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지점운용형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투자증권, ‘지점운용형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 오픈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1.0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신한알파 앱을 통한 ‘지점운용형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은 신한투자증권 본사 전경이다. ⓒ사진제공 =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비대면 고객에게 다양한 자산운용 서비스 제공과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점운용형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지점 내방을 통해서만 가입 가능했던 지점운용형랩 서비스를 신한알파 앱을 통해 원스톱으로 가입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가입단계에서 실시간 또는 상담 예약을 통해 고객이 직접 선택한 지점운용역(PB)과 운용 전략에 대해 영상통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신한투자증권의 지점운용형랩은 ‘프로가 프로답게’ 슬로건에 부합하는 전문 운용역 요건을 갖춘 지점 운용역(PB)들이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운용하는 상품으로, 국·내외 다양한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프로PB랩’, 국내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신한명품 프로주식랩’, 해외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신한 해외 프로주식랩’ 등이 있다.

신한투자증권 손은주 랩운용부장은 “신한투자증권의 역량 높은 프로 PB들을 비대면으로도 만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향후 더욱 다양한 고객 중심의 프리미엄 자산관리를 위한 랩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랩 서비스는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투자자는 신한투자증권에서 해당 상품에 대한 충분할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다. 자산 가격과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