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업체, 3社3色 명절 나기 눈길…티맵·쇼핑·IPTV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통업체, 3社3色 명절 나기 눈길…티맵·쇼핑·IPTV 등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3.01.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고속도로 상습 정체 구간에 '티맵' 최적화 작업 완료 등
KT, 1200명 집중 관리 체제…LGU+, 서울 마곡 종합상황실
"20일, 22일 트래픽 최대 예상…평시 대비 21% 증가할 것"
SKT·KT, 설 특가 쇼핑 기획전…LGU+, VOD 캐시서버 증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국내 이동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설 연휴 기간 동안 비상 운영 체제에 돌입한다. ⓒ사진제공 = SKT
국내 이동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설 연휴 기간 동안 비상 운영 체제에 돌입한다. ⓒ사진제공 = SKT

국내 이동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설 연휴 기간 비상 운영 체제에 들어갔다. 이통3사는 귀성·귀경객이 밀집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차역 △버스 터미널 △공항 △고속도로 휴게소 등 지역의 통신량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기지국 용량 증설과 네트워크 집중 모니터링 등 대책을 마련했다. 또한 3사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각 다른 혜택을 제공해 고객 편의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집중 감시 체제 돌입…"24시간 동안 1000명 넘는 인력 배치"


22일 업계에 따르면 이통3사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모두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지역의 5G·LTE 기지국 용량 증설 작업을 마친 상태다.

SK텔레콤은 모바일 네비게이션 앱 ‘티맵’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고속도로 상습 정체 구간을 중심으로 서비스 품질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으며, KT는 △KTX역사 △공항 △쇼핑센터 등 전국 1000여 곳의 인프라를 임시 증설했다. LG유플러스도 전국 고속도로와 휴게소, 역사 등에 위치한 5G·LTE 기지국을 사전 점검해 품질을 측정하고, 중요 거점 지역에는 현장 요원을 배치했다. 

설 연휴 통신 대란을 방지하기 위한 특별 소통 상황실도 운영 중이다. 오는 24일까지 전국 일 평균 1300여 명의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 인력을 배치,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KT는 하루 더 긴 오는 25일까지 집중 관리 체제에 돌입했다. 하루 평균 1200여 명의 네트워크 전문가가 상황을 집중 감시하는 임시 테스크포스(TF)를 구축해, 새해 인사 등을 사칭한 스미싱 문자와 보이스 피싱 등 통신 사기 행위를 즉각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도 오는 24일까지 비상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서울 마곡 사옥에 종합상황실을 개소했다

 

통신사 별 혜택은…특가 쇼핑·VOD·OTT 등 


KT 역시 AI·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케이딜’(K-Deal)에서 설맞이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 = KT
KT는 AI·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케이딜’(K-Deal)에서 설맞이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 = KT

이통3사는 명절을 맞아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언택트(비대면) 세배’ 등 이동전화를 이용한 가족 모임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4일까지 무료 영상통화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고객 맞춤형 AI(인공지능) 문자 쇼핑 서비스 ‘티딜’을 통해 한우·홍삼·과일 등 300여 개 브랜드 720개 품목을 대상으로 ‘설 맞이 특가대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과거 이용 고객들의 구매 패턴에 따르면 이번 설에도 건강기능식품과 안마·마사지기 등이 인기 품목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게 SK텔레콤의 설명이다. 

KT 역시 AI·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케이딜’(K-Deal)에서 설맞이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지난해 설 인기 상품이었던 △청소기·TV △녹용단·홍삼정 △한우·LA갈비 △밥솥 △유산균 등 다양한 시즌 상품들이 무료 배송과 함께 특가로 판매되며, 설날 시즌 상품 할인 쿠폰도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동원F&B △CJ제일제당 △정관장 등 브랜드 기획전에선 5~10%의 할인 쿠폰이 추가로 증정된다. 

LG유플러스는 설 연휴 기간 IPTV인 U+TV의 VOD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동영상 시청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용자 편의를 위해 캐시서버 용량 증설을 진행한 바 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