넥슨은 이번 컬래버를 기념해 1월 30일까지 블랙핑크 커버 코디 웹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랙핑크의 레전드 무대를 떠올릴 수 있는 나만의 블랙핑크 코디를 설정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으로 500명에게는 ‘5만 메이플포인트’를, 블랙핑크 멤버들이 직접 선정한 4인에게는 블랙핑크 즉석 사진, 친필 사인 등을 추가로 선물할 계획이다.

한편, 넥슨은 글로벌 패션 매거진 <보그(VOGUE)>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블랙핑크의 ‘메이플스토리’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는 단풍잎, 몬스터 등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심볼을 활용해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으며, 블랙핑크의 카리스마 있는 강렬한 이미지와 ‘메이플스토리’의 발랄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블랙핑크의 ‘메이플스토리’ 화보가 담긴 「보그(VOGUE)」 1월 호는 오는 26일 정식 발매되며 블랙핑크가 생각하는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도 함께 공개된다.

‘메이플스토리 X 블랙핑크’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국을 포함 북미, 대만, 싱가폴, 일본 등 글로벌 전역의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서비스 국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