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에스프레소 도입…세븐일레븐, 비대면 중고 직거래 서비스 선봬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24, 에스프레소 도입…세븐일레븐, 비대면 중고 직거래 서비스 선봬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1.0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 에스프레소 도입

이마트24는 9일부터 이마트24 원두커피 브랜드인 '이프레쏘'(epresso) 메뉴에 에스프레소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9일부터 이마트24 원두커피 브랜드인 '이프레쏘'(epresso) 메뉴에 에스프레소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9일부터 이마트24 원두커피 브랜드인 '이프레쏘'(epresso) 메뉴에 에스프레소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프레쏘 에스프레소는 가로 6.2cm, 높이 6.5cm 크기의 전용잔에 담긴다. 가격은 1000원이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1월 한달 간 2+1행사도 진행한다.

GS리테일, 가맹 경영주 정산금·협력사 물품 대금 1800억 조기 지급 결정

GS리테일은 설날을 맞아 GS25 가맹 경영주와 협력사에 총 1800억 원 규모 정산금과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GS리테일은 협력사의 물품 대금을 오는 16일~18일까지 앞당겨 순차 지급하기로 했으며 가맹 경영주의 정산금은 20일에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이는 기존 지급일 대비 최대 20여 일 앞당겨진 일정이다.

CU끼리 택배 초저가 프로모션, 포켓CU서 1000원

CU는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1000원으로 CU끼리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초저가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9일 밝혔다.

CU끼리 택배는 CU의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CU에서 접수한 택배를 고객이 배송 지정한 CU 점포에서 찾아가는 택배 서비스다. 이달 동안 CU는 포켓CU에서 CU끼리 택배를 이용하는 3만 명의 고객들에게 800원의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해당 쿠폰을 이용하면 5kg 이하 모든 물품에 대해 1800원 운임의 CU끼리 택배를 1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도서 지역은 제외된다.

세븐일레븐, 비대면 중고 직거래 서비스 '세븐픽업'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국내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비대면 직거래 서비스 '세븐픽업'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세븐픽업 서비스는 중고나라 앱에서 판매자가 물품을 업로드 할 때 거래를 희망하는 세븐일레븐 점포(최대 3곳)를 선택하면 된다. 중고나라 페이를 통해 해당 거래가 성사되면 판매자에게 입고교환권이 발행되고 이후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위탁하면 된다. 

물건 위탁이 완료되면 구매자에게 픽업교환권이 발행되며 해당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교환권을 제시하고 중고거래 물품을 찾으면 된다. 위탁이 가능한 물품은 중고거래 상품 가격 기준 50만 원 상한이며, 무게는 최대 20kg다. 유가증권, 귀금속, 보석류, 골동품, 담배, 주류, 인화물질 등은 제외된다. 세븐일레븐은 세븐픽업 서비스를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250여 개 점포에서 우선 시작하고 이달 말 전국 6천여점, 연내에는 전 점포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공영홈쇼핑, 경력 쇼호스트 공개채용

공영홈쇼핑은 오는 29일까지 경력 쇼호스트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T커머스를 포함한 TV 홈쇼핑 방송 전반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나이·학력·성별 등의 제한 없이 공개채용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영홈쇼핑은 기존 TV 라이브 방송 외에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약 가능한 인재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영홈쇼핑 회사소개 홈페이지 내 채용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들어선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월 무역센터점 지하 1층에서 영국 스타 셰프 고든램지(Gordon Ramsay)가 만든 캐주얼 콘셉트 버거 브랜드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Gordon Ramsay Street Burger) 매장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무역센터점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는 미쉐린 스타 셰프인 고든램지의 레시피로 구현하는 수제 버거 레스토랑이다. 약 200㎡(60평) 규모의 무역센터점 매장에서는 김치와 베이컨이 들어간 '코리안 스매시 버거', 소고기 패티 기반의 'O.G.R 버거', 프라이드 치킨을 활용한 'J.F.C 버거' 등 총 7가지 버거와 감자튀김, 음료 등이 판매된다.

여기에 채식주의자와 아이들을 위한 채식 버거 및 키즈 메뉴, 디저트 등이 더해질 계획이다. 구체적인 메뉴 구성과 가격대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교원스타트원, 역직구 물류 대행 사업 본격 확대

교원스타트원은 쇼피코리아와 사업 제휴를 맺고 역직구 물류 대행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치를 통해 교원스타트원의 성수물류센터는 쇼피코리아의 신규 배송 서비스 '프 드랍 오프 서비스'(Self Drop-Off Service)를 이용할 수 있는 장소로 지정돼 국내 판매자들의 원활한 해외배송을 돕는다.

셀프 드랍 오프 센터는 판매자가 배송할 물품을 직접 입고 처리하는 배송거점이다. 소피코리아가 운영하는 '쇼피 물류 서비스'(Shopee Logistics Service, SLS)의 일환으로, 여기에 모아진 물품은 최종 집하지인 물류센터로 이동해 해외 현지 고객들에게 배송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