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2022년 ‘IBK개인고객 大賞’에 황의병·신현호 고객 선정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업은행, 2022년 ‘IBK개인고객 大賞’에 황의병·신현호 고객 선정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1.0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박청준 기업은행 개인고객·카드사업그룹장(사진 오른쪽)이 ‘IBK개인고객 大賞’에 선정된 신현호 고객의 사무실을 방문해 감사패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IBK기업은행

기업은행, 2022년 ‘IBK개인고객 大賞’에 황의병·신현호 고객 선정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022년 ‘IBK개인고객 大賞’에 황의병, 신현호 고객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IBK개인고객 大賞’은 기업은행과 15년 이상 거래한 개인고객 중 역경을 딛고 성공한 고객, 봉사 활동 및 기부 등을 통해 사회에 귀감이 되는 고객을 수상자로 각각 선정했다. 선정된 고객에게는 순금 메달을 증정하고 각종 금융 수수료를 평생 면제한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황의병 고객은 1978년 IBK와 최초 거래를 시작해 약 45년간 꾸준히 거래해온 고객이다. 삼립공업사를 설립·운영하며 중소기업 근로자 채용과 지역 경제 발전에 힘썼을 뿐 아니라, 다양한 봉사활동과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신현호 고객은 과거 출판사 재직시절부터 쌓아온 경험으로 웹소설·웹툰 등 웹기반 퍼블리싱 전문기업 디앤씨미디어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한권의 책이 한사람의 인생을 바꾸고 세상을 아름답게 합니다’라는 철학으로 회사를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일구는 등 K-culture를 선도하고 있는 고객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업은행과 오랫동안 좋은 인연을 유지해주시는 고객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IBK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2일 열린 NH농협은행 서울본부 조은주 본부장 취임식에서 김성훈 강서사업부장(사진 왼쪽부터), 강승구 강북사업부장, 조은주 신임 서울본부장, 한성식 서울지역노조위원장, 정종관 중앙사업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서울본부, 조은주 신임본부장 취임식 개최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서울 내 사무소장과 임직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조은주 서울본부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조은주 신임본부장은 1968년 충남 태안 태생으로, 1987년 농협중앙회 입사, 2018년 태안군 부지부장, 2019년 업무지원센터 단장, 2020년 농업금융부 농업금융컨설팅투자단 단장, 2021년 지역사회공헌부 부장을 역임했다.

특히,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여성정책 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농촌복지 제도개선 추진과 정책제안은 물론, 여성농업인 지위향상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서울농협에서 최초의 여성본부장으로 취임한 조 본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힘든 경제위기 환경에서 교토삼굴(狡免三窟)의 자세로 위기를 극복해 서울본부를 범농협 최고의 수익센터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가슴속에 농업·농촌을 품겠다”며 “고객중심의 디지털금융을 선도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일등 민족은행 구현을 위해 서울농협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이 오는 15일까지 신청을 접수하는 ‘KB국민팬슈머’ 고객패널 모집 안내 포스터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제4기 ‘KB국민팬슈머’ 고객패널 모집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5일까지 제4기 ‘KB국민팬슈머’ 고객패널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팬슈머’는 KB국민은행의 대표 고객패널로, 온라인 설문조사와 과제수행 등의 활동을 통해 KB국민은행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 창구이다.

이번 제4기 ‘KB국민팬슈머’는 지난해보다 1000명 확대해 총 4000여 명을 모집한다. 활동기간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약 9개월이며,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KB국민팬슈머’에 선정된 고객은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KB국민팬슈머’ 선정 고객 중 ‘KB국민팬슈머 리더’를 선발해 서비스 체험, 인터뷰 등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추가로 수행한다.

‘KB국민팬슈머’는 온라인 설문조사 참여 시 포인트리를 지급받는다. ‘KB국민팬슈머 리더’에게는 온라인 설문조사 외 과제 수행과 인터뷰 참여를 통해 추가 포인트리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관점에서 KB국민은행의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KB국민팬슈머’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소통으로 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본사 외벽에 설치된 디지털 광고판에서 아이유 새해 인사 디지털 콘텐츠가 송출되고 있다. ⓒ사진제공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 본사 외벽에 디지털 광고판…아이유 새해 인사 영상 등 송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우리금융그룹 콘텐츠 홍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우리금융그룹 본사 외벽에 운영했던 현수막 글판을 디지털 광고판으로 교체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 2009년부터 본점 외벽에 ESG를 주제로 한 문구나, 계절에 맞는 시구를 현수막 글판으로 분기마다 선보인 바 있다.

그러나 최근 디지털 시대에 맞춰 현수막 대신 디지털 광고판을 설치, 향후 다양한 우리금융 브랜드 관련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광고계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광고인 ‘I+YOU=우리’와 ‘WON뱅킹 알길원해 우리원해’편을 비롯해 새해를 맞이해 새로 제작한 ‘아이유’의 새해 인사 디지털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우리금융그룹 후원 골프 선수인 임성재 선수의 호쾌한 샷과 우리WON농구단 김단비 선수의 레이업 슛도 디지털 광고판을 통해 볼 수 있다.

이밖에도 환율, 주가지수 등의 금융정보뿐만 아니라 날씨, 시간, 미디어아트까지 볼 수 있다.

우리금융에 따르면 우리은행이 운영하는 디지털 광고판은 4대 시중은행 최초로 법정으로 허용 가능한 최대 크기의 광고판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은행의 디지털 광고판 운영은 단순히 영상 콘텐츠 송출이 가능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매체라기보다는 금융정보, 디지털 글판 및 미디어 아트 등 공공 목적의 다양한 콘텐츠 운영으로 금융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광고판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추후 우리금융그룹 내 공모를 통해 디지털 광고판의 이름도 붙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뱅크가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 선정됐다. 사진은 카카오뱅크 오피스 내부 모습이다. ⓒ사진제공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선정…인증 서비스 본격화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본인확인기관과 공인전자문서중계자에 이은 인증 라이선스 확보로 고객들에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인증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전자서명인증사업자는 공동인증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라이선스다. 공인인증제도가 폐지된 이후 도입된 전자서명인증사업자 라이선스는 인증 서비스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기관만 획득할 수 있다.

라이선스 확보로 카카오뱅크 고객들의 편의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은 물론 각종 포털사이트 접속 시 카카오뱅크 앱 인증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게 되며, 대출신청 전자서명, 각종 전자계약, 자동이체출금동의 등 다양한 서비스도 공동인증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자격 확보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인증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해 9월 본인확인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으며, 2022년 11월에는 공인전자문서중계자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카카오뱅크는 획득한 3가지 정부 인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공공기관 사이트 로그인, 공문서 신청, 전자서명 등을 이용하는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또한 그동안 등기우편으로 받아보던 국세나 지방세, 과태료, 자동차검사 만기도래 등 공공기관 문서, 민간 사업자들의 고지서 등을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열람하는 서비스도 출시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본인확인기관, 공인전자문서중계자에 전자서명인증사업자까지 3가지 인증 자격 확보로 고객들에 보다 편리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