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아이온, 새해 맞이 ‘흑토끼’ 이벤트 진행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엔씨(NC) 아이온, 새해 맞이 ‘흑토끼’ 이벤트 진행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1.0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 시작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2종 추가 등 새해 첫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새해를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아이온, 새해 맞이 ‘흑토끼’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새해를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1월 25일 정기점검 전까지 ‘해를 품은 흑토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특정 장소에 등장하는 ‘흑토끼’를 처치하거나 관련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벤트 주화 ‘흑토끼가 품은 새해’를 얻는다. 주화는 ‘흑토끼 외형’, ‘백금 공훈 훈장 조각 꾸러미’, ‘60레벨 희귀 마석 선택 꾸러미’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라이브 서버에서는 1월 25일까지 ‘달을 품은 흑토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해 이벤트 주화 ‘밤기운’을 획득할 수 있다. 주화는 ‘흑토끼의 귀여운 의상 상자’, ‘주신의 성수’, ‘투명 변신 캔디 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NPC에게 ‘새해의 밤기운’을 구매해 ‘밤기운’과 조립하면 ‘흑토끼의 밤기운’을 얻는다. 흑토끼의 밤기운 개봉 시 ‘요르고스의 미완성 무기 선택 상자’, ‘궁극의 해방된 폭풍 무기 선택 상자’ 등의 아이템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NPC에게 1키나를 지불하면 1시간 동안 유지되는 버프도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3:3 PvP (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을 4일 시작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 시작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3:3 PvP (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을 4일 시작한다.

‘솔라레의 창’은 3명이 한 팀이 되어 장비 격차 없이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장비로 겨루는 3:3 매칭 PvP 콘텐츠다. 12월 28일부터 일주일 간 진행한 프리 시즌 종료 후 2월 28일까지 정규 시즌을 진행한다. 비슷한 랭크의 이용자끼리 매칭되는 ‘배치 경기’를 추가해 PvP 콘텐츠 입문 이용자도 즐길 수 있다.

시즌 캐릭터 전용 ‘아토락시온 : 요루나키아’도 선보였다. ‘아토락시온’은 5명의 이용자가 도전하는 검은사막 협동형 던전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즌 서버 이용자도 ‘아토락시온’ 진입 시 ‘요루나키아’ 지역 도전이 가능해졌다. 시즌 전용 ‘아토락시온 : 요루나키아’는 고(III)단계 이상 투발라 장비를 보유한 이용자면 누구나 도전 가능하다. 공략 성공 시 △발크스의 조언(+30) △투발라 광석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을 얻을 수 있으며, △투발라 액세서리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 내 주요 아이템을 교환하는 용도로 사용된 ‘샤카투의 인장’을 ‘찬란한 샤카투의 인장’으로 업그레이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찬란한 샤카투의 인장’을 모아 NPC 데루스에게 △마패 : 황금마(8세대) △고((III) 툰그라드 반지 △가모스의 뿔 △칭호<빛의 검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검은사막 첫 쌍둥이 클래스 ‘우사’에 이어 언니인 ‘매구’ 출시를 앞두고 티징 이벤트를 2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접속 보상을 통해 획득한 ‘[이벤트] 여우의 혼’을 모아 벨리아 지역 NPC ‘동백’에게 △선택의 샤카투 상자 △맞춤형 창고 상자 △발크스의 조언(+77)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벤트] 여우의 혼’은 1월 11일부터 ‘구미호’로 성장이 가능하며 성장 단계에 따라 추가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반전의 히로인 나람’과 ‘창천도의 수호룡 이랑’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2종 추가 등 새해 첫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반전의 히로인 나람’과 ‘창천도의 수호룡 이랑’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반전의 히로인 나람’은 땅 속성의 원거리 디버퍼로 각종 마법의 동물들을 소환해 전방으로 던져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며 액티브 스킬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땅 속성 피해를 증가 버프를 부여하는 ‘탐독’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공격 시 밀치기, 넘어짐에 면역되는 것이 특징이다.

‘창천도의 수호룡 이랑’은 빛 속성의 원거리 버퍼로 마법탄을 날려 공격하며, 전방에 두루마리를 던지고 자신 주변에 회복 영역을 만든다. ‘창천도의 수호룡 이랑’과 ‘반전의 히로인 나람’은 같은 덱에 편성 시 치명타 방어가 각각 20% 증가하는 등 추가 효과를 볼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17일까지 영웅 보스 클리어, 룬 보스 클리어 등 이벤트 미션을 달성하면 ‘나이를 꿀떡꿀떡’과 ‘올해는 대박날 만두’를 획득해 4성 영웅 소환권, 카드 소환권 등 원하는 아이템으로 조합할 수 있다.

또한 2023 신년맞이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출석 일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및 플레이를 통해 신규 영웅 ‘창천도의 수호룡 이랑’을 4장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는 18일까지 ‘반전의 히로인 나람’ 소환, 레벨 달성, 속성 강화, 승급 등 미션을 완료하면 영웅카드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나람 소환/성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