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은행권 최초 주담대 만기 ‘최장 50년’ 연장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h수협은행, 은행권 최초 주담대 만기 ‘최장 50년’ 연장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1.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Sh수협은행은 오는 18일부터 주택담보대출의 상환기간을 최장 50년까지 연장한다. 사진은 수협은행 고객창구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은행권 최초 주담대 만기 ‘최장 50년’ 연장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오는 18일부터 은행권 최초로 주택담보대출 최장 만기를 기존 40년에서 50년으로 연장한다.

13일 수협은행에 따르면 최장 만기가 50년으로 늘어나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은 Sh으뜸모기지론과 바다사랑대출이다.

이번 만기 연장 조치는 최근 금리 상승으로 늘어난 주택담보대출자의 원리금 상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로, 대출 기간이 늘어나면 매년 갚아야 하는 원리금 상환액을 줄일 수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주택담보대출 상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은행권 최초로 만기를 최장 50년으로 늘렸으며, 앞으로도 선제적이며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곁에 더 가까운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가 설 연휴를 맞아 진행하는 ‘모두의 설날’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설 연휴 맞이 ‘모두의 설날’ 이벤트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는 설 연휴를 맞아 ‘모두의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모두의 설날’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세뱃돈 보내기’를 실행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10만 원의 당첨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13일 오전 10시부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 자정까지 총 12일간 진행된다.

카카오뱅크 계좌 보유 고객 및 카카오뱅크 mini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세뱃돈 보내기’ 버튼을 클릭한 뒤 ‘설날 메시지카드’를 선택해 카카오톡 친구에게 간편이체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새해에도 건강하세요 △세뱃돈 복과 함께 △널 위한 세뱃돈 등 신년 인사를 전달할 수 있는 ‘설날 메시지카드’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 혜택은 1만 1300명에게 제공된다. 추첨을 통해 각각 300명에게 10만 원, 1000명에게 1만 원, 1만 명에게 5000원씩 지급한다. 당첨자에게는 오는 30일 간편이체를 진행한 입출금계좌 또는 카카오뱅크 mini로 당첨금이 입금된다.

커피 쿠폰 혜택이 제공되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동일 기간에 카카오뱅크 앱 내 ‘모두의 설날’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에게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카카오톡 친구에게 모두의 설날 이벤트 링크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를 통해 편리하게 용돈을 주고 받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세뱃돈 간편이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설날 메시지카드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해 모두에게 풍성한 설 연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2일 프랭클린템플턴 그룹과 전략적 업무 협업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우리프라이빗에쿼티자산운용 김경우 대표(왼쪽부터), 우리글로벌자산운용 황우곤 대표, 우리자산운용 최영권 대표, 우리금융지주 박화재 사장, 프랭클린템플턴 제니 존슨 CEO, 프랭클린템플턴 타릭 아흐마드 APAC 공동 대표, 프랭클린템플턴투자자문 김태희 대표와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 프랭클린템플턴과 전략적 협업 강화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 자회사 우리자산운용(대표이사 최영권)과 우리프라이빗에쿼티자산운용(대표이사 김경우), 우리글로벌자산운용(대표이사 황우곤)이 프랭클린템플턴 그룹과 전략적 협업을 강화한다.

13일 우리금융에 따르면 우리금융지주 박화재 사장과 우리금융 산하 자산운용 3사 대표는 지난 12일 프랭클린템플턴 그룹의 제니 존슨 CEO, 타릭 아흐마드 APAC 공동 대표, 프랭클린템플턴투자자문 김태희 대표를 만나 시너지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마케팅 협업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고객 서비스 강화 및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각 사가 운용 프로세스를 공유해 국내 기관투자자의 역외펀드 영업 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신규상품 및 솔루션 개발에도 양 그룹사가 협업해 시너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박화재 사장은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그룹의 미래성장 동력 중 하나로 자산운용 분야를 언급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우수한 해외투자 펀드를 적시에 우리금융 그룹사에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프랭클린템플턴 최고경영자(CEO) 제니 존슨은 “프랭클린템플턴은 25년 동안 한국에서 비즈니스를 확고히 해오고 있으며, 프랭클린템플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핵심 시장인 한국에서 우리금융그룹과 관계를 더욱 강화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10월 프랭클린템플턴투자신탁운용 공모펀드 부문을 인수한 우리자산운용은 펀드 이관을 통해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펀드 라인업을 강화한 바 있다.

프랭클린템플턴은 1.4조 달러(약 1750조 원)의 자금을 운용하며 전 세계 기관투자자에게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운용사이다.

 

지난 12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KB라스쿨 입학식에서 문혜숙 KB국민은행 ESG본부장(사진 오른쪽 두번째), 정현아 사단법인 도구 대표(오른쪽 다섯번째), 장준영 (주)리브위드 대표(오른쪽 여섯번째), 참여학생 및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고등학생 학습역량 향상 프로그램 ‘KB라스쿨’ 입학식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2일 KB라스쿨(La School)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KB라스쿨’은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의미로 대학 진학을 앞둔 고등학생 청소년의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KB라스쿨’은 교육과 진학컨설팅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대상을 고등학교 1·2학년에서 3학년까지 확대했다. 또한, 유명강사의 온라인 실시간 강의 및 대학생 멘토의 1대 1 멘토링과 학습관리,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비교과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입학식에는 예비 고1·2·3학년 학생 350명과 대학생 멘토 210명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더욱 수준 높은 학습 커리큘럼과 함께 향후 미취학아동 등 KB라스쿨 교육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올해 청소년을 지원하는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을 한층 더 고도화했다.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청소년 대상 학습·진로·지원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은 NH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한 홈택스 간편로그인 진행 고객을 대상으로 ‘NH모바일인증서 연말정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모바일인증서 연말정산 이벤트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NH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한 홈택스 간편로그인 진행 고객을 대상으로 ‘NH모바일인증서 연말정산 이벤트’를 2월 17일까지 진행한다.

13일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NH모바일인증서를 처음 발급한 고객 중 NH스마트뱅킹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고 홈택스에서 NH모바일인증서 간편로그인을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드바 10돈(1명), NH포인트 10만 원(5명), NH포인트 3만 원(10명)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택스에서 NH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NH모바일인증서로 편하게 연말정산 하시고 골드바와 포인트까지 받아가실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NH모바일인증서는 현재 홈택스와 정부24를 비롯해 다양한 공공기관에 간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분기 중 80여개 공공기관에 추가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