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북미 올해의 차 선정…혼다코리아-모튤, 모터사이클 엔진오일 출시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아 EV6, 북미 올해의 차 선정…혼다코리아-모튤, 모터사이클 엔진오일 출시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01.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기아 EV6는 2023 북미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SUV 부문 왕좌를 차지했다. ⓒ 기아
기아 EV6는 2023 북미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SUV 부문 왕좌를 차지했다. ⓒ 기아

기아 EV6, 북미 올해의 차 선정

기아는 지난 11일 미국 미시간주 폰티악 M1 콩코스에서 열린 '2023 북미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EV6가 유틸리티 부문(이하 SUV 부문) '북미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2023 북미 올해의 차 SUV 부문에는 기아 EV6를 비롯해 △제네시스 GV60 △캐딜락 리릭 등 총 3개 모델이 최종 후보에 올랐다. EV6는 치열한 접전 끝에 프리미엄 브랜드 모델들을 물리치고, 최종 선정됐다. 이로써 EV6는 2022 유럽 올해의 차에 이어 2023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되며 세계 3대 올해의 차 행사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북미 올해의 차 수상은 EV6가 최고의 SUV임과 동시에 전기차의 표준으로서 인정받은 성과"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미국 자동차 시장 판매를 견인함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계속해서 좋은 활약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혼다코리아, 모튤 손잡고 모터사이클 엔진오일 도입

혼다코리아는 지난 10일 글로벌 윤활유 전문기업인 '모튤'(Motul)과 모터사이클 전용 신규 엔진오일 도입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혼다코리아는 모튤과 공동 개발한 모터사이클 전용 고성능 100% 합성유와 가성비를 고려한 미네랄유 엔진오일 2종을 올 상반기 내 출시할 계획이다. 

혼다코리아는 엔진오일 라인업을 확장함과 동시에, 합리적 가격과 양질의 제품을 국내에 선보여 모터사이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모튤은 현재 국내 모터사이클 시장에서 오일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제품 안정성과 신뢰도가 검증된 브랜드라는 평가다.

아우디 태안모터스, KLPGA 박민지 프로 후원 연장

아우디 공식딜러 태안모터스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선수인 박민지 프로에 대한 후원을 2년 연속 이어가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후원 연장으로 박민지 프로는 아우디 Q7 차량을 지원받아 투어 활동 시 이용하게 된다. 태안모터스의 로고가 새겨진 의상을 착용하고 경기에 출전한다. 또한 태안모터스 홍보 활동에 참가할 예정이다.

박민지 프로는 2021년 6승, 2022년 6승 등 투어 통산 16승을 거둔 바 있다. KLPGA 투어 최초 2년 연속 상금 10억 원 돌파 기록을 투어 최정상급 선수로 자리매김했다.

강형규 태안모터스 대표이사는 "지난해 명실상부 KLPGA 1인자 자리를 확고히 한 박민지 프로와 올해도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