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ESG 보고서 2년 연속 발간…성과 공유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ESG 보고서 2년 연속 발간…성과 공유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1.0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은행의 지속가능 ESG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1-2022 ESG 보고서’ 표지이이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ESG 보고서 2년 연속 발간…성과 공유

신한은행(은행장 한용구)은 지속가능한 ESG 활동 및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자 ‘2021-2022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신한은행은 2021년 12월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ESG 보고서(2020-2021 ESG 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다. 이번이 두 번째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보고서에서 E·S·G 각각의 핵심성과를 간편하게 볼 수 있도록 요약한 ‘ESG 하이라이트’를 별도로 구성했으며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기후변화대응과 인권문제를 반영하기 위해 ‘기후금융보고서’와 ‘인권보고서’도 보고서에 각각 포함했다.

기후금융보고서는 기존 ESG 보고서의 기후금융 관련 내용을 확장해 기후금융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았으며 △기후리스크관리 로드맵 △기후변화 전략·위험관리·목표 △적도원칙 이행 등 신한은행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노력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인권보고서에는 지난해 7월 시중은행 최초로 인권경영체계를 구축한 내용을 바탕으로 △인권경영 거버넌스 △인권 리스크 관리 △인권침해 구제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보고서에 수록된 공시정보 품질 및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GRI Standards와 SASB뿐만 아니라 IFRS의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공개초안 등 최신 ESG 글로벌 스탠다드를 참고해 작성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더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에 발맞춰 다양한 ESG 사업 추진과 이해관계자의 투명한 소통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하는 선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 ‘2021-2022 ESG 보고서’는 온라인 전용으로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하며 영문 버전도 추가 게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이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하는 ‘KB스타뱅킹 Welcome 신규고객’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Welcome 신규고객’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2월 28일까지 ‘KB스타뱅킹 Welcome 신규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입출금통장을 보유하지 않은 만 14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KB스타뱅킹을 통해 입출금통장을 최초 가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포인트리 △CU 모바일쿠폰 중 원하는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KB스타뱅킹에 최초 가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도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포인트리 △CU 모바일쿠폰 중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입출금통장을 개설하고 원하는 경품도 얻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새해를 맞아 적금 금리 우대 쿠폰을 발급한다. 사진은 ‘작심하고 적금 시작’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하나은행

하나은행, 새해 맞이 ‘작심하고 적금 시작’ 이벤트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2023 계묘년 새해를 맞아 손님들의 신년 각오와 결심을 응원하기 위한 ‘작심하고 적금 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작심하고 적금 시작’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급여하나월복리적금’, ‘주거래하나월복리적금’, ‘내맘적금’ 등 하나은행 대표 적금 3종을 가입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가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리 우대 쿠폰을 발급한다.

금리 우대 쿠폰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또는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선착순 9만좌 한정으로 발급되며, 금리 우대 쿠폰을 활용해 적금 가입시 급여하나월복리적금 가입 기준 최대 6%(1년, 세전)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금리 우대 쿠폰은 손님 한 명당 한 매만 발급되며, 쿠폰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2023년 새로운 한해, 손님이 이루고자 하는 계획과 다짐이 꼭 실현 되기를 소망한다”며 “앞으로도 손님을 위한 금융상품 출시와 이벤트 시행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